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경북 지역 청년들의 정착과 콘텐츠 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콘텐츠 교육과정’의 구체적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동대는 이날 ‘경북형 K-콘텐츠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용역’ 추진을 위한 자문회의를 열고,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북RISE센터의 ‘현장 실무형 고급인재(K-콘텐츠) 양성 과.. 
부평제일교회,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 전달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9일(화) 총장실에서 부평제일교회(담임 류래신 목사)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부평제일교회는 서울신학대학교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대학 교육환경 개선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후원으로, 대학과 교회 간의 신뢰와 깊은 유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자리였다... 
한세대 총동문회, 교내 사무실 현판식 개최
한세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임창표)가 16일 교내 디자인관 607호에서 총동문회 사무실 현판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행사는 최성훈 대외협력부처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백인자 총장의 축사와 임창표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현판 제막식으로 이어졌다. 백 총장은 축사에서 욥기 8장 7절 말씀을 인용하며 “총동문회의 시작은 미약할 수 있으나 앞으로 활성화와 성장을 통해 학.. 
기독교학술원, 2025년 2학기 개강식 및 수사과정 시작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Dr.phil. Dr.theol. Heidelberg)이 지난 4일 서울 횃불회관 믿음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개강식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성종 교무부장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영생 얻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설교가 이뤄졌다. 설교에서 오 교무부장은 요한복음 6장 54~57절을 본문으로 삼아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자 하늘에서 내려온 ..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 출범… 이사장에 이재훈 목사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이하 태여연) 창립총회가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총회는 1부 창립감사예배, 2부 창립기념식, 3부 창립총회 순서로 나뉘어 진행됐다. 낙태로부터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고 낙태 휴유증으로부터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총 70개의 시민단체가 모여 ‘태여연’을 출범시켰다. 태여연은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를 이사장으로, 영락교회(김운성 목사)·증가교회(백운주 목사)·.. 
한남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정원내 평균 경쟁률 5.06대 1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내 평균 경쟁률이 5.06대 1로 집계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남대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수시모집에서 정원내 2,573명 모집에 13,019명이 지원해 5.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4.35대 1보다 0.71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경쟁률이 가장 높은 학과는 일반전형 간호학과로, 2명 모집에 35명이 지원해 .. 
한동대 ‘파랑뜰’, 2학기 시민·학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원장 최인욱)은 2025학년도 2학기 제1캠퍼스 파랑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포항시 지원으로 지난해 7월 개관한 파랑뜰은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대학 밖 캠퍼스’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약 5천명이 참여하는 지역 교육 허브로 자리잡았다. 이번 학기 파랑뜰 아카데미에서는 한동대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시민과 학생이 .. 
나사렛대, 목천고와 청년 진로·취업 지원 MOU 체결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광기)가 15일 목천고등학교(교장 최종식)와 지역 청년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진로·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년 진로 및 취업 지원 ▲지역사회 기반 진로 체험 기회 확대 ▲청년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예장합동총회 제66회기 정기총회 개최… 신임 총회장에 서기원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제66회기 정기총회가 15일 임마누엘교회에서 진행됐다.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된 서기원 목사는 취임사에서 목회자의 본분과 총회의 방향성을 강조했다. 서기원 목사는 딤전 4장 12절을 인용하며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야 한다”며 “목사는 설교로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설교와 말과 행실이 일치해야 하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성결대 2026학년도 수시 경쟁률 12.52대 1… 전년 대비 상승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는 지난 12일 마감된 202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083명 모집에 13,560명이 지원해 평균 12.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지난해 7.19대 1보다 크게 오른 수치다. 전형별로는 실기우수자전형이 82명 모집에 2,480명이 몰려 30.24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영화영상학과는 전년도 26.00대 1에서 44.96대 1로.. 
서울신대, ‘2025 오픈 워십’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13일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2025 오픈 워십’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Return to Beginning(처음으로 돌아가자)’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예배는 신앙의 출발점을 돌아보고 하나님 앞에서 초심을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제41대 총학생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1학기 신앙수련회에서 전혁 목사가 전한 “예상치 못한 일에는 예상치 .. 
한신대 박물관, ‘전쟁과 평화의 기억, 독산성’ 특별전 개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박물관(관장 정해득)이 지난 15일 오후 경기캠퍼스 경삼관 4층 갤러리 한신에서 ‘신라부터 조선까지 전쟁과 평화의 기억, 독산성’ 특별전을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신라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한반도의 전쟁사와 평화의 순간을 조명하며, 지역 역사와 문화유산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전시품은 △백제 한성기 대옹편 △통일신라시대 와당 △조선시대 단..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