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고일부 지역에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6일은 대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눈·비(강수확률 60~90%)가 내리다가 낮부터 개겠다고 내다봤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5도, 인천 , 수원 영하 4도, 춘천 영하 6도, 강.. 
경기도 시화호 철새 분변서 AI 바이러스 검출
경기도 화성 시화호에서 채취한 야생철새 분변에서도 AI H5N8형 바이러스가 검출돼 AI 전국 확산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5일 시화호 야생철새 분변 AI 검사결과 H5N8형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며 현재 고병원성 여부를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농식품부는 야생철새 시료채취 지점으로부터 반경 10㎞내 가금류 대해 이동제한 조치를 취하는 한.. 
삼성, 신입사원 총장추천 인원 각 대학에 통보
신입사원 선발에 '대학총장 추천제'를 시행하기로 한 삼성그룹이 각 대학에 총장이 추천할 수 있는 인원수를 통보했다. 25일 한국대학신문 등에 따르면 삼성은 전날 전국 200여 대학에 총장추천 인원을 통보했다. 추천인원은 성균관대가 115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할당 받았다. 서울대와 한양대가 각 110명, 연세대와 고려대, 경북대 각 100명이었고.. 카드런 500만명 육박하면서 점차 진정 기미
고객정보가 유출된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거나 해지를 요청한 고객이 500만명에 이르고 있다. 다만 지난 22일 하루 123만명이 해지(탈회 포함)를 신청한 것을 정점으로 해지, 변경신청 수는 감소세로 돌아서는 모습이다. 25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24일 오후 6시 기준 KB국민·농협·롯데카드에 재발급과 해지를 요청한 고객은 478만1400명에 달했다. 3개 카드사에서 재발.. 
미주 기독일보 '창간 10주년'…"영자신문으로 한인 전체 아우른다"
미주기독일보(대표 이인규)가 23일(현지시간) 창간 10주년 기념예배를 드리고 영자신문(en.christianitydaily.com) 창간을 통해 현지 한인 1세는 물론 2, 3세들과 현지 미국인들까지 복음을 전파하는 참된 기독언론의 사명을 감당할 것을 선언했다. 이날 오전 10시30분 로스앤젤레스(LA) JJ그랜드호텔에서 한인 교계 지도자들과 후원자들 및 임직원들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 
부여군 닭에도 AI 확진 판정...살처분 확대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날 신고된 충남 부여군 홍산면 소재 종계장 닭에 H5N8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내렸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종계장은 전국에 씨닭을 분양하는 곳으로 2만2천마리가 사육되고 있다. 닭에서도 AI 감염이 최초로 확인됨에 따라 이제까지 오리만 대상으로 진행된 예방 살처분 대상이 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농식품부는 오전 가축방역협의회를 열.. 
카드번호·유효기간 결제는 고객 확인해야
카드번호와 유효 번호만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주문하면 고객에게 문자서비스 등으로 미리 확인하는 방식이 25일부터 시행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개인 정보를 불법 유통하는 개인브로커 문제가 심각하다고 판단해 이런 보완책을 즉시 시행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1억여건의 고객 정보를 유출한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뿐만 아니라 신한, 삼성, 현대카드 등 모든 카드.. 
홍명보호, 26일 코스타리카 상대로 새해 첫 A매치
한국 축구 대표팀이 북중미의 강호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2014년 첫 A매치를 갖는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6일(한국시간)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LA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FIFA 랭킹 32위인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치룬다. 코스타리카는 2014 브라질월드컵 북중미 지역 최종예선에서 2위로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코스타리카와 한국의 상대.. 
크렘린 "소치 올림픽에 외국 지도자 약 60명 참석"
【모스크바=신화/뉴시스】러시아 크렘린은 24일 다음달 소치 동계올림픽에 약 60명의 외국 정상이 참석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매우 많은 외국 지도자가 올림픽 개막식 참석 의사를 밝혔다"며 "약 60명 정도 된다"고 말했다...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 개각·사면 약속
【키예프(우크라이나)=AP/뉴시스】 빅토르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정부 개각과 구금된 반정부 운동가 사면 등 양보안을 제시했다고 인테르팍스 통신과 여타 통신들이 24일 보도했다. 야누코비치 대통령은 이날 종교지도자들과 만남에서 오는 28일 특별 의회가 소집돼 내각 개편과 구금된 수십 명의 운동가 사면, 반시위법 개정 등이 통과될 것이라고 말했다. .. 中 신장 위구르서 세 차례 폭발 3명 사망 2명 부상
【베이징=AP/뉴시스】중국 북서부 신장(新疆) 자치구 위구르 지역에서 세 차례 폭발이 일어나 3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했다고 국영 신화통신이 24일 보도했다. 두 차례 폭발은 아커쑤(阿克蘇)지구 신허(新和)현의 상품시장과 미용실에서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1명이 죽고 2명이 부상했다... 埃 시위자·경찰 충돌로 10명 사망 41명 부상
【카이로=신화/뉴시스】모함메드 모르시 전 이집트 대통령 지지자들과 경찰이 24일 충돌해 최소 10명이 사망하고 41명이 부상했다고 보건부 한 관리가 신화통신에 밝혔다. 이 관리는 "사상자들은 기자, 샤르키야. 베니스웨이프, 메니아, 베헤이라, 다카흐리야주 출신이다"고 말했다. 반정부 시위는 25일에도 이어질 예정이며 이집트 정부와 군부 지지자들도 전국적인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