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Intel Wireless Display; 이하 WiDi)’ 기술이 국내에서 본격적인 실용화 단계에 접어 들었다.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는 31일, 광화문 가든플레이스에서 WiDi 기술을 시연하고 관련 제품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WiDi는 TV, 빔 프로젝터 등 디스플레이 기기와 노트북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해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현재 WiDi는 HDMI를 지원하는 어댑터를 통해 최대 1080P 해상도와 5.1 채널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PC의 콘텐츠를 TV나 스크린의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이 쉽고 간편해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사용이 많은 일반 노트북 사용자나 PC와 프로젝터를 연결해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등에 사용하는 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술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에 출시된 WiDi 기술 지원 노트북PC(삼성, LG, TG삼보, HP, 델 등)와 어댑터(디링크, 넷기어 등)의 전시와 시연이 이루어졌다. 인텔은 영화와 드라마, 사진,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노트북과 같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클론(Clone) 모드’와, 화면을 확장해 각각 다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Dual Monitor) 모드’ 사용법을 직접 시연했다. 또한 일반 가정과 사무실, 교육현장 등 WiDi가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예로 들면서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이 바꿀 미래 생활상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텔코리아 마케팅본부 지용호 상무는 “국내에도 WiDi 기술을 탑재한 노트북과 어댑터가 대거 선보이면서 이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WiDi 기술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WiDi 기술은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선으로부터의 자유를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인텔 #Wi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