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최대 개신교단이자 가장 보수적인 성향의 교단인 남침례교(SBC) 해외선교국(IMB) 대표에 올해 36세의 젊은 목회자가 선출됐다. 데이빗 플랫(David Platt) 목사는 전 세계 교회에 성경에 충실한 가르침과 훈련을 위한 자원을 제공하는 사역을 펼쳐 온 래디컬미니스트리(Radical Ministry) 창립자로서 성경적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인정 받아 왔다. 남침례교는 28일(현지시간).. 
"성적 뒤진 학생, 열등감으로 다른 재능 키울 자신감도 상실"
"세계 최대의 학습노동시간, 청소년 자살률 1위, 청소년 행복지수 최하위를 기록하는 한국의 교육 현실 앞에 무력감을 느낍니다. 교회 성도들도 예외는 아닌 듯합니다. 기독교적 입시설명회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중국 노벨상 후보자인 인권 변호사 가오 지셍 '석방'
중국의 노벨상 후보자이자 박해 받는 크리스천의 수호자로 알려진 가오 지셍(Gao Zhisheng, 50)이 3년 형을 마치고 8월 둘째 주에 풀려났다고 지난 23일 오픈도어선교회 주간박해뉴스가 알렸다. 크리스천 평신도 지도자이자 베이징에서 활동하던 변호사인 가오 지셍은 2005년 중국이 변호사사무실을 폐쇄하고, 국가 전복 선동의 우려로 체포하기 전까지 종교적 소수와 활동가들을 변호하는 일에 .. 
광림교회, '트리니티 성서연구' ···성도들 호응 높아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지난 17일 ~ 9월 14일까지 주일예배 후 <트리니티 성서연구> 과정 접수를 받고 있다. 광림교회는 1983년부터 31년째 <트리니티 성서연구>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성경공부 과정은 광림교회 성도들의 신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마크 드리스콜 목사, 교역자들로부터 '사퇴 권고' 받아
미국 대형교회 마스힐처치(Mars Hill Church)의 마크 드리스콜(Mark Driscoll) 목사가 교회 교역자들로부터 사퇴 촉구를 받았다. 자신을 둘러싼 논란으로 인해 6주간 강단을 떠나 자숙의 기간을 가지겠다고 발표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다... 
[포토뉴스] 새정치 일부 의원들, 장외투쟁 반대한다
28일 오전 새정치민주연합의 장외 투쟁에 반대하는 당내 의원들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박주선 의원실에서 회동을 가진 가운데 황주홍, 김영환, 김동철 의원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회 단신] 미쓰비시 근로정신대 소송에 화해 조정 外
8월 29일 지면에 실린 사회 단신입니다.. 
[정치 단신] 한일 '조국의 주춧돌' 갈등 外
8월 29일 지면에 실린 정치 단신입니다.. 
[포토뉴스] 기아자동차, 멕시코 현지공장 설립 조인식
27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기아자동차 현지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계약 조인식에서 이형근 기아자동차 부회장(왼쪽)과 엔리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이 담소를 나누고 있다. 기아차는 멕시코 누에보레온주(州)에 건설할 이 공장이 2016년부터 가동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경제 단신] 삼성물산, 싱가포르 LNG터미널 공사 수주 外
8월 29일 지면에 실린 경제 단신 모음입니다.. 
[스포츠 단신] 축구인노조 공식 출범 外
8월 29일 지면에 실린 스포츠 단신입니다.. 
[문화 포토]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이 있는 서울역
코레일, 레일아트,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8월 27일(수) 오후 5시 서울역 3층 오픈콘서트홀에서 팝페라 4인조 그룹 '에클레시아'와 타악퍼포먼스팀 'K-TA'를 초대하여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특별기획 공연을 개최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