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회기 한기총 정상화 노력
한국 기독교 대표하는 연합기관
되도록 최선…통합 위한 대화도”

한기총
한기총 제35회 정기총회에서 총대들이 기립 박수로 정서영 목사를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김진영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30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제35회 정기총회를 열고 현 대표회장인 정서영 목사(예장 개혁 총회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이날 총회에선 대표회장 단독 후보인 정 목사를 총회대의원(총대)들이 박수로 제27대 대표회장에 추대했다. 정 목사는 앞서 소견 발표를 통해 “지난 회기 한기총 정상화에 힘썼고, 한기총이 대내외적으로 상당히 신임을 얻고 있다는 주변의 평가도 있었다”며 “한기총이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제게 주어진 일을 끝까지 마치고 싶은 마음”이라고 연임에 도전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정 목사는 이날 총회 보고서에 실린 소견서에서는 “한기총은 한국교회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부흥을 선도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기독교 연합기관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하나가 되지 못하면 힘이 분산되기 때문에, 한국교회에 그리고 정부나 사회에, 아주 제한적인 영향력만 행사할 뿐”이라고 했다.

한기총
한기총 대표회장직을 연임하게 된 정서영 목사(오른쪽)에게 선거관리위원장인 엄기호 목사(왼쪽)가 당선증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이어 “한국교회에 산적해 있는 동성애 문제나 차별금지법 문제나 기타 등등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데 힘이 분산되면 안 된다”며 “저는 한기총 이름으로 이런 문제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했다.

정 목사는 “저는 최선을 다해서 한기총을 지킬 것이고 그리고 통합에도 꾸준히 대화를 시도할 것이다. 한국교회와 한기총이 원하는 통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올 한 해에 한기총의 모든 교단과 단체가 하나로 똘똘 뭉쳐서 한기총을 바로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저는 한기총이 새롭게 변화되고 국민과 한국기독교와 사회와 정부로부터 명실공히 한국의 기독교를 대표하는 연합기관으로서 새로운 역할을 감당하는 한기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모두 똘똘 뭉쳐서 함께 가면 된다”고 했다.

한기총
한기총 제35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이 밖에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각 회의 및 사업, 감사결과 보고를 받았고, 2023년 결산 및 2024년 예산안을 승인했으며, 임원회와 실행위를 차례로 통과한 정관개정안을 가결했다.

앞서 개회예배에서 ‘기적의 역사’(사도행전 3:6~10)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엄신형 목사(증경대표회장)는 “한기총 모든 회원들이 합심해 예수를 전하는 2024년이 되자. 사도들이 그랬던 것처럼, 우리도 ‘한기총을 보라’ ‘기도하는 우리를 보라’ ‘합심하는 우리를 보라’라고 외치며, 하나님의 기적을 일으키는 한해가 되자”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기총 #정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