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세대학부모연합 외 25개 단체는 9일 서울역 앞에서 ‘국민대다수는 차별금지법에 반대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차별금지법,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무서운 법””
    다음세대학부모연합 외 25개 단체가 9일 서울역 앞에서 “국민 대다수는 차별금지법에 반대한다”며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21대 국회가 시작되고 한 달 만에 입법하려는 차별금지법(안)에 대해 국민 대다수는 강력히 반대한다. ‘차별하지 말자’라는 말만 들으면 좋게 들려서 반대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나도 찬성한다”며 “하지만 실상은 국민 대다수의 생각은 무시하고 표현의 자유 종교의 자유를 ..
  • 월드비전 월드이즈원 콘서트
    월드비전, ‘월드 이즈 원(World Is One)’ 콘서트 140만여 명 동시접속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9일 MBC와 공동 기획, 개최한 글로벌 기부 콘서트 ‘월드 이즈 원(World is One)’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월드비전은 지난 5월부터 전개해온 ‘월드 이즈 원(World Is One)’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전쟁과 월드비전 설립 70주년의 의미를 담은 ‘월드 이즈 원’ 콘서트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전 세계인들에게 선한..
  • 사랑의교회
    [사설] 정부는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교회에 대해 10일 18시부터 정규예배 외 모임·행사를 비롯해 단체 식사를 금지하고, 상시 마스크 착용 등의 핵심 방역수칙 준수를 의무화 하기로 했다. “교회 내 소규모 모임, 식사 등에서 감염 확산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방역을 강화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는 게 그 이유였다...
  • 이승구 교수
    차별금지법 통과 후 벌어질 수 있는 일에 대해
    이승구 교수(합신대 조직신학)가 최근 자신의 SNS계정에 ‘포괄적 차별 금지법의 문제점(3)’이란 글을 올렸다. 그는 “어떤 사람이 소위 차별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경우에 ‘차별행위의 피해자는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제기할 수 있으며’(41조 1항), 이 때 ‘② 제1항에 따른 조사와 구제에 관한 사항은 이 법에 별도로 정하지 아니하는 한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른다’(41조 2항)고 되..
  • 새로남교회, 진평연·복음법률지원센터에 건강한 가정 세우기 위한 특별후원금
    새로남교회, 진평연·복음법률지원센터에 특별후원금 5천만 원 전달
    9일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가 건강한 가정을 세우기 위한 특별후원금 5천만 원을 진평연(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과 복음법률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특별후원금은 진평연 집행위원장 길원평 교수(부산대학교)와 복음법률지원센터 상임대표 조배숙 변호사(전 국회의원)에게 전달되었다. 오정호 목사는 "하나님의 창조 법칙을 깨뜨리려는 어떤 시도나 어떤 사상도 교회는 막..
  • 인천광역시 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태일 목사, 이하 인기총), 인천시조찬기도회, 인천시어머니기도회, 인천시보수교단연합회 외 60여개의 시민단체는 지난 8일 인천 시청 앞에서 ‘인천광역시 기독교총연합회 차별금지법 통과 반대 기자회견’을 열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차별금지법, 동성애에서 헤어날 수 없게 하는 악법”
    인천광역시 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태일 목사, 이하 인기총), 인천시조찬기도회, 인천시어머니기도회, 인천시보수교단연합회 외 60여개의 시민단체가 지난 8일 인천 시청 앞에서 ‘인천광역시 기독교총연합회 차별금지법 통과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며 성명을 발표했다...
  • 임유림
    “하나님의 한결같으신 그 사랑으로 인해…”
    “‘잠자리에 들어서도 주님만을 기억하고 밤을 새우면서도 주님만을 생각합니다.’(시편 63:6) 이 찬양은 시편 63편 6절 말씀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랑하기 힘들어지는 세상 속에서 사랑이 점점 메말라가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서 회복시켜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던 때에 변함없이 사랑의 말씀을 부어주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셨고, 그 사랑으로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하셨습니다.”..
  • 김세의 전 MBC 기자 윤서인 작가
    윤서인·김세의 씨에 내린 징역 구형을 바라보며
    2016년 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에게 역사의식 논란이 일었다. 그들이 안중근 의사 사진을 보고 우스꽝스럽게 표현한 것 때문이었다. 이에 JTBC의 손석희 앵커는 시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의 구절,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를 인용하며 논평했다. 아이돌 가수들의 잘못은 “조그마한 일”이며, 그들에게 가할 비판을 정치인이나 교육인과 같은 “큰 사람”에 가해야 한다는 의미다...
  • 미국 연방대법원
    美 대법원 “종교 사학의 신앙에 따른 해고는 정당”
    미국 대법원이 카톨릭 학교들이 종교적인 사유로 교사를 해고할 수 있다고 판결을 내렸다고 8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대법원이 이날 오전 발표한 판결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두 가톨릭 학교는 교사를 단순히 ‘세속적인 전문직 종사자(secular professionals)’가 아닌 ‘성직자(minister)’로서 분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임할 권리가 있다고 판결했다...
  • 연요한 목사 (profile)
    [아침을 여는 기도] 부드러운 음성으로 부르사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사백오십 명 바알 예언자와 대결합니다. 엘리야의 제단에 하나님의 불이 떨어져 제물과 나뭇단, 돌들과 흙을 태웠고 도랑 안에 물을 모두 말려 버렸습니다. 온 백성이 땅에 엎드렸습니다. 그가 주 하나님이시다! 백성은 바알 예언자들을 기손 강가에서 모두 죽였지만 지금 엘리야는 도망칩니다. 이세벨이 두려웠습니다. 담대하..
  • 박원순 후보
    박원순 시장 비보에 과거 ‘목회자 지지 선언’ 재조명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오후 실종신고가 접수된 지 약 7시간 만인 다음날 자정께 서울 북악산 삼청각 인근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박 시장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이 충격적으로 전해진 가운데, 지난 2018년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있었던, 그에 대한 ‘기독교 목회자 지지선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박 시장은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 등으로 인해 생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