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촌 새중앙교회가 지난 14일 '원로목사 추대 및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34년 동안 교회를 섬겨 왔던 박중식 목사가 원로목사로 추대됐고, 그의 사위 황덕영 목사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먼저 박중식 목사는 34년 전 개척한 교회가 크게 부흥한 것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고, "특히 감사한 것은 주께서 좋은 장로와 권사, 집사들을 많이 보내주셔서.. 
오정현 목사, 주일설교 통해 사랑의교회 정황은 "마귀의 공격"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처분'이 법원에 의해 취소됐다. 담임목사는 총신대학교(총장 김영우)로부터 '입학 무효' 처분을 받고 소송에 들어갔다. 진퇴양난(進退兩難), 사면초가(四面楚歌)의 상황이다. 그래서일까. 오정현 목사의 최근 주일예배 설교는 "폭풍 속의 산 믿음"(새로운 미래를 위한 새로운 토대)이란 제목의 것이었다. 본문은 사도행전27:1~44이었다. 바울이 로마로 압송되어야 할 상황 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 성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목사 이영훈)는 2017년을 맞이하여 ‘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를 1월 2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했다. 2009년부터 시작된‘신년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들의 영적 성장에 가장 큰.. 
성공회대, 故신영복 교수 1주기 추도식 개최
성공회대학교(총장 이정구)는 故신영복 교수 1주기에 맞춰 15일 오후 3시 성공회대 내 성미가엘성당에서 '만남'이라는 주제로 추도식을 엄수했다. 이번 추도식에는 유가족 및 제자들을 비롯해 문재인.. 
사랑의교회, ' 도로점용허가처분' 관련 "유언비어 듣지 말라"
13일 서울행정법원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게 내줬던 서초구청의 도로점용허가처분을 취소시킨 가운데, 교회 측이 전 성도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관련 사실을 전하면서 "유언비어 귀담아 듣지 마시라" "한 마음으로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다음은 교회 측의 문자 메시지 전문이다... 
박영선 목사 "어려울 때 故 신복윤 목사 생각하며 견딘다"
예장합신 교단의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전 총장이었던 故 신복윤 원로목사 1주기 추도예배가 지난 13일 오후 5시 남포교회(담임 박영선 목사)에서 있었다. 설교를 전한 박영선 목사는 "신 목사님은 늘 넉넉한 신앙인이셨다"고 말하고,.. 
교회 지도자들 "화해와 평화, 통일을 염원하며"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이하 한복협)가 13일 오전 7시 영락교회(담임 이철신 목사)에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한 가운데, "화해와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며" 교계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냈다... 
배제대, 청년 아펜젤러 새내기 캠프 개최
배재대학교(총장 김영호)가 11일 2017학년도 신입생 500명을 대상으로 청년 아펜젤러 새내기 캠프 입소식을 가졌다. 이 캠프는 입학 전에 학교생활적응을 돕기 위한 예비학교 방식으로 운영하며 올해로 4번째를 맞는다... 
"신학대 신학교육 핵심은 '신학 기초과목'의 강화"
한국교회 원로 목회자 가운데 한 사람인 박종화 목사(전 경동교회 담임목사, 독일 튀빙겐대 신학박사)가 한국교회 따로 가는 듯한 '신학강단'과 '목회강단'의 협업을 위해 제안 몇 가지를 던졌다. 먼저 박종화 목사는 "목회자에게 장기간 필요한 양식이.. 
법원이 사랑의교회 '도로점용허가처분'을 취소시켰다
13일 서울행정법원이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게 내줬던 서초구청의 도로점용허가처분을 취소시켰다. 사랑의교회는 지난 2010년 3월 서초 예배당 신축을 하면서, 지하주차장 진입 통로 및 예배당 시설 일부 사용을 위해 서초구 소유의.. 
좋은교사운동 "18세 투표권 지지한다"
좋은교사운동은 "교사들을 대상으로 18세 투표권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62.1%가 찬성의 입장을 지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히고, "세계적 기준을 보아도 18세 투표권을 허용하는 것은 자연스럽다"면서 "특히 교육정책을 생각할 때 교육제도의 직접적 적용을 받는 당사자들이 투표권을 지닐 때에 현재보다 학생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정책이 형.. 
한동대, 네팔 포카라에서‘제2회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네팔 포카라 대학교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4박 5일간 사전 아이템 접수 및 평가를 거쳐서 선발된 포카라 대학교 및 산하 대학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9개 팀 38명을 대상으로 제2회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Appropriate Technology-based Entrepreneurship Training)을 실시한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