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큐멘터리 영화 ‘힘내라 대한민국’(금기백·애진아 감독)이 오는 2월 27일 개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힘내라 대한민국’은 6.25전쟁 전후 남북한의 이념 대립이라는 역사적 사실과 오늘날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를 담아낸 역사 다큐멘터리 영화다... 
“대구 역대 최대”… ‘세이브 코리아!’ 한파 녹인 기도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대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주최 측 추산 15만여 명(경찰 추산 5만2천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열렸다. 한파 속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밀려든 인파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기독교인들이 중심이 된 가운데, 탄핵 반대하는 이들이 결집하면서 갈수록 집회 규모가 커지고 있다... 
김장환 목사의 사모, 트루디 킴 작가의 그림을 만나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의 사모인 트루디 킴(Trudy Kim, 86) 작가와 31세의 발달장애 화가인 이병찬 작가가 2월 한 달 동안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극동방송 지하 1층 극동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갖고 있다. 극동방송에 따르면 트루디 킴 작가는 모두가 차별없이 어우러져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공동체를 꿈꾸며 수원중앙기독유치원을 설립했다. 이후 교육자로 헌신하던 .. 
“통일 준비는 지식에 비례”… 제2기 복음통일전략학교 3월 개강
기드온동족선교회(국제대표 박상원 목사) 한국지부(지부장 이희준 목사)가 오는 3월 10일부터 10주간의 일정으로 대전 세계로교회(담임 김성기 목사)에서 ‘제2기 복음통일전략학교’를 진행한다. 지난해 3월 대전에서 1기로 첫 출발을 한 복음통일전략학교는 수년간 다양한 현장에서 북한선교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와 탈북자의 증언 등으로 통일에 대한 마음을 가진 성도들을 일깨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운정참존교회 “반탄핵 집회에 청소년 동원? 사실 아냐”
경기도 파주시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가 10대 청소년들에게 소위 정치 교육을 하고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그 아이들을 세우고 있다는 식의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고병찬 목사는 운정참존교회의 교육기관인 IBMS(International Bible Mission School) 학생들 및 그들의 부모와 함께 7일 파주시 교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시국.. 
“국가 위기 때 원로 지혜 필요” 대한민국원로목사의회 설립
기독교 원로목사들이 교회와 국가의 부흥 및 발전을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원로목사의회를 설립한다. 이 단체 설립준비위원회는 7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감사예배를 드림으로써 설립을 공식화 했다. 김마리 목사가 인도한 1부 예배에선 정도출 목사가 대표기도를 했고, 김민희 목사의 성경봉독 후 김원식 목사가 ‘이렇게 살게하소서’(이사야 61:1~3)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원로목.. 
법원, 기침 총회장 직무집행정지가처분 기각
서울남부지방법원(판사 김우현·최항선·김영완)이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총회장인 이 욥 목사를 상대로 신청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을 6일 기각했다. 총회 선관위 측은 지난해 11월 25일 제114차 임시총회를 앞두고 직전 총회장인 이종성 목사는 이 욥 목사와 사법 다툼 끝에 화해한 뒤 이런 사실을 문자로 발송함으로써 선거에 영향을 미쳤고, 임시총회 당일 사회를 보면서도 발언권을 통제해.. 
한기총, 새 회기 첫 임원회 열고 특별위원회 설치 등 결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가 6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회의실에서 새 회기 첫(제36-1차) 임원회를 열고 특별위원회 설치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고경환 대표회장이 새 회기 임원 및 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뒤 개회한 임원회에선 먼저 통합추진위원회, WEA·WCC반대대책위원회 등 11개 특별위원회 설치를 결의했다. 또 향후 필요할 경우 특별위를 추.. 
“광화문과 여의도의 탄핵 반대 집회, 3.1절에 하나 되자”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서교총) 운영위원장인 박원영 목사가 “오는 3월 1일, 광화문과 여의도의 애국·보수세력이 하나 되어 함께 3.1절 집회를 갖자”고 호소했다. 최근 대통령 탄핵정국에서 기독교계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목소리를 낼 것을 주문해 온 박 목사는 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재 서울 광화문과 여의도를 중심으로 각각 진행되고 있는 탄핵 반대 집회 주최 측이 서로 힘을 합쳐야 한다며.. 
여야 기독 국회의원들, 국가 위기 극복 위해 기도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가 주관한 ‘2025년 국회조찬기도회 2월 정기예배’가 여야 기독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에서는 국민의힘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윤상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송기헌 의원 등 여야 기독 국회의원들이 모여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기도했다... 
‘한반도 평화 위한 한미 지도자 기도회’ 하와이서 열려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 힐튼하와이언빌리지에서 지난 3일(현지 시간) ‘2025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 지도자 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도회는 한미 양국의 기독교 지도자들과 정·재계 인사들이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 양국 협력의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설 나와 자립 준비하는 청년들 위한 박람회 열린다
보육원에서 퇴소한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LBTO USA가오는 8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 ABC홀에서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박람회 ‘제3회 무브온(Move On)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박랍회는 보육원이나 위탁가정에서 나와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생활안정, 경제적 자립, 직업기술 습득, 자기계발 및 삶의목표 설정, 정부지원 프로그램, 정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