

예장합동 총회 교육진흥원(원장 노재경 목사)이 2017년 겨울성경학교·수련회 총 주제를 "손에 잡히는 성경 배경"(시135:12)로 정해 정말 놀라운 교재 하나를 개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것은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시켜 '성경 배경 탐험' 스마트폰.. 
여의도순복음,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 개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2017년을 맞이해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를 1월 2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하고 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들의 영적 성장에 가장 큰 원동력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고 있으며, 해를 더할수록 그 은혜가 깊어지고 있다... 
"촛불은 법치 따른 합리적 개혁과 안정으로 결실되어야"
행동하는 신학자들의 모임인 샬롬나비(상임회장 김영한 박사)가 2017년 신년사를 전하면서, 일반 덕담을 넘어 현 시국을 걱정하고 새해 방향을 제시했다. 샬롬나비는 "촛불 시위는 선동이나 혁명이 아니라 법치에 따른 합리적 개혁과 안정으로 결실되어야.. 
새문안교회 제6대 담임 이수영 목사 은퇴예식 드려
이수영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감회를 3마디로 요약하면 은혜, 행복, 감사"라 밝히고, 청빙 전 대장암 수술을 받아 건강문제에 자신이 없었는데 이렇게 무사히 은퇴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하나님의 은혜라고 했다. 더불어 충성된 장로들.. 
개신교의 약진? 朝夕變 같은 현대인 종교적 경향 드러난 것
개신교 인구의 약진으로 충격과 희망을 선사했던 통계청의 '2015 인구주택총조사 종교통계' 결과에 대해 목회사회연구소(연구소장 조성돈 교수)가 그 분석과 이유를 26일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CD포토]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학위수여예배 드려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학위수여예배가 27일 오전 횃불회관 사랑성전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송용필 박사(대외협력부총장)가 기도하고 이정숙 박사(총장)가 "나의 일을 증언하여야"란 제목의 설교를 전했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 크리스마스 브런치 콘서트 개최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장 이영훈 목사와 교계 및 각계의 주요 인사들이 모여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매스미디어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설립된 사단법인 국민희망실천연대(카프, CAPH)가 지난 23일 오전 11시 30분.. 
故신영복 성공회대 교수 1주기 추모행사 개최
성공회대는 故신영복 교수 1주기에 맞춰 오는 1월 15일 오후 3시 성공회대학교 내 성미가엘성당에서 <만남>이라는 주제로 추도식을 엄수한다. 이번 추도식에서는 성공회 추모예배와 함께 추도사, (사)더불어숲의 추모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한.. 
"시편설교에 있어 설교자들이 '시적 설교' 하기 위해 노력해야"
'시편'은 기독교 역사 가운데 중요한 본문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실제 목회자의 설교에 잘 사용되지 않는 경향이 생겼다. 그 주된 이유 중의 하나는 상대적으로 빈약한 시편의 서사성/이야기성(narrativity) 때문인데, 이야기 신학(narrative theology)과 이야기 설교(narrative preaching)에 관한 고조된 관심으로 인해 설교메뉴.. 
한국을 사랑했던 캐나다 출신 故 구애련 선교사, 연세대에 기부금 전달
캐나다 출신으로 27세의 나이에 한국 선교사로 파송받아 와 헌신했던 故 구애련(마리온 커런트, Ms. Marion Current) 선교사가 6천 만원에 가까운 돈(CAD $63,775)을 장학금으로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 기부했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문병호 교수의 '기독론' 선정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은 기출협이 제정해 올해로 33주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출판 상(常)이다. 이 상은 우수 양서를 출간한 출판사에 수여하는 상으로, 매해 기독 출판계를 대표하는 양서들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 왔다.. 
연대 언더우드기념관 복원을 위한 모금운동 전개
지난 11월 화재로 일부 소실된 언더우드기념관의 복원을 위해 모금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연세대의 숨겨진 보물'로 알려진 언더우드기념관은 한국기독교의 역사적 자료와 한국 근대사의 자료가 일부 보관돼 있어 화재소식을..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