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이하 CTS)는 공동대표이사 초청 특별대담 ‘한국교회를 논하다’ 1·2부를 통해 2025년 한국교회의 흐름을 점검하고 2026년을 향한 비전과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대담에는 기독교대한감리회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교단 지도자들이 참석해 인구 절벽과 사회 갈등, 기술 환경 변화 등 복합적인 위기 상황 속에서도 교회의 본질 회복과.. 
교정상담학회, 김천 소년교도소 현장 참관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성결대)가 18일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소년교도소를 방문해 현장 참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관에는 교정상담학회 임원과 회원 등 18명이 참여했으며, 소년교도소 관계자들의 안내를 받아 주요 시설과 운영 환경을 둘러봤다. 참석자들은 소년 수용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교정·교화 과정과 생활지도,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온신학회, ‘온신학적 천년왕국론’과 ‘사후세계’ 논의 조명
온신학회(회장 최태영)가 최근 서울 광성교회에서 제9차 연구위원회 연구모임을 가졌다. 이날 ▲최태영 박사(온신학회 회장, 교회신학연구소 소장)가 ‘온신학적 천년왕국론’ ▲임순숙 박사(장신대)가 ‘브루스 그레이슨이 말하는 사후세계’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최태영 박사는 “천년왕국에 대한 대표적인 견해로 후천년설, 역사적 전천년설, 세대주의적 전천년설, 무천년설이 존재한다”며 “이 가운데 개.. 
한세대, ‘늘봄학교 지원사업 2025 성과발표회’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RISE 사업단 주관으로 17일 교내 음악관 문화홀에서 ‘늘봄학교 지원사업 2025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늘봄학교 지원사업은 한세대학교를 비롯해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가 참여하는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사업본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날개를’라는 비전 아래 ‘창의융합예술교육전문가 마이크로 전공’과 ‘달크로즈 국제공인자격증 과정’ 등.. 
한신대-서울시교육청, 경계선 지능 학생 학습성장 지원 위한 MOU 체결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7일 오후 서울특별시교육청 903호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과 경계선 지능으로 인해 기초학력 보장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계선 지능 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학습 지원과 가정 연계 중재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돕고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겸손·온유·오래 참음…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삶”
새중앙교회 황덕영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게 하소서’(엡 4:1~6)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황 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신 부르심을 더욱 분명하게 깨닫고, 그 부르심에 합당한 삶으로 하나님 앞에 기쁨과 영광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이제 하나님의 부르심에 관하여 세 가지 메시지를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는 부르심이 은혜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부르.. 
CGN, 성탄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 편성
기독교선교방송 CGN이 성탄절을 맞아 다큐멘터리 영화, 대표 콘텐츠 성탄 특집, 영화, 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먼저 CGN 개국 2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다큐 영화 〈무명(無名)〉이 12월 25일 낮 12시 3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지난 6월 전국 개봉한 이 작품은 일제강점기 조선 땅에서 복음을 전한 두 일본인 선교사의 삶을 실화에 바탕해 그린 영화.. 
교회법학회 학술지 「교회와 법」,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재인증
사단법인 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학회장 서헌제 교수)가 연 2회 발간하는 학술지 「교회와 법(The Journal of Church and Law)」이 2025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등재지’로 재인증을 받았다.「교회와 법」은 2014년 창간된 이후 2025년 8월까지 제12-1호를 발간했다. 2023년 ‘등재지’로 승격된 뒤 3년 만에 재인증 심사를 통과했으며,.. 
이스라엘관광청, 햇살과 파도에 담은 성탄의 메시지 전해
이스라엘관광청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텔아비브 해변에서 산타 복장을 한 서퍼들이 파도를 타며 연말연시 인사를 전하는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는 산타 복장의 서퍼들이 텔아비브 해변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파티용 컵케이크, 음료 등을 준비한 뒤 함께 준비운동을 하고, 지중해의 파도를 가르며 서핑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크리스마스와 하누카를 기념하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따뜻한 명.. 
신용백 목사 낙태 반대 1인 시위… “침묵 않는 교회 외침, 의미 가질 것”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시냇가 푸른나무교회 담임목사이자 군목 출신인 신용백 목사가 17일 국회 6문 앞에서 열린 1인 시위에 참여해 낙태 문제를 둘러싼 한국 사회의 현실을 강하게 지적했다. 신 목사는 이날 현장에서 “낙태는 하나님의 창조 질서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며, 다음 세대를 무너뜨리는 심각한 문제”라고 밝혔다. 신용백 목사는 낙태 문제를 둘러싼 사회적 무관심과 침묵에 대한 안타까움도 .. 
한장총, 원로 목회자들과 함께 성탄예배 드려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선, 이하 한장총)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2025 은퇴(원로) 목회자와 함께하는 성탄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예배는 (사)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 본부목자교회가 주관했으며, 은퇴 및 원로 목회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탄의 의미를 되새기고 신앙의 본질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동대·포항시·UNAI Korea, 제3회 음식문화개선 ESG 실천과정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포항시, UN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UNAI Korea)와 함께 지난 11일 ‘세계시민도시 ESG 포항, 음식문화개선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포항 지역 외식문화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지역 혁신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