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군
    봉산교회, 양지교회 외 4곳, 호우피해 수재민에 이불세트 전달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봉산교회에서(목사 김광현) 500만원 상당, 양지교회(목사 박철선) 500만원 상당, (사)무등자유발도르프학교 100만원 상당, ㈜무등렌탈(대표 정영실) 50만원 상당, 성산농원(대표 양영권) 50만원 상당, 벅스바이오영농조합 곤충체험관(대표 손승모)에서 10만 원 등 1,210만원 상당의 이불세트를 지난 28일 담양군 봉산면 수재민 109세대에게 기탁했다고 전..
  • 숭실대
    숭실대, 123주년 기념예배 및 AI비전선포식 개최
    숭실대가 개교123주년인 오는 7일, 123주년 기념예배 및 AI비전선포식을 오전 11시 유튜브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숭실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4년제 근대대학으로서 1969년 국내 최초 컴퓨터 교육 도입, 1970년 국내 최초 전자계산학과 설립, 1983년 국내 최초 중소기업대학원 설립, 1996년 국내 최초 정보과학대학 설립, 2005년 국내 최초 IT대학을 설립하며 최초의 기록을 세워왔..
  • 이효상 원장
    한글날 전하는 두 선교사 이야기
    아시아권 특히 중국을 선교지로 중국과 조선에 복음을 전한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두 선교사가 있다. 마테오 리치(Matteo Ricci)와 존 로스(John Ross) 선교사이다...
  • 그리스도의 계절
    CCM 가수 김복유와 함께 하는 <센(Saint)언니 살롱>
    나라와 민족을 위한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하 ‘그계절’)이 8일 오후 8시 <센(Saint)언니 살롱>을 개최한다. 이날 <센언니 살롱>은 이 시대 여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발견하는 시간, 센언니들의 거룩한 선언과 결단 시간으로 진행된다...
  • 중국 십자가 철거
    “中 ‘기독교 믿으면 재정적 처벌·토지 몰수’ 경고”
    중국 공산당 당국이 기독교로 개종한 주민들에게 재정적 처벌을 가하거나 토지를 몰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에 기반을 둔 박해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CSW)는 “중국-미얀마 국경과 가까운 남서부 윈난성 잉쟝..
  • 김태훈(왼쪽)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 회장, 유승수 변호사가 5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정경두 전 국방부 장관 등을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청탁 관련 허위공문서작성 및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는 취지 발언을 하고 있다.
    한변, 秋 장관 아들 관련 정경두 전 국방장관 등 고발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회장 김태훈 변호사, 한변)이 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관련 허위해명 문건을 작성한 혐의로 정경두 전 국방장관 등을 서울중앙지검에 형사고발했다. 한변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10월 5일 서울중앙지검에 정경두 전 국방부 장관과 국방부 인사기획관실 성명 불상자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청탁비리 관련하여..
  •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 온라인 전환
    복음화율이 0.1%에 불과한 전 세계 5,000여 미개척종족(under-engaged) 선교를 위한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공동대회장 김궁헌 목사, 김상현 목사)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격 전환돼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유튜브와 줌으로 열린다. 전 세계 미전도종족 복음화를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된 국제선교운동 FTT(Finishing The Task) 운동의 ..
  • 성민원과 현대케피코 밥퍼봉사단
    현대케피코 밥퍼봉사단, 명절맞이 선물 성민원에 전달
    현대케피코 밥퍼봉사단은 추석을 맞아 최근 수제 햄버거와 과일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에 전달했다. 성민원은 “밥퍼봉사단은 명절마다 성민무료급식센터를 통해 지역 내 결식 어르신 및 청소년에게 영양식과 선물을 12년 동안 대접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선물 꾸러미로 대체해 성민원에 전달했다”고 했다. 성민원은 ..
  • 도서『노년 사용 설명서』
    안티 에이징의 시대, 웰 에이징으로 노년을 사는 지혜
    65세 이상 고령인구(노인)가 총인구의 14%를 넘는 사회를 일컫는 ‘고령사회’, 한국은 2000년 고령화사회(노인 인구 비율이 총인구의 7% 이상)에 들어선 지 17년 만인 2017년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런 현상은 교회 또한 예외는 아니다. 박신웅 목사의 신간 <노년 사용 설명서>는 노년에 대한 시각을 새롭게 정립하고, 노년의 성도가 갖추고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ABCD로 나눠 구체적..
  • 감리교 이동환 목사
    경기연회 재판위, 이동환 목사 건 오는 15일 선고 예정
    지난해 8월 말 인천퀴어축제에서 ‘축복식’을 집례한 이동환 목사에 대해,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산하 경기연회 재판위원회(위원장 홍성국)가 최근 경기도 모처에서 두 번째 공판을 비공개로 진행했다고 당당뉴스가 보도했다. 재판부는 오는 15일 이 목사에 대한 최종 판결을 내릴 예정이라고 했다...
  • 한재윤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 언제나 어려움 후에 일어나”
    “‘주 날 부르네’는 얼라이브 처치의 예배팀 로드웨이브의 두 번째 싱글입니다. 마지막 때에 주의 오실 길을 예비하는 광야의 외치는 자의 소리라는 비전을 품고 달려온 로드웨이브의 마음과 부르심을 담아낸 곡이기도 합니다. 광야의 외치는 자의 소리였던 세례요한, 그의 사역을 돌아볼 때 그가 광야에서 외쳤던 소리는 아주 강력한 외침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개하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음..
  • 박성규 목사
    박성규 목사 “환난의 시기, 기쁨을 경험하는 비결 4가지”
    박성규 목사(부전교회)가 4일 전교인 올라인(All-line) 수련회 첫째 날을 맞아 ‘간구할 때 샘솟는 기쁨’(빌1:1~8)이라는 제목으로 주일예배 말씀을 전했다. 박 목사는 “진짜 신앙은 어떠한 환경도 초월한 기쁨을 가질 수 있고 영혼의 능력, 부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