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진행
경기문화유산탐방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화성행궁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경기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은 지난 지난 24일(토) ‘2025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5060 새롭G’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탐방은 수강생 약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선희 교수(한국사학)와 이정윤 강사(국립경북대학교 박물관 학예사)의 전문 해설을 통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화성 융건릉, 용주사, 화성행궁을 차례로 방문하며 경기도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중심의 학습을 경험했다.

한신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진행
융건릉에서 단체 사진. ©한신대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한신대 평생교육원의 △죽음교육전문가 과정 △AI아트코딩 실버 지도자 과정을 수강 중인 5060세대 학습자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수강생 가족 및 일반 시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좌 형식으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교류와 소통이 이뤄졌고, 수강생 간 유대감 형성에도 기여했다.

참가자들은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며 유적지를 관람하니 이해가 훨씬 잘됐다”, “책으로만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니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신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진행
수강생들이 화성행궁을 탐방하며, 해설을 듣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편, 한신대학교는 올해 3월 ‘2025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5060 새롭G’ 사업 운영 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으며, 오는 9월까지 약 120명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한신대학교 #강성영총장 #한신대경기캠퍼스평생교육원 #2025경기도평생배움대학5060새롭G경기문화유산탐방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