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일 밤에 뜨는 별
    찬양 기도회 ‘40일 밤에 뜨는 별’에 40개 찬양팀 선다
    Next 세대 Ministry(대표 김영한 목사, 품는교회 담임)가 내년 2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 40일간 찬양 기도 집회 ‘40일 밤에 뜨는 별’을 유튜브 채널로 송출하기로 한 가운데 참여하는 찬양사역자에 관심이 가고 있다. 이번 집회는 40일 동안 밤 8시부터 10시까지 찬양과 설교와 기도회로 진행된다. 이번 찬양 기도회에 참여하는 눈에 띄는 찬양사역자로 김관호(예배사역자), ..
  • 김동호 목사
    암투병 김동호 목사 “찬송가 부르며 바보같이 태평해져”
    찬송을 부르고 나니 원하는 곳으로 가면 좋겠지만 다른 길이라도 정면 돌파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김목사는 찬송가를 부르면서 마음이 바보같이 태평해졌다고 했다. 의사가 “불안하셨죠?”라고 묻는데 “괜찮았습니다”라고 대답했더니 그 이후 “에이”라고 말하며 아무리 목사님이지만 어떻게 그럴 수 있냐는 의사의 표정과 말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고 했다. 김 목사도 이해는 안되지만 정말..
  • 오윤아
    [간증] 배우 오윤아 “이 자리에 선 것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
    그녀는 민이를 통해서 하나님이 어떤 계획이 있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한다. 편스토랑에 출연하면서 민이 같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위로 받고 용기를 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도 많은 힘을 얻고 있다고 했다. 발달장애 자녀를 둔 가족은 여행을 가도 아이 때문에 망치게 되어 여행을 포기하게 되는데 민이를 통해서 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부모들을 위로하고 새 힘을 주시는 것 같다며 이것이 ..
  • 조창후
    ’선한 능력으로’ 조창후 교수, 송명희 작사 ‘내가 나를’ 발매
    음악과 찬양은 저에게 주님이 주신 말로 다 할 수 없는 선물입니다. 믿음이 없었던 저희 가정에 주님께서 어머님을 통하여 처음 복음을 듣게 하셨고, 온 가족이 교회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로 인해 제 인생은 찬양하는 삶으로 변화되었고 신학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까지 맡게 되어 참 감사합니다. 제 인생을 변화시켜내신 하나님의 선한 능력이 뭐라 말씀 드릴 수 없을 정도로 감격스럽고 감사합니..
  • 온라인 비전 페스티벌 정암교회
    민호기 목사, 통일 비전 캠프, 비전 페스티벌 참여
    민호기 목사는 온라인 비전 페스티벌과 통일 비전 온라인 비전캠프에 각각 12일과 21일에 참여해 찬양을 부른다. 온라인 비전 페스티벌은 정암교회가 주최하고 번개탄TV가 주관하는 페스티벌이고, 통일 비전캠프는 기독교 통일 선교회가 주최하는 캠프이다. 비전 페스티벌은 12일 저녁 7시 30분에 참여하고, 14일 3시에는 정암 비전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때는 김복유 밴드와 하니, 장종택 목사, 박..
  • 서좋은
    “세상이 뭐라 해도 우린 너무 소중한 존재”
    작곡한 곡을 앨범으로 지원해주는 공모전이 있었는데 마감 당일 저희 교회 담임목사님 설교말씀에 큰 은혜를 받아서 말씀을 적는 중에 이 메시지로 곡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배를 다 드리고 피아노실로 가서 설교 때 적은 내용을 보며 한번에 곡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일반 공모전였지만 CCM이 당선이 되어 앨범 녹음비용 전액을 지원받으며 많은 분들과 ..
  • 뮤지컬 문준경
    김준곤 목사의 스승, 문준경 전도사의 삶 뮤지컬로
    ‘뮤지컬 문준경’은 아이를 못 낳는다는 죄로 소박맞은 한 많던 여인 문준경이 삶의 벼랑 끝에서 자살시도 이후 이성봉 목사(실존인물)와의 만남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 진정한 삶의 이유와 목적을 찾고, 낙후된 섬 일대를 복음화 시키고 참된 사랑을 전하며 진정한 스승으로서의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이다. 실존인물인 문준경(1891년~1950년) 전도사의 삶을 뮤지컬로 재조명 한 창작뮤지컬이다. ..
  • 포이에마조이 이성남 poiemajoy
    “진정한 쉼과 회복, 하나님 안에 있을 때”
    ‘하나님의 걸작품’이라는 의미의 ‘포이에마’라는 헬라어가 있다. 이 ‘포이에마’라는 단어에 ‘기쁨’이라는 의미의 ‘조이’를 더해서 ‘포이에마조이’(Poiemajoy)라는 아티스트가 ‘내 맘 드리며’라는 유명 해외곡을 번안해 최근 발매했다. 우리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앨범을 만들었다는 포이에마조이를 서면으로 만나봤다...
  • 극동방송
    가수 알리 등 출연...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17일 열려
    1부에서 서울대 음대 성악과 졸업하고 세계 3대 최고 오페라 극장 중 하나로 불리는 비엔나 국립 오페라극장 전속가수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테너 정호윤, 역시 서울대 성악과를 수석 입학하고 졸업하고 KBS 열린음악회, 불후의명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찬송으로 드리는 고백’ 찬양음반도 발매했던 소프라노 신델라가 무대에 선다. 또 일반 가수와 성악가들이 모여 특별..
  • 번개탄TV
    번개탄TV 11월 둘째 주 편성표
    11월 둘째 주에는 10일에 시와그림의 김정석 목사와 김하은이 화요일에 찬양하는 사람들(화찬사)를 진행하고 번개탄 특별한 토크(번특톡)에는 사랑이야기가 화요찬양에는 정다윗이 나와서 찬양한다. 11일에는 찬맛에 강찬, 이한진이, 예배일기는 장종택, 오카리나는 박봉규, 샬롬 굿밤에는 하얀, 이혁진 씨가 나온다. 12일에는 박요한과 감성팍이 정오에 나오고 번특톡에는 준화와 나가 출연한다. 목..
  •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중세시대 성경, 어떤 핍박을 통해 세상에 전해졌을까
    이번 뮤지컬에서 다루는 ‘롤라드’는 가톨릭 교회가 라틴어로 된 성경을 독점하며 사제 외에는 성경을 소유하거나 라틴어 이외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던 15세기, 서민들의 언어인 영어로 성경을 번역해 퍼뜨렸던 이들이다. 소도시와 촌락의 장인들, 하급 성직자들과 같이 평범한 사람들에 불과했지만 단지 성경을 쉬운 영어로 번역해서 전파했다는 이유만으로 가톨릭 교회로부터 롤라드(독버섯)이..
  • 소향
    소향 「마라나타-일곱 교회 이야기」 4쇄 인쇄
    가수 소향이 지난 7월에 발간한 도서 「마라나타-일곱 교회 이야기」(이하 ‘마라나타’)가 일반대중들과 신학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향 측이 6일 밝혔다. 호산나출판사 측은 현재 4쇄까지 총 1만부가 인쇄됐고 지난주 까지 집계된 것만 6천부 이상 팔렸다고 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 전체분야에서 한 때 판매순위 20위까지 오르기도 했고, 기독교 분야에서는 현재 2위이다.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