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아의 여성 생존자들과 함께하는 하리마(Harima)
    [박해소식] 시리아의 여성 생존자들과 함께하는 하리마(Harima)
    시리아의 많은 남성들이 전쟁으로 생명을 잃고, 살아있는 남성들조차도 나라를 떠나면서 시리아의 젊은 여성들이 배우자를 찾는 일은 무엇보다 어려운 일이 되었다. 하리마는 오픈도어에서 시리아 여성들 훈련시키는 일을 감당하고 있다. 하리마는 40년 전 이라크에서 태어났지만, 계속되는 전쟁 가운데 가족들과 이라크를 떠나야만 했다. 지금 시리아에 남겨진 여성들 대부분은 남성들이..
  • 북한 주석궁
    [북한선교현장] 성경적인 통일비전에 관하여(2)
    평화와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통일의 의의는 바로 자유와 인권의 보장이다. 남과 북이 분단상황으로 인해 겪고 있는 각종 폭력과 인권 유린, 그리고 개인의 자유의 억압은 하루 빨리 해소되어야 한다. 특히 북한 당국은 주민들이 자유롭게 예배하고 복음을 전파할 수 없도록 통제하고 있다. 많은 수의 기독교인들이 각종 구금시설과 수용소, 산간 오지에서 고통..
  • 해당 동영상 캡춰. 왼쪽에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보이고 서경석 목사(오른쪽)가 그를 위한 지지발언을 하고 있다.
    태극기 집회 주도했던 서경석 목사 "박근혜가 탄핵되든, 하야하든 아무 관심없다"
    진보에서 보수로 전향한 서경석 목사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언급에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들이 뿔이 났다. 서경석 목사는 모처에서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함께 한 자리에서 김 전 지사를 대통령감으로 지지하면서 "지금 상황에서는 문재인이 100% 된다…문재인이 되는 뻔한 상황에서 박근혜가 탄핵되든, 하야하든 솔직히 아무 관심없다"는 발언을 했다...
  • 3일과 4일 양일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좋음"을 주제로 제11회 좋은경영연구소 연구위원 세미나가 열렸다.
    "기업·경영·사람, 이익 창출을 위한 한갓 수단만이 아니다"
    '좋음'에 대한 철학적, 신학적, 경영학적 고찰을 주제로 (사)기독경영연구원 좋은경영연구소 제11회 연구위원 세미나가 열린 가운데, 배종석 교수(고려대 경영학과)가 "좋음의 경영학적 응용"을 주제로 발표하면서 던진 화두다. 배종석 교수는 "가치란 개체가 아닌 관계 속에서 잘 발현되며, 가치는 창발적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다차원적이며, 또한 돈으로 환산되지 않는 가치가 존재 한다"고 강조하고..
  •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티코(경차) 몰면 '난쟁이' 트럭 몰면 '거인' 아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담임목사가 “티코를 몰면 난쟁이, 트럭을 몰면 거인인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 목사는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임시당회장 심우진 목사)가 창립40주년을 맞아 이찬수 목사를 초청해 가진 성회에서 참석자들에게 “교만에 빠져선 안 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에 있는 동산교회에서 제40회 샬롬나비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적그리스도의 세력과 기독교 국가관'에 대하여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에 있는 동산교회에서 제40회 샬롬나비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최 선 목사(심곡제일교회 담임)의 사회로 진행된 월례포럼은 한국교회와 한국사회, 한반도 평화통일과 이슬람 난민을 위해 안계정 박사(나눔교회, 본회 상임이사), 최혜숙 목사(시니어선교한국 상임위원, 본회 자문위원), 최철희 선교사 (이모작 선교회 대표, 본회 자문위원)가..
  • △ 목회자 • 선교사 자녀 및 기독대안학교 학생들 위한 저비용 고효율 ACT 인강
    크리스천 글로벌 리더 위한 ACT 인강 ‘ACT36’
    다음세대를 세우는 미디어선교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는 국내외 기독교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크리스천 학생들과 전 세계 선교사 자녀(MK), 목회자 자녀(PK)들의 미국 및 해외대학 진학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ACT인강인 'ACT36 (www.act36.co.kr)'을 개설했다. 국내 SAT 또는 ACT 오프라인 학원 중 가장 저렴한 수강료가 월 200만원대이다. 기독교 대안학교..
  • 제2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
    제2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가 열린다
    제2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가 열린다. 행사는 '잊혀진 가방' '중독' '제자 옥한흠' '순교' '제자도'를 제작했고 2003년 아카데미 단편부분 노미네이트 작품인 '모스트'와 2016년 KBS에서 제작한 '일사각오'를 배급한 파이오니아21가 주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회 때 특별상을 수상했던 중국 연길의 리성욱 감독의 작품을 비롯해 12편이 출품됐다. 이중에서 1차 심사를 ..
  • (사진제공=월드비전)세계여성할례철폐의 날 기념 대형 손바닥 그림 제작 1
    월드비전, 서울예고에서 여성 할례 근절 강연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세계 여성 할례 철폐의 날(2월 6일)을 맞아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여성 할례 근절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말리아월드비전 여성할례철폐 및 여성보건지원 사업 담당자 ‘님코 이드 아덴’ 직원이 직접 방한해 여성들의 건강과 인권을 짓밟는 여성 할례의 심각성을 알리고..
  • G12MVP 영성비전리더십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 원장 장헌일 목사)은  지난 2월 3 -4일 용인 목양교회 수양관에서 청년대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G12MVP 2040 영성비전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다.
    2017년 G12 MVP 2040영성비전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G12MVP 영성비전리더십운동을 전개하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 원장 장헌일 목사)은 지난 2월 3~4일 용인 목양교회 수양관에서 청년대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G12MVP 2040 영성비전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영성과 비전을 가진 2040 리더가 당신 입니다(시78:72)’란 주제로 생명나무무숲교회를 비롯한 청년대학생 대표들과..
  • 오세아니아를 주께로_표지전면
    [신간소개] 오세아니아를 주께로
    교통사고를 당해도 경찰이 오면 불법체류인 것이 들통 날까 봐 두려워 도망치고, 아파도 병원에 제대로 가지 못했던 호주 이민자들의 삶. 이를 통감하고 성도의 대부분이 불법체류자인 것을 자신의 일처럼 마음 아파했던 목회자. 그가 바로 성도들의 삶에 깊숙이 들어가 영주권 문제 해결을 위해 밤낮으로 뛰어다닌 시드니순복음교회 정우성 목사다. 금식기도와 작정기도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