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총회장 박동일 목사)가 23일 필리핀 태풍 피해 복구 선교봉사단 파송 경과보고를 통해 현지의 피해복구 상황을 전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보고했다. 앞서 지난 20일 첫 선교봉사단을 파송한 기장은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30여 명의 선교봉사단을 파송해 현지 선교사 및 상주봉사단 20명과 함께 피해복구 선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NCCK, 올해 첫 실행위 열어…WCC 부산총회 평가에 박차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총무 김영주 목사) 제62회기 첫 정기실행위원회가 23일 서울 충정로 구세군빌딩 5층 예배실에서 열렸다. 김영주 총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회기부터 꾸준히 제기된 교회재정 투명성 제고와 목회자 납세, 담임목사직 세습 금지 등 교회 공공성 회복에 더욱 집중해 한국교회가 세상의 희망으로 다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가 NCCK 창립 .. 
기독일보 창간 10주년 기념 및 영자신문 창간예배 드려
기독일보 창간 10주년 기념 및 영자신문 창간예배가 23일 오전10시30분 LA JJ그랜드호텔에서 교계 지도자들과 기독일보 후원자들 및 임직원들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1부 예배는 민종기 목사의 대표기도(충현선교교회, 본지 편집고문), 백지영 목사(남가주여성목사회장) 성경봉독, 김정선 집사 특별찬양, 박희민 목사(나성영락교회 원로, 본지 편집고문) 설교, 박효우 목사(남.. 
"130년 교육선교의 '빚' 자원하는 마음으로 갚을 때"
"아시아, 아프리카의 기독대학에서 교육선교에 자원할 21세기 언더우드와 아펜젤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국 선교사들이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설립한 대학 연합체인 범아시아아프리카대학협의회(PAUA, Pan Asia & Africa Universities Association)의 2014 국제교육선교 서울대회가 교회초청감사보고회를 시작으로 24일 막이 올랐다... [책 속의 한 페이지] 김남국 목사의 창세기 파헤치기
참으로 이상한 것은, 많은 그리스도인이 <조선왕조 500년>이 명함을 못 내밀 정도로 긴 하나님의 대하드라마인 성경을, 그것도 1,2편을 보지 않고도 별로 궁금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2편을 안 보고도 성경을 이해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던가요, 전혀? 과연 그렇습니까?.. 
[목회자 주해 묵상] 하나님의 행동하심, 인간의 본성적 동기와 행위를 초월한다
야곱은 형 에서를 속여 장자권과 축복권을 가로챘다. 그의 어머니 리브가는 에서의 분노를 삭이는 동안 집을 떠나있도록 하였다. 리브가는 야곱이 근친결혼을 해야 한다는 구실을 삼아 그를 오라비 라반의 집으로 보낸다. 야곱은 라반의 집에 거하여 그의 두 딸을 아내로 맞이했으나 그에 의해 철저히 이용당하고 속임 당한다. 비록 그의 딸들을 통해 열한 자녀를 두었으나 열 번이나 품삯이 변개된 채.. 
[매일말씀묵상] 날마다 죽노라, 사도적 삶과 거룩한 삶에 투혼하다
바울은 고린도전서의 말미에 부활신앙을 심도 있게 다룬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도들이 전승하고 자신이 전한 복음의 핵심이다.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부활이 핵심인 복음을 믿어 구원을 얻었다. 또한 지금도 그 복음 안에 견고히 서 있다. 그런데 만일 그리스도의 부활을 의심하거나 부인한다면 사도들이 전파한 것이나 그것을 받아들인 믿음도 헛것이 되고 만다... 
락클리어 美태평양사령관, 북 위협 대비 긴급 시나리오 마련
미국이 북한의 위협에 대비해 긴급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뮤얼 락클리어 미국 태평양군사령부(PACOM) 사령관은 23일(현지시간) 워싱턴 D.C 국방부에서 브리핑을 갖고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예측 불가능하고 비이성적인 행동에 대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군사전문매체 밀리터리닷컴이 이날 보도했다. 락클리어 사령관은 "김 위원장이 이성적.. 
히딩크 감독, 군사분계선 넘어 방북 추진
거스 히딩크 감독이 북한에 풋살(미니축구) 경기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24일 "히딩크 측에서 북한에 풋살 경기장을 지어주기 위해 방북하겠다는 구상을 얘기해온 적이 있다"며 "구체적 계획을 얘기한 건 아니고 이런 구상이 있는데 가능하냐 정도의 문의였다"고 밝혔다. 방북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는 외국인인 히딩크 감독이 우리 정부에 방북 계획을.. 
봄처럼 포근한 주말…낮 기온 3∼14도 예상
오늘 오후에는 낮 기온이 14도까지 오르는 포근한 날씨속에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4일 전국이 일본 동쪽 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북부에는 낮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을 여는 기도] 성령의 열매 '온유'
새해에는 저의 몸에서 돌처럼 굳은 마음을 도려내 주시고, 속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새 마음을 넣어주시고, 새 기운을 불어넣어 주옵소서. 우리가 이 악한 세대에서 불의에 휩쓸리지 않고, 온유한 자의 은총을 누리기 원합니다. 온유하고 겸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름을 따라 그에게 나아가기 원합니다. 우리가 지고 있던 모든 무거운 짐을 벗어버리고 영혼의 안식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개성공단 3통 분과위…올해 첫 남북 접촉
남북은 24일 오전 10시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에서 제4차 통신·통행·통관 (3통)분과위원회 회의를 연다. 올해 들어 열리는 첫 남북 당국 간 공식 회담인 이번 3통 분과위 회의에서 양측은 개성공단 전자출입체계(RFID) 운영 세부 방안 및 통관 절차 간소화, 인터넷 연결 문제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RFID 시스템은 지난 15일 설치 공사가 완료돼 현재 시험 가동 중으로, 본격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