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2025 시애틀 선교 컨퍼런스’가 최근 "역사적 교회, 미셔널 라이프, 부흥의 복음통일로"라는 주제로 미국 워싱턴주 훼더럴웨이 제일장로교회(담임 이민규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교회의 뿌리와 정체성을 돌아보는 교회 역사에 대한 강의부터 현실적인 신앙과 선교적 삶, 재정 관리, 그리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할 복음 .. 미주 기독일보 기자
지난 27일 오후, 서울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에서는 중고등학생과 부모들의 진로진학에 관한 궁금증을 덜어주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진행됐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은혜제일교회의 ‘행복한 우리 동네 북 콘서트’(매.마.토.2)는 이번 달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 초대회장과 한국청소..
한국창조과학회(회장 이경호 교수)와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대표 김지연 교수)가 29일 오전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성경의 권위와 무오성을 바탕으로 성경적 창조신앙의 회복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한국교회와 다음세대를 건강하게 세우는 사역들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
“구원의 능력은 복음 속에 있습니다… 복음으로 인한 변화(구원)는 개인의 인격 속에서도 일어납니다. 사회적으로도 일어납니다… 민족 속에서도 일어납니다. 그래서 전인적입니다. 다차원적인 것입니다… 이와 같이 복음은 개인을 구원하고 가정을 변화시키는 데 멈추지 않고 사회 전체를 변화시킵니다.” 故 ‘유성’ 김준곤 목사가 생전..
기드온동족선교회(대표 박상원 목사)가 미국 현지 시간 지난 23일, 터퀼라 소재 컴포트스위트호텔에서 창립 15주년 감사예배를 드리고 북한 복음화와 선교에 대한 열정을 재확인 했다. 박상원 대표는 "그동안 기드온동족선교회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드리고, 북한 복음화를 위해 협력해 주신 워싱턴주 한인교회와 목회자들..
세계예수교장로회(WPC) 세계선교회(WMS, 이사장 나정기 목사)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세계선교회(GMS, 이사장 이성화 목사)가 상호 선교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측은 지난 19일(현지 시간), 미국 LA 국제개혁대학교·신학대학원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세계선교를 위한 동반자적 선교협력을 다짐했..
기독교대한감리교회(KMC, 이하 기감) 선교국과 연합감리교회(UMC) 세계선교국(GBGM) 간 한미선교협력회의가 미국 아틀란타에 있는 GBGM 본부에서 현지 시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GBGM 본부가 지금의 아틀란타로 옮기기 전인 지난 2016년 뉴욕에서 열린 이후 만 5년 만에 열린 것이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홍콩 ‘그라티아 기독교 대학(Gratia Christian College)’ 학생들은 2022년도 수업이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4개의 국가안보교육 과정을 영상으로 이수하고 관련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이 대학에서 기독교 사역(Christian Ministry)을 전공하는 학생들도 예외가 아니”라고 했다...
디아스포라 선교를 위한 로잔 GDN(Global Diaspora Network, 대표 TV 토마스 박사)이 로잔 글로벌 클라스룸에 위디국제선교회 이주민선교훈련학교(MMTS, Migrant Mission Training School)의 커리큘럼과 강의 내용을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 이러한 결정은 8월 23일부터 27일(현지 시간)까지 남아공 케이프타운 더블트리 바이 힐튼에서 진행하는 ‘..
서울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가 매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동네 북 콘서트인 ‘매.마.토.2’를 오는 8월 27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이번에는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시즌을 앞두고 특별 맞춤형 진로 북 콘서트로 준비했다. 강연에 앞서 극동방송, CBS 방송진행자 등으로 활동하는 김민석 찬양선교사가 1부 첫 무대를 꾸민다. 세계 최초로 갓페라(가스펠+오페라)라는 새로운 장..
국내 취업을 위해 입국한 다문화 이주민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예수기쁨교회(담임목사 박병득)와 중앙아시아문화경제협회(중아협, 회장 박종균)가 19일 북카페 다독다독(고분다리점)에서 ‘강동구 거주 키르기스스탄인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키르기스스탄인들이 한국..
인지행동치료(CBT) 상담 전문가를 양성해 온 한국상담개발원(KCDI, 원장 손매남 박사)이 22일 서울 관악구 KCDI 사무실에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2급 과정을 개강한다. CBT는 잘못된 사고를 인지치료 기법을 통해 바로잡아주면서 회복을 돕는 상담 및 심리치료의 가장 유용한 기법 중 하나다. 초급, 중급 단계에서는 합리정서행동치료(REBT, 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를..
‘아펜젤러와 존스 선교사는 1889년 8월 16일 서울을 떠나 경기 양평, 지평을 거쳐 3일 만인 8월 19일 원주에 도착한다. 생전 처음 보는 서양인들의 모습에 충격을 받고 놀란 조선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원주감영 동쪽에 위치한 객사에 머문 두 선교사는 이튿날 원주 목사와 강원관찰사를 예방하여 대화를 나눈 후 다음 행선지로 순행을 떠난다….’ 133년 전 강원 원주를 최초로 방문한 선교사들의 이야기를..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 넷째날 한국교회의 신사참배 회개와 복음통일을 위한 간절한 기도가 울려퍼졌다. 18일(현지 시간) 오후 7시부터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저녁집회에서 강사로 나선 흰돌교회 담임 오창희 목사는 “복음적 통일을 위해서는 시대의 죄를 회개하는 다니엘과 같은 이들이 필요하다”고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교회의 신사참배 배..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 넷째날인 19일(현지 시간) 시카고 지역에 있는 트리니티인소사이티 연구소장 김종덕 목사는 ‘한인 디아스포라와 사명’을 주제의 강의를 통해 고난의 역사를 겪은 한민족 디아스포라가 세계선교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이자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인 고명진 목사는 17일(현지 시간) 오후 7시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 셋째날 저녁집회를 통해 “통일 운동에 앞서 먼저 회복할 것은 예수”라고 강조했다...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 셋째날인 조평세 북한학 박사는 링컨이 미국의 건국정신을 회복해 노예를 해방시킨 것처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 건국했던 대한민국 또한 북한에 노예로 잡혀 있는 동포들을 해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가 15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미수교 140주년을 맞아 한인 디아스포라교회들이 한인이라는 울타리를 넘어서서 미국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한미관계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주장이 대회 셋째날인 17일 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