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7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아이파크몰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사외이사 박용석)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주총]CGCG "현대상선, 이백훈 사내이사 및 전준수·ERIC SING CHI IP 사외이사 후보에 '반대'"
현대상선은 오는 27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현대그룹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3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2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CGCG)는 지난 23일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주총]CGCG "GS건설, 전병화·김종은 사외이사 후보에 '반대'"
GS건설은 오는 27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Tower2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 2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사외이사 2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CGCG)는 지난 23일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유럽축구] 메시, 호날두 제치고 지난해 수입 1위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가리가에서 뛰고 있는 리오넬 메시(28·바르셀로나)가 현직 축구선수 가운데 지난해 가장 많은 돈을 번 것으로 나타났다. AP통신은 26일(한국시간) "프랑스 축구전문 잡지 '프랑스 풋볼'에 따르면 메시는 지난해 6500만 유로(약 785억원)의 수입을 올려 부유한 선수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 
프로야구 개막전 선발대결에 '에이스' 총출동
28일 개막하는 2015타이어뱅크 KBO 리그에 각 구단이 에이스 투수를 선발로 내세운다. 리그의 첫 시작 경기인 만큼 가장 강한 전력으로 승리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이고 있다. 삼성 라이온즈는 알프레도 피가로를 선발로 예고했고, SK 와이번스는 트래비스 밴와트를 대항마로 세운다... [주총]CGCG "하나금융지주, 홍은주·윤성복 사외이사 후보에 '반대'"
하나금융지주는 오는 27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그랑서울 Tower1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1명, 사외이사 5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5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주총]CGCG "두산, 모든 사내·사외이사 후보에 대해 '반대' 권고"
두산은 오는 27일 서울시 중구 충무아트홀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 2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안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구세군 '사회정화' 캠페인 "절제하는 삶이 행복한 삶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권리와 특권을 포시하시고 이 땅의 죄인들을 위해 고난의 삶을 사셨습니다. 절제란 이와 같이 단지 무엇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음에도 더 나은 것을 위해 자신의 욕망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한국구세군(박종덕 사령관)이 26일 광화문 감리교본부 앞에서 한국구세군본부와 서울지방 소속의 사관 및 교인들과 함께 건전생활캠페인을 펼쳤다... [속보] 정부 AIIB(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참여 결정
정부는 26일 중국이 주도하는 AIIB(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에 대한 참여를 결정했다.. 
안심전환대출, 출시 3일만에 12조3678억원 소진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된지 3일만에 올해 한도의 절반 이상이 소진됐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26일 오후 6시 현재 누적 대출 승인건수는 11만3086건, 승인금액은 12조3678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하루 동안 3만6393건, 3조7515억원이 승인됐다. 출시 직후인 24~25일보다.. 
檢, '포스코건설 비자금' 국내 반입 포착
포스코 건설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베트남 현지 비자금 중 일부가 국내로 유입된 것으로 보고 자금의 사용처를 쫓고 있다. 2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조상준)는 포스코건설 베트남법인장을 지낸 박모(52·구속) 전 상무가 비자금 40억여원 중 일부를 국내로 유입한 구체적인 정황을 잡고 수사하고 있다. 검찰은 박 전 상무가 베트남 노이바이~라오까이 .. 사우디, 예멘 군사작전에 병력 15만 명·전투기 100대 동원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한 연합군이 25일 예멘 후티 반군을 상대로 한 공격을 개시한 가운데 사우디가 전투기 100대와 15만 명 규모의 군병력 및 해군 부대를 동원하게 된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사우디 국영 알하다스 방송은 사우디 군이 예멘 반군에 대한 군사작전을 개시한 이후 작전에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에 앞서 압델 알 주베이르 미국 주재 사우디 대사는 이례적으로 기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