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5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SK스포츠의 코로나19 기금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BO 리그 공식개막전을 앞두고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는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과 SK와이번스 류준열 대표이사, 그리고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그룹 오경식 그룹장이 참여했다. SK와이번스 대 한화이글스의 개막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었다. 앞서 세..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인 5천 가구에 1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코로나19로 민간경제가 위축되면서 이에 보탬이 되고자 해당교회 소속 교인 5000가구에 10만원 상당 생필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생필품을 담은 '희망박스' 전달식이 8일 오전 11시 교회 앞 광장에서 목회자와 장로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또 교인들을 독려해 재래시장 장보기 캠페인도 진행된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6일 오후부터 경기 안산 보성재래시장에서 이영훈 담임목.. 
[다시 듣는 CCM 명반] 주찬양선교단 1집 ‘그 이름’(1986)
유튜브 채널 'CCM 공방'은 5일 주찬양선교단 1집 ‘그 이름’(1986)을 리뷰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진행자는 “주찬양선교단(이후 주찬양)은 1981년 제1회 극동방송 복음성가대회 금상 수상 이후 문화선교라는 타이틀을 걸고 사역을 이어오다 1986년 봄 1집 ‘그 이름’을 발매해 한국 복음성가게에 음악적인 흐름을 획기적으로 바꿨다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주찬양의 1집은.. 
일곱 개 성경구절로 구약, 신약의 맥 잡기
일곱 개 성경구절로 구약과 신약의 맥을 잡게 해주는 신간이 발간됐다.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일곱 문장으로 읽는 구약'과 게리 버지의 '일곱 문장으로 읽는 신약'이다. 현대 복음주의 기독교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책의 서문에서 "성경은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거대한 드라마"라며, "방대한 내러티브에 따라 어마어마한 출연진이 제각각 자기 역할을 하는, 그리고 하나님이 작가이.. 
급진적 성애화 교육, 그 영적 엔트로피 증가의 현장을 보며
필자는 그간 강연을 해온 교회나 기독교 시민단체들의 요청으로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강사를 교육하고 교회와 학교로 파송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작년 여름 국제 성가치관 세미나 강연 요청을 받아 마닐라를 다녀왔다. 그곳에서 공동강사로 온 이진아 전도사를 만났다,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외설적 성교육 정책과 싸우고 있는 단체의 대표이며 두 자녀의 엄마였다.. 
“코로나 함께 이겨내요” 발달장애인 작가들, ‘덕분에 챌린지’ 동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재단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과 질병관리본부에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그림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6일 밝혔다.작가들은 코로나에 맞서는 의료진들을 표현하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담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본인들만의 독특한 시선이 담긴 작품들을 그렸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세가 .. 
“나이지리아 풀라니족 무장 대원, 현지 기독교인 어린이 3명 살해”
지난 4월 14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봉쇄된 나이지리아 플래토(Plateau State)주에서 풀라니(Fulani)족 무장 대원들이 기독교인들을 공격해 5세 어린이 두 명과 3세 어린이 한 명이 죽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6일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한국 VOM의 나이지리아 현지 사역자들은 풀라니족 무장 대원들이 ‘알라후 아.. 
중앙도서관, 온라인 확대 위해 저작권 이용 동의 캠페인
국립중앙도서관이 6일부터 온라인서비스 확대를 위한 저작권 이용 동의 캠페인을 벌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등 재난으로 인한 도서관 휴관 시 온라인에서 각종 자료 등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저작권 이용동의 대상은 국립중앙도서관이 구축한 디지털화 자료 중 저작권이 있는 자료 약 110만 책이다. 코로나19 같은 국가 재난으로 도서관이 휴관할 때 한시적으로 집에서도 자료.. 
정부, WCC 전 총무에게 ‘국민훈장 동백장’ 수여
세계교회협의회(WCC) 직전 총무였던 울라프 픽세 트베이트 목사가 우리 정부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는 6일 이 같이 전하며 “이 훈장은 WCC가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깊이 노력한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정부가) 대표로 WCC 전 총무에게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통일도 중요하지만, 먼저는 남한의 통일 위해 기도해야”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가 6일 말씀과 순명-기도모임에서 ‘기도의 우선순위’(누가복음 22장 39~43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성경적 기도란 무엇인가. 인간이 하나님 앞에서 하고 싶은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자신이 처한 상황을 두고 하나님께 얘기를 마음껏 하는 것이다. 시간과 형편 그리고 공간과 상관없이 어떠한 처지나 형편이.. 
美 남침례회, ‘국가 기도의 날’ 온라인 행사 참여 촉구
미국 남침례회가 올해 69회째를 맞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해 원격 기도 모임에 참여하길 촉구했다.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전 지구에 걸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도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국가 기도의 날'에 남침례회는 정부, 군사, 미디어와 예술, 비즈니스, 교육, 교회 및 가정의 7.. 
<5월, 작가들의 말말말>
하나님께서는 태초부터 지금까지 나를 위해 많은 것들을 준비하시고 때에 따라 넘치게 공급하고 계시다. 그 선물은 아주 클 때도 있고, 아주 소소할 때도 있다. 어떤 것이든 주님이 내게 주신 모든 것들이 내 삶에 기쁨이 된다. 무뎌진 심장을 뛰게 해주는 뜻밖의 길거리 공연, 고단한 하루를 위로하는 아름다운 석양, 지친 몸과 마음에 새 힘을 주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말 한마디, 고통 중에 들려오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