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건강보험료를 상습적으로 체납한 사람들은 건강보험 적용을 받지 못한다. 보건복지부는 납부할 여력이 있으면서 6개월 이상 건강보험료를 체납한 이들에 대해 이달부터 급여 제한 시범사업을 실시, 다음달부터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이름이 공개된 고액·상습 체납자 495명과 연소득 1억원 이상 혹은 재산 20억원 이상이면서 6개월 이상 보험료를 안 .. [MLB]류현진, 콜로라도전 6이닝 2실점…시즌 7승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이 '투수들의 무덤'에서 호투를 선보아ㅣ며 시즌 7승째를 올렸다. 류현진은 7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8피안타(1홈런) 2실점을 기록했다. 6-2로 앞선 7회부터 마운드를 브랜던 리그에게 넘기며 승리요건을 갖춘 류현진은 다저스가.. 
朴대통령, 새총리 곧 지명…이정현 사의표명
박근혜 대통령이 이르면 오는 8일 공석인 후임 총리를 지명할 것으로 7일 알려졌다. 박 대통령은 지난달 안대희 국무총리 카드가 실패한 이후 '국가개혁 적임자'(개혁성)와 '국민이 요구하는 분'(도덕성)이라는 두 가지 요건에 맞춰 후임 총리를 물색해왔다. 박 대통령은 전날 현충일 추념사에서도 "정부는 국가 안전관리시스템의 대개조와 함께 공공개혁을 비롯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 
[CD포토] 건사연, 동성애 축제 지원한 미 대사관 항의 집회
동성애자들이 7일 오후 신촌 거리에서 자신들의 카퍼레이드 '퀴어 축제'를 벌이고 있다. 이 가운데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이하 건사연)가 미국 등 일부 대사관에서 '퀴어 축제'를 후원했다는 사실을 알고 항의 집회를 벌여 관심을 모았다... 
제9회 The Holy Spirit 성회 개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다!"
The Holy Spirit(이하 THS) 성회가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8시간동안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됐다. '하나님 나라'(The KIngdom of GOD)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성회에는 약 1만명의 청년들이 모여 뜨겁게 예배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THS은 기독교 청년들의 정체성 확립 및 영적 성장을 통한 사도행전적 복음 증거와 기독문화 .. 
미 대사관, 동성애 '퀴어 축제' 후원해? "아연실색!"
동성애자들이 7일 오후 신촌 거리에서 자신들의 카퍼레이드 '퀴어 축제'를 벌이고 있다. 이 가운데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이하 건사연)가 미국 등 일부 대사관에서 '퀴어 축제'를 후원했다는 사실을 알고 항의 집회를 벌여 관심을 모았다... 진보 교육감에 포위된 박근혜 정부…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에서 진보 성향의 후보들이 압승을 거두면서 개각을 앞둔 박근혜 대통령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감 선거 결과 진보 13곳, 보수 3곳, 중도 후보가 1곳에서 당선됐다. 또 진보 성향 당선인 13명 중 8명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출신이다. .. [7~8일 기독교 소사] 한국교회 인권센터 창립
[7일 기독교 소사] 1996 한국교회 인권센터 창립 .. [주말날씨] 계속 덥다..자외선 주의보
7일도 어제에 이어 낮 기온이 최고 29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로는 대구가 29도로 가장 높고, 서울은 28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는 가끔 구름이 많고, 중부지방은 밤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0도, 낮 최고기온은 20∼29도이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아침을 여는 기도] 성령님 앞에 저를 비우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성령님 앞에서 저를 비우겠습니다. 제가 저의 일에만 몰두한다면, 어떻게 성령님께서 저를 통해 일을 하시겠습니까? 모든 욕망을 제어하고 성령님께 순종하게 하옵소서. 성령님이 하시는 일이 어떤 것인지 살피고 그 일에 제 자신이 쓰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중국의 국가대학입시에 고향 응시 제한 '해제'
【베이징=신화/뉴시스】7일 중국의 국가대학 입학시험에 100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응시하는 가운데 본적지가 아닌 타 지역에서 시험을 보는 이주민 학생 수가 전년에 비해 12배나 늘었다. 출생한 성에서만 이 시험을 치를 수 있다는 중국의 교육 대방침이 완전히 철폐된 덕분이다. 중국 국민들은 연금, 의료 보험 및 교육 등 부문과 관련해 세대가 행정적으로 등록된 지역, 즉 고향 성에 .. 헤즈볼라 "아사드 대선 승리, 서방의 음모 실패 보여줘"
【베이루트=AP/뉴시스】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 지도자는 6일 바샤르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환영하며 시리아 전쟁과 서방의 음모가 실패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셰이크 하산 나스랄라는 지난 3년 내전 동안 강력한 아사드 지지자였으며 헤즈볼라 조직원들은 시리아 정부군 편에서 싸워왔다.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