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23일 오후 4시부터 한신대 늦봄관 다목적실과 장공관 1318호 회의실에서 ‘한신-인터불고 아너스 장학금’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신-인터불고 아너스 장학금’은 ▲지역상생부문 ▲창의융합부문에서 우수한 역량과 활동을 펼친 학생들에게 총 4백만 원이 전달됐다. 먼저 ‘지역상생’부문에서는 지난 10월 10일과 11일 양일간 펼쳐진 ‘2023 지.. 
“4차 산업혁명 AI 기술, 하나님의 주권과 영광 위해 사용해야”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박사)가 24일 오후 서울 온누리교회 양재 캠퍼스(횃불회관) 화평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AI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제27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조 강연자로 나선 김영한 박사(샬롬나비 대표, 기독교학술원 원장, 숭실대 명예교수)는 ‘AI 시대 기독교 신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박사는 “21세기 제4차 산업기술혁명의 진행은 긍정적으로는 인류의 .. 
한남대, 최충규 대덕구청장 초청 멘토 특강 진행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영어영문학과가 지난 23일 오후 3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동문 선배인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초청해 멘토 특강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영문과 학생과 교수, 졸업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83학번 졸업생인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후배들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했다. 최 청장은 ‘넘어질 순 있어도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그는 학생들.. 
한신대, 경기농협과 2023 평생교육 위탁과정 수료식 가져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이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홍경래)와 지난 23일 한신대 샬롬채플에서 ‘2023년 한신대-경기농협 평생교육 위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75명과 여성복지담당자 직무역량향상 과정 수료생 20명을 비롯해 지역농협 조합장, 상임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동대, 2023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 재학 중인 박성우(ICT창업학부), 탁요한(ICT창업학부), 노주휘(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학생으로 구성된 누체어(Noochair)팀이 2023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누체어팀은 지난 16~17일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본 학술대회에서 ‘인체공학적의자 사용성 평가: 단시간, 장시간 사용성 평가 실험’이.. 
“담임목사-부교역자 관계, ‘종속’ 아닌 ‘존중’ 돼야”
(사)한국교회법학회(회장 서헌제 교수)가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북미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교회 부교역자의 지위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32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위형윤 교수(학회 이사)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서헌제 교수(중앙대 명예교수, (사)한국교회법학회 회장, 개신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가 ‘부교역자, 사역자인가 근로자인가? - 법원판결과 .. 
“우리의 계획, 하나님의 계획에 의해 얼마든지 바뀔 수 있어”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내 계획 위에 하나님의 계획이 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조 목사는 “바울의 3차 전도 여행 때 일이다. 전도 여행을 마칠 무렵, 바울은 고린도에서 배 타고 수리아로 가고자 했다. 수리아는 바울이 전도 여행을 시작한 곳”이라며 “바울은 예루살렘도 가야 하고 로마도 보아야 해서 마음이 급했던 것 같다. 그는 배편으로 바다를 가로질러 돌아가.. 
한남대, 연구지원체계평가 ‘A등급’ 받아
한남대(총장 이광섭)가 ‘2023년 연구지원체계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TEP(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평가로, 지난 2021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간의 성과를 평가한 결과이며, 한남대는 연구비 집행 투명성과 합리성, 연구지원 전담조직 운영역량 등 연구행정 전반의 연구지원 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동대, 제5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대전에서 대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권은진·ICT창업학부 홍지영 학생이 제5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대전에서 제품분야 대상을 차지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유니버설디자인환경부에서 주최하는 본 행사는 올해로 5회째로, 새로운 디자인 사고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용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인 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인 ‘유니버설디자인(Univ.. 
한국기독교교육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연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회장 김현숙 박사, 연세대 교수)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시 광진구 소재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공적 기독교교육, 희망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는 그동안 ‘코로나 세대를 위한 공적 기독교교육,’ ‘기후위기, 공적 기독교교육의 실천’을 주제로 진행해 온 2023년의 학술대회를 마감하면서, 위기 상황에 대.. 
“주님 앞에 설 때, 영광스러운 예수의 흔적 있어야”
강문진 목사(진리교회 담임,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원장)가 최근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홈페이지에 ‘여러분에게 예수의 흔적이 있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강 목사는 “흔적은 헬라어 단어 ‘스티그마’이다. 이것은 ‘불도장이 찍힌 흔적, 낙인, 표’를 의미한다”며 “고대 사회에서 주인은 노예의 몸에 이같은 스티그마를 찍었다. 그렇게 해서 노예가 자신의 소유물임을 표시하였다. 사도 바울은 자신.. 
나사렛대, 2023 제2차 청년고용협의회 진행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21일 사랑관 1층 N-ZONE에서 지역청년 고용안정을 위한 ‘2023년도 제2차 청년고용협의회’실무자 회의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의는 2023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보고와 지역청년고용 협업 성과 내용 공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사렛대학교 학생지원처 한은희처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경훈센터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장영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