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1학기 명지전문대 개강·개교 50주년 기념예배
    2024 1학기 명지전문대학 개강·개교 50주년 기념예배 드려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제1학기 시작과 또 개교 50주년을 맞아 지난 4일 오후 4시 컨퍼런스홀에서 기념예배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예배는 대면예배 형식으로 200여 명의 교직원이 참석했다. 예배는 이승문 교목실장이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교수기도회 회장인 김홍재 교수의 기도, 명지대학교교회의 지휘자이자 솔리스트이며 뮤지컬 배우 한박란 성악가의 ‘은혜’ 찬양, 교목실장의 인도로..
  • 기독교학술원 월례학술포럼
    기독교학술원, ‘신 다원주의, 유신진화론 비판’ 주제로 포럼 연다
    기독교학술원(김영한 원장)이 오는 15일 오후 3시 경기도 과천시 소재 과천소망교회(담임 장현승 목사)에서 ‘신 다원주의, 유신진화론 비판’이라는 주제로 제101회 월례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한다. 1부 경건회는 오성종 박사(본원 교무부장, 前 칼빈대신대원장)의 인도로, ▲‘국가를 위하여’ 박인용 목사(수사 6기생, 월드와이드교회) ▲‘한국교회와 북한구원을 위하여’ 정기영 목사(희망..
  • 이용훈 찬양선교사
    “크리스천의 정체성 드러낼 때, 복음의 능력 드러나”
    미주 다니엘기도회가 현지 댈러스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에서 3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오는 9일까지 7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2일차에서는 이용훈 찬양선교사가 ‘동행-내게 주신 가장 큰 은혜의 능력’(출 29:46)이라는 주제로 간증했다. 이 선교사는 “하나님과의 동행의 특징 첫째는 갈 바를 모른다는 것이며, 둘째는 고난이 많다는 것”이라며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
  • 한국개혁신학회 제155차 학술심포지엄
    유아세례론·온전한 순종·하나님의 아름다움에 대한 고찰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소기천)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신반포중앙교회(김지훈 목사)에서 제155차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신혜 박사(본회 서기)를 좌장으로, 강병훈 박사(새서울교회)가 ‘귀도 드 브레의 유아세례론’ △이경직 박사(본회 부회장)를 좌장으로, 문정수 박사(광주중앙교회)가 ‘그리스도의 온전한 순종: 구속사와 구원서정의 포괄적인 의미 맥락을 중심으로’ △안..
  • 한동대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한동대, 글로벌한 대학 입학식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달 26일 한국, 미국, 독일, 이스라엘, 뉴질랜드, 페루 등 35개국 출신 학생 870명의 학부생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 진행되었다. 한동대학교는 경북 포항에 위치해 있지만, 소재지를 넘어 전국 및 전세계에서 학생들이 입학하는 글로벌 캠퍼스다. 2024학년도 입학생 가운데 약 35%가 서울, 경기,..
  • 2024 부활절 퍼레이드 기자회견
    2024 부활절퍼레이드, 작년 대비 2배 규모 행진 펼친다
    2024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원회가 4일 오후 서울 중구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행사 취지와 일정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방송인 박샤론의 사회로, 공동대회장 이 철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공동대회장 감경철 회장(CTS기독교TV)의 인사말, 상임회장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교회)의 회견문 낭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해 부활주일 한국교회 최초로 치러진 부활절 퍼레이드에 ..
  • 한신대학교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 개최
    한신대,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SW교육센터(센터장 이양선)는 지난달 22일 오전 11시 30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이헌준 팀장의 RnD사업단 신규 사업 신청(안) 발표,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의 2024년 SW중심대학지원사업 추진계획(안)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 목원대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
    목원대,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 진행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지난달 29일 채플에서 故 남기철 학장 추모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남기철 학장은 목원대 전신인 ‘감리교대전신학대학’과 ‘목원대학’에서 제4~8대 학장(1969~1984년)을 지냈고, 제14대 학교법인 이사장(1987~1988년)을 역임하며 목원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그는 지난 27일 미국에서 향년 98세로 별세했다. 이날 추모예배에는 남기철 학장..
  • 조현삼 목사
    “구원 같아 보이지 않는 구원 통해 우리도 구원하실 때 있어”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체포 형식의 구원도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조 목사는 “3차 전도여행을 마무리하며 바울은 예루살렘으로 서둘러 올라가려고 했다”며 “바울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겠다는 뜻을 밝히자 여러 지역에서 여러 사람이 바울을 말렸다. 약속이라도 한 듯이 바울에게 예루살렘에 올라가면 결박과 환난이 바울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고 했다. 이어 “바울..
  • 한국기독교역사학회 제422회 학술발표회
    승동교회·한인 디아스포라교회의 역사와 특징에 관해
    한국기독교역사학회(이재근 회장)가 2일 오후 제422회 학술발표회를 온라인 줌을 통해 진행했다. 이날 최상도 교수(한국기독교역사학회 섭외이사, 호남신대 교수)의 사회로, ▲김일환 박사(서울장신대 한국교회학연구소 책임연구원)가 ‘승동교회의 초기 역사에 관한 연구: 1902-1908년 시기를 중심으로’ ▲정병준 박사(서울장신대)가 ‘초기 한인 디아스포라교회의 특징’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 했으며..
  • 성결대, ETRI와 2024 MWC 참가 차세대 몰입형 입체영상 기술 기반 스마트 요가 프로그램 선보여
    성결대, ETRI와 2024 MWC 참가해 스마트 요가 프로그램 선보여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세계 최대의 모바일 산업 이벤트인 2024 MWC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된 ‘차세대 몰입형 입체영상 기술 기반 스마트 요가 프로그램’(과제번호 2022-0-00022)과 관련된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ETRI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전시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성결대학교는 이 프로젝트의 공동연구기..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실패 했다면… 한계 인정하고 다시 믿음으로 사명 붙잡아야”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최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실패가 실패가 되지 않게 하려면’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누었다. 김 목사는 “예수 믿는 우리는 실패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라며 “선지자 엘리사가 있던 처소, 지금으로 말하면 신학교에 부흥이 일어났다. 새로운 처소를 짓기 위해 요단강에 도착한 제자들은 건축에 쓸 나무를 베기 시작했다”고 했다. 이어 “잔뜩 기대에 찬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