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위원회
    27일부터 금융사 텔레마케팅 전면 중단
    내일부터 카드사와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의 텔레마케팅(TM)이나 인터넷 등을 이용한 대출 권유, 모객이 금지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소비자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27일부터 오는 3월말까지 고객을 직접 만나지 않은 채 전화 등을 이용하는 영업활동, 이른바 비대면(非對面) 영업 중단을 지시했다. 이는 개인정보의 유통과 활용과정에 불법적인 요..
  • 김신욱
    '김신욱 결승골' 한국, 코스타리카 평가전서 1-0 승리
    홍명보호가 새해 첫 A매치 평가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축구대표팀은 26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에서 전반 10분 김신욱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역대 상대전적은 7전 3승2무2패로 우위를 가졌다. 코스타리카는 브라질월드컵 본선에서 '죽음의 조'인 D조에서 우루과이·잉글랜드·이탈리아와 경쟁..
  • 오리
    충남 부여 닭 고병원성 AI 확진…주말사이 의심신고 6건
    충남 부여 종계 농장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고 잔국 6곳에서 의심신고가 접수 되는 등 AI의 영향권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충남 부여군 홍산면 종계농장에서 폐사한 닭이 고병원성 H5N8형 AI에 감염된 것으로 확진됐다고 26일 밝혔다. 부여 종계 농장에서는 닭 1만6000여마리가 사육되고 있다. 닭은 고병원성 AI에 감염됐을 때 ..
  • 김영한 박사
    기독교학술원장 김영한 박사 "한국교회, 다시 하나님 말씀으로 돌아가자"
    2050년이 되면 한국의 기독교인 수가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고 그 수만큼 국내에 무슬림이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종교개혁에 버금갈만한 방향 전환을 하지 않으면 이 같은 흐름을 바꿀 수 없을 것이라는 미래학자의 보고서도 최근 발표됐다. 기독일보는 이러한 한국교회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기독교 지도자들을 만나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숭실대 기독교..
  • 힐러리
    힐러리 클린튼의 대선 지원단체 발족, 아이오와 주
    【데스모인(아이오와)=AP/뉴시스】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자신의 대선출마 여부를 밝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25일에는 아이오와 주의 민주당 중진들이 그의 대선을 지원하는 모임을 발족했다. 아이오와 주는 미국 대선의 전초전인 당내 경선이 시작돼 상징성이 높은 곳으로 이날 민주당의 중진들은 클린턴이 출마할 경우에 대비한 지지단체를 결성한 것이다. '힐러리를 위한 슈퍼팩(슈퍼 ..
  • 미국 총기사고
    美 워싱턴DC 인근 쇼핑몰서 총격… 용의자 등 3명사망
    【컬럼비아=AP/뉴시스】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와 워싱턴DC 외곽 지역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25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경찰 당국이 전했다 당국은 총격 사건이 이날 오전 11시15분께 수도 워싱턴DC 인근에 있는 컬럼비아 쇼핑몰에서 발생했으며, 사망자 가운데 한 명이 용의자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한 시신 옆에는 총기와 탄약이 남아있었다..
  • 우크라이나 야권 지도자, 총리직 제의에 애매한 반응
    【키예프=AP/뉴시스】우크라이나의 야권 지도자 아르세니 야체뉴크는 25일 빅토르 야누코비치 대통령이 총리직을 제의한 데 대해 애매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이 나라의 지도권을 수락할 용의는 있으나 야누코비치의 총리직 제의를 즉각 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야누코비치가 과격한 시위가 수도권에서 ..
  • 지난 해 개인회생 신청 10만건 첫 돌파
    지난해 개인회생 신청건수가 사상 처음으로 10만건을 돌파했다. 26일 금융권과 법원통계월보에 따르면 작년 1년간 개인회생 신청은 총 10만5천885건으로 2012년(9만368건)보다 17.2%나 늘었다. 개인회생 신청은 2009년 5만4천605건에서 2010년 4만6천972건으로 줄었으나, 2011년에 6만5천171건, 2012년 9만378건 등 3년 연속 늘었다...
  • 옵티머스LTE2
    "01x 유지할래"…2G 가입자 증가
    LTE(롱텀에볼루션) 등 이동통신 기술 발전으로 급감하던 SK텔레콤의 2세대(2G) 이동전화 가입자가 지난달 깜짝 증가했다. 26일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이동통신 가입자 수 현황'을 보면 SK텔레콤의 2G 가입자는 지난해 10월 말 403만5천152명, 11월 말 393만2천709명 등 급감 추이를 보이다가 12월 말에는 395만6천520명으로 증가했다. 그동안 3G, LTE,..
  • 정부, 지방자치단체 파산제도 검토
    정부가 재정이 극도로 부실한 지방자치단체에 적용하는 파산제도 도입을 검토한다. 안전행정부 관계자는 26일 "지자체 파산제도 도입 방안에 대해 검토를 시작했다"면서 "지자체의 방만한 재정운영에 대해 지금보다 책임성 있는 장치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파산 시점은 지자체가 지급불능상태에 빠져 만기가 된 부채를 30일 이상 갚지 못할 때 등이 검토되고 있다. ..
  • 2월 중소기업경기전망 4개월 연속 하락
    중소기업의 경기전망지수가 4개월 연속 하락하며 좀처럼 회복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26일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제조업체 1366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2월 중소기업 경기전망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 업황전망건강도지수(SBHI)는 지난달(87.8)보다 1.5p 하락한 86.3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93.4) 정점을 찍은 이후 4개월째 내리막세다. 중기중앙회는 ..
  • 올랑드와 동거녀 트리에르바일레
    올랑드 佛대통령, 동거녀 트리에르바일레와 결별
    【파리=AP/뉴시스】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한 여배우와 관계를 맺고 있다는 보도로 2주간 파란을 겪은 끝에 동거녀이자 퍼스트레이디인 발레리 트리에르바일레와 결별했다고 한 관리가 25일 말했다. 익명을 요하는 이 대통령 보좌관은 올랑드가 트리에르바일레와 7년의 관계를 청산했다고 말했다. 앞서 AFP통신은 올랑드가 25일 밤 "나는 (트리에르바일레와의 관계에) 매듭을 지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