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란교회 김정민 목사
    김정민 목사 “헌재 판결 참담… 끝까지 자유민주주의 지키자”
    금란교회 김정민 목사가 최근 주일예배 설교에서 “공산주의와의 싸움은 그리스도인의 영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왜 그리스도인은 공산주의와 싸워야 하는가?’(요한복음 8:44)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최근 탄핵 심판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공산주의에 맞선 신앙적 각성을 촉구했다...
  • 조현삼 목사
    “우리 인생의 큰 산… 믿음으로 선포하고 하나님 기대해야”
    조현삼 목사(서울광염교회)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인생의 큰 산 앞에서’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목사는 “인생을 살다 보면, 산을 만날 때가 있다. 그 산이 나지막하면, 그래도 오를만하다 싶다. 그 산이 높아지면 우리 마음도 같이 힘들어진다”며 “만나는 산의 크기와 비례해 산 앞에서 우리의 마음은 작아진다. 큰 산을 만나, 더는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그 자리에 주저앉은 이들도 있다...
  • 한동대 OCW 프로그램, UN 뉴스레터에 우수 사례로 소개
    한동대 OCW 프로그램, UN 뉴스레터에 우수 사례로 소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의 ‘유네스코 유니트윈 오픈코스웨어(OCW)’ 프로그램이 UN 본부 아카데믹임팩트 뉴스레터에 우수 사례로 소개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UN 아카데믹임팩트는 최근 발행한 뉴스레터를 통해, 한동대가 교육부의 지원으로 운영 중인 ‘Handong UNITWIN Fellowship OpenCourseWare(HUFOCW)’ 프로그램이 개발도상국의 교육 격차 해소에 실질..
  • 한남대학교 국내 대학 최초 Wi-Fi 7 인프라 구축
    한남대, 국내 대학 최초 Wi-Fi 7 인프라 구축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가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차세대 무선 인터넷 규격인 ‘Wi-Fi 7’ 기반의 대규모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며 스마트 캠퍼스 조성에 본격 나섰다. 한남대는 기존에 사용하던 ‘Wi-Fi 4’ 무선 인터넷 시스템을 대체해, 최신 기술인 ‘Wi-Fi 7 AP(Access Point)’를 도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1차로 공과대학, 인사례교양동, 56주년기념관, 계의돈기념관,..
  • 2025 제2회 크로스로드 진행
    김포 교회·청년들 십자가로 걷는다… ‘제2회 크로스로드’ 진행
    김포지역 교회들과 청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전하기 위해 고난주간 동안 거리로 나선다. 교회 연합체인 HOLY NET이 오는 4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제2회 크로스로드’를 진행한다. ‘제2회 크로스로드’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기억하며 십자가를 지고 걷는 행진과 다양한 연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행사는 워십퍼스무브먼트가 주관하며, 어시스트미션, 큰사랑기독교백화점..
  • 성결대학교 지역 특성화고 대상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운영
    성결대, 지역 특성화고 대상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운영
    성결대학교(총장서리 정희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안양, 군포, 광명, 안산 등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거점형 특화 청년 꿈드림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부터 실전 면접 대비까지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6개 특성화고에서 651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 한국기독교역사학회 제433회 학술발표회
    ‘조선통’ 세키야 데이자부로와 기독교에 관해
    한국기독교역사학회(정병준 회장)가 5일 제433회 학술발표회를 온라인 줌을 통해 개최했다. 이날 이형식 교수(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원)가 ‘조선통 세키야 데이자부로(関屋貞三郎)와 조선통치: 선교사, 신사참배 문제를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김승태 목사(생명평화교회)가 논찬했다. 이형식 교수는 “일본YMCA 총주사 사이토 소이치(斉藤惣一)는 생전의 세키야에 대해 조선인들과 교류가 많았고..
  • 한신대학교 2025 전공탐색 박람회 개최
    한신대, 2025 전공탐색 박람회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일 오전 10시, 한울관 3층에서 ‘2025 전공탐색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신입생 약 1,200명을 대상으로 전공 선택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전공 교수와 재학생들이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학과 정보를 제공했고, 교무팀, 진로취업팀, 학생복지팀, 학생상담센터 등 주요 행정부서도 참여해 다양한 ..
  • 세이브코리아 기도회 울산 집회 개최
    세이브코리아 “헌재 결정 수용, 5일 집회 취소”
    헌법재판소가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파면을 전원일치로 선고한 가운데,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헌재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의 성명을 발표했다. 세이브코리아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지난 4개 월여간의 극심한 정치적 대립과 혼란은 시작부터 끝까지 기승전결 모두 이재명으로 인한 것이었다”며 “한 사람을 위한 방탄 국회는 수십 건의 탄핵을 남발하고 예산권을 남용하는 등..
  • 부천시 지역대학 간 RISE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 지역대학 간 RISE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와 부천시는 지난 1일 부천시청에서 '부천시-지역대학 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 가톨릭대학교 최준규 총장,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천시 대학협력팀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차담회..
  • 4월 극동방송 미스바 기도회 개최
    극동방송 미스바기도회… “의지할 분은 오직 하나님”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이 주최한 ‘극동방송 미스바 기도회’가 3일 오전 10시 극동방송아트홀에서 성도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기도회에는 미국 애틀란타 사도교회(The Church of The Apostles) 담임목사이자 저명한 부흥 강사인 마이클 유세프(Michael Youssef) 목사가 설교자로 초청됐다. 유세프 목사는 잠언 18장 10절~12절..
  •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등장한 서울신학대학교 캠퍼스
    서울신대 캠퍼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촬영지로 주목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연출 김원석, 극본 임상춘,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바람픽쳐스)의 마지막 화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촬영지로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신학대학교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기독교대한성결교단 소속 대학으로, 웨슬리 신학을 바탕으로 한 교육 철학을 갖추고 있다. 114년의 전통과 현대적 시설을 갖춘 캠퍼스는 고즈넉한 건축 양식과 어우러지며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