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첫 선을 보인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는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총 4차 교육 이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 및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하여 8명의 최우수그린리더를 .. 
성남문화재단 재능나눔 무료공연, 'The 오페라 바이러스' 마련
성남문화재단은 푸르름이 더해가는 4월, 성악앙상블 'The 오페라 바이러스'의 재능 기부로 무료 공연을 마련한다. 오는 22일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4월에 쓰는 편지'라는 타이틀로, 사랑, 그리움, 애틋함을 가득 담은 클래식 선율을 준비한다. 대중적인 클래식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The 오페라 바이러스'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 
층간소음으로 관련 제품 매출 늘어
층간소음에 대한 법적 기준이 마련되면서, 온라인몰에서 놀이방매트, 소음측정기 등 관련용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층간소음 입법예고가 발표된 지난 10일 직후 층간소음 방지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MCM을 명동에서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MCM SPACE' 오픈
독일 정통 명품 브랜드 MCM이 15일 서울 패션 쇼핑의 중심지인 명동에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MCM SPACE'를 오픈한다. 'MCM SPACE(엠씨엠 스페이스)'는 MCM이 꿈꾸는 브랜드의 미래를 담은 공간으로, 이곳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예술적 체험 요소, 풍성한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서 MCM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유니버셜 스토어'를 만들.. 
[여인갑의 바이블스토리] 노아는 방주를 120년 동안 지었을까?
하나님께서 세상을 보시니까 너무 타락하여 마음에 근심하시고 사람들의 날이 120년이 되게 하셨다. 그리고는 사람들을 지면에서 쓸어버리고 노아 가족만 살리고자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 것을 지시하신다. 이에 노아는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다.. 
조혜리, 첫 싱글 앨범 '터치' 출시
조혜리의 첫 싱글 앨범 '터치'가 출시됐다. 뮤지컬 배우를 거친 조혜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찬양 사역자의 부르심을 받아 이 음반을 출시하게 됐다. 이 앨범에는 예수님의 옷깃에 닿기만 해도 병이 나을 것이라는 간절한 믿음을 드린 마태복음 9장의 혈루병 여인이 스토리를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깊은 고백의 찬양을 불렀다... 
윤은혜, 기도 통해 얻은 영감으로 그린 개인작품 선보여
배우 윤은혜가 '10 꼬르소 꼬모 서울' 6주년 기념으로 10 꼬르소 꼬모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갤러리스트 까를라 소짜니(Carla Sozzani)가 6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전시인 패션 일러스트계의 거장 토니 비라몬테스 전시와 동시에 진행된 한국 아티스트 6인의 '전시 속의 전시'에 6인의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참여했다. 윤은혜는 이번 전시 속의 전시를 통해 처음.. 
내년부터 미세먼지 경보발령시 휴교·차량부제 시행
내년부터 미세먼지 오염정도가 심각해 경보가 발령되면 학교 휴교와 차량부제 운행이 시행된다. 환경부는 15일 예보정확도 향상과 중국 등 주변국과의 협력, 국내 오염원 관리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국무회의에 보고했다. 대책에 따르면 국내 미세먼지 배출원 감축을 위해 지난해 말 수립된 제2차 수도권 특별대책을 차질없이 시행하고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의 자발적인 감.. 혈액형 0형은 전립선암 재발률 낮다..일 연구팀
전립선암의 재발 가능성이 혈액형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 나왔다. 일본 도쿄 의과대학의 오노 요시오 박사가 전립선암 환자 555명을 대상으로 6년에 걸쳐 진행한 조사분석 결과 혈액형이 O형인 전립선암 환자의 재발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의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이 14일 보도했다. 오노 박사는 혈액형이 0형인 전립선암 환자는 A형인 환자에 비해 재발 가능성이 35% 낮은 .. 
檢, 신헌 전 롯데홈쇼핑 사장 구속영장 청구할 듯
롯데홈쇼핑 납품·횡령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신헌(60) 전 사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 청구를 검토중인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검찰은 전날 오전 9시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 신 사장을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조사했다. 신 사장은 2008~2012년 롯데홈쇼핑 대표로 재직하던 시절 회사 임원들이 인테리어 공사비 등을 횡령한 법인 자금.. 
'불교정화운동' 선구자 동산 '대종사' 삶 조명
인사말을 한 종훈(조계종 총무부장) 스님은 "인재 중에 가장 많은 문도가 동산 스님 문도라고 한다"며 "동산 큰스님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절 차지하는데 이용만 했지, 진정 동산 스님의 사상과 삶을 이해하는 연구는 없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진관 스님이 동산스님 연구를 통해 이를 해냈다"며 "그동안 진관스님은 집회에서 목탁 치는 스님으로 생각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제 학자 스님으로 인.. 
청년층 취업 촉진위해 스위스식 '도제시스템' 도입
청년층의 취업 촉진을 위한 스위스식 도제(徒弟) 시스템이 시범도입되고, 중소기업에 장기 재직한 고졸 근로자에게는 근속 장려금이 지원된다. 정부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 등을 담은 일자리 단계별 청년고용 대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정부는 이번 대책으로 2017년까지 청년일자리 50만개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