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차 정기총회… 신임 수석부회장에 김영구 중앙부회장

한국기독실업인회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왼쪽)이 이승율 직전 중앙회장(오른쪽)에 한국CBMC 기를 넘겨받아 흔들고 있다. ©이지희 기자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가 제18대 중앙회장에 이대식 중앙부회장(법제관리위원장, ㈜삼신기계 대표)을 선임했다.

20일 한신교회(강용규 목사)에서 열린 한국CBMC 제53차 정기총회에서는 전국 280여 개 지회 334명의 대의원이 참석해 2019년 사역을 보고하고, 2020년 사업계획을 승인한 후 새 지도부를 선임했다.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은 27년간 여의도지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2011년부터 운영이사, 감사, 지회창립육성위원장 등 한국CBMC 중앙임원을 역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은 이날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30년 동안 CBMC에 몸담아 활동하면서 제 인생에서 가장 멋진 선택이 있었다면, CBMC와의 만남이었다고 생각한다. 같은 처지에 있는 CBMC 선후배 회원들의 말 한마디에서 어떨 때는 위로가 되고, 실낱같은 희망을 발견하여 도전하면서 여기까지 왔다. 이제 좀 보람도 느낀다"고 CBMC 활동의 소감을 전했다.

한국기독실업인회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이 취임사에서 “CBMC의 사명인 ‘전도와 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희 기자

이어 "비즈니스를 하면서 앞이 잘 안 보이고, 하는 일에 의욕을 상실할 때 수시로 한국CBMC 비전스쿨에 가서 새롭게 도전받고 결심하고 돌아왔다. 7번 다녀왔는데, 그때마다 (비전스쿨은) 많은 도전을 주고 바르게 길을 가도록 알려주었다"고 간증하기도 했다.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은 이날 "한국CBMC는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사명은 '전도와 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 변화'"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사명이 쉽지 않지만, 중앙회 임원과 같이 토론하고 방법을 찾고 사례를 연구하여 지회, 연합회에 사례들을 전달해 많은 회원에게 도전하고 싶다"면서 "여러분도 힘을 실어주고 협력해 달라. 저도 대의원 여러분이 섬기는 지회, 연합회의 발전과 각 지회원의 성경적 경영과 비즈니스 세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기독실업인회
왼쪽부터 김영구 신임 수석부회장, 이대식 신임 중앙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지난 임기 동안 차세대 창업선교와 성경적 비즈니스 사역에 앞장서 온 이승율 직전 중앙회장은 "이 사회와 국가가 위난한 때 한국CBMC가 만민을 위해 기치를 들고 나아가는 아름다운 공동체가 될 줄 소망한다"고 말하고 "하나님께서 CBMC를 우리 인생에 큰 선물로 주셨다고 믿는다. 총회 대의원 여러분을 온 마음으로 축복하고 사랑한다"고 이임 소감을 밝혔다. 이후 이승율 직전 회장은 한국CBMC 기를 이대식 신임 회장에게 넘겨주었다.

한국CBMC는 회무의 연속성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수석부회장 제도'를 신설해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김영구 중앙회 부회장(새명지회, ㈜엘림비엠에스)을 선임했다. 또 신임 감사로 송기인 변호사(서울영동지회)를 선임했다.

한국기독실업인회
한국CBMC 연합회장 인준서 전달식 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지희 기자

한편, 이날 한국CBMC는 양육상, 지회창립공로상, 지역봉사공로상 등 총 10개 부문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전도상'에 이영미(153지회, 이하 명칭 생략), 손형수(울산지회), 정봉재(울산지회) △'양육상'에 유영구(153지회) △'회원확대상'에 이상철(울산지회) △'지회창립공로상'에 김윤미(경주지회), 김균수(광주/곡성지회), 연명흠(포천남/남양주다산지회), 오영철(드림지회), 최수열(성수지회), 공호진(안산드림지회), 이선영(양화진지회), 최평국(인천공항지회), 박의범(춘천지회), 이한열(태평로지회), 강병석(파주지회), 허정실(양평새이레지회) △'지역봉사공로상'에 이수정(광화문지회), 전화성(광화문지회), 윤주헌(논산지회), 김병호(순천지회) △'공로상'에 원종식(한성지회) △'사역공로상'에 민병수(태백지회), 노수오(전주지회) △'특별공로상'에 전화성(광화문지회) △'모범지회상'에 울산지회 △'모범연합회상'에 경기북부연합회가 각각 수상했다.

회무처리에 앞서 오전 특강 시간에는 한국CBMC 중앙자문위원 이영일 대한민국헌정회 통일연구위원장(3선 국회의원, 통일연수원장 역임, 한중문화협회 총재 역임)이 '2020 한반도 주변 정세와 우리의 선택'을 주제로 특강을 전했다.

한국기독실업인회
한국CBMC 제53차 정기총회가 한신교회에서 열렸다. ©이지희 기자

이날 한국CBMC는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들라'(사 62:10)라는 2020년 사역주제에 따라 비즈니스 미션의 지평을 확대하고, 킹덤컴퍼니의 기반을 확충하는 일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작년 12월 개국한 한국CBMC 인터넷 방송 '채널CBMC'를 통해 유튜브 방송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일터묵상' 사역도 지속해서 발전시키기로 했다. 이 방송에서는 강용규 목사, 곽수광 목사, 김석년 목사, 이건호 목사 등 4명의 강사가 매주 목요일 아침 일터의 크리스천을 향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국CBMC는 오는 8월 19~21일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약 3천여 명의 기독 실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일터사역의 비전을 다짐하고, 민족과 열방을 향해 기도하는 제47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