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성서연구원
코로나19 펜데믹 전 강연 모습. ©베델성서연구원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이하 연구원)은 내달 21일부터 25일까지 루터대학교에서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성서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연구원은 “비대면 중심의 강의로 이루어지며 코로나 방역 상황과 강의장에 따른 최소 인원만 현장 참석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은 초교파적으로 실시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성경교육 과정으로, 연구원은 1974년부터 47년 간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성서편, 생활편, 신앙편, 구원편, 예배편, 자녀교육편)을 통해 성경을 체계적으로 올바르게 교육함으로써 한국교회가 말씀에 기초한 튼튼한 기반 위에서 부흥하고 성장하도록 꾸준히 섬겨왔다”며 “300여 회의 지도자 강습회를 통해 45개 교단 1만 6천여 명의 목사님이 베델성서 지도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47만여 명의 성도들이 베델성서를 공부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베델성서 성서편 교재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한 눈에 파악하도록 공부하는 과정이다. (구약 20과/신약 20과, 총 40과). 성경의 어느 한 부분을 단편적으로 보거나 해석하는 것을 지양하고 성경이라는 큰 숲을 파악하는 가운데 성경의 맥을 잡아 공부하도록 함으로써 말씀 중심의 신앙으로 성장하게 도와준다”며 “또한 성서의 주요 개념을 각 과별로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상징적인 그림과 개념카드를 보조 교재로 사용하여 시청각적 효과를 극대화시켰습니다. 성서편 교재는 한국 교회 성도들로 하여금 올바른 성경 이해를 통해 건강한 신앙 위에 굳건히 서게 해줄 것”이라고 했다. 문의는 한국베델성서연구원(TEL: 02-3789-4276, http://www.bethelseries.or.kr)으로 하면 된다.

강사는 박일영 교수, 특강은 윤병상 목사가 맡으며 목회자(목사, 준목, 전도사), 사모, 목사 추천의 평신도 지도자가 참여대상이다. 비대면으로 신청하면 참가자에게 유튜브주소를 별도 공지하고, 교재는 따로 구입해야 한다.(교재 가격 35,000원)

대면참석은 80,000원(교재, 중식 제공, 출퇴근)으로 인원 제한이 있다. 기존 베델강습회에 참석한 목사는 무료로 온라인 유튜브에 재수강으로 참여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델성서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