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캘리포니아 치노에 위치한 갈보리 채플 설립자인 잭 힙스(Jack Hibbs) 목사는 크리스천포스트에 ‘트럼프 이후 시대, 복음주의자들이 가야할 다음 단계’이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지난 4년 동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다른 어느 때보다도 복음주의 공동체를 위해 약속을 이행하고 전달했다. 태아를 보호하고 군대를 강화했으며 신앙적인 대법관을 임명하고 미.. 
교회친구다모여, 한 영혼만을 살리는 ‘원 소울 스튜디오’ 출범
교회친구다모여가 새 유튜브 채널 '원 소울 스튜디오(one soul studio)'를 25일 월요일에 오픈한다고 자사 채널을 통해 밝혀 팔로워들 및 교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교회친구다모여에 따르면 ’원 소울 스튜디오‘는 '단 한 사람을 위한 컨텐츠'로서, 기존의 기독교 문화계에서 채용하던 방법과는 전혀 다른 구조의 컨텐츠를 선사한다. ‘원 소울 스튜디오’는 메신저와.. 
민호기 목사, CCM ‘마르다의 식탁’ 뮤직비디오 발표
CCM 아티스트 민호기 목사와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제작진이 향유옥합을 깨뜨린 마리아가 아닌 그녀의 언니이며 예수님의 식탁을 준비했던 마르다와 관련한 뮤직비디오 ‘마르다의 식탁’을 22일 발표했다. 민호기 목사는 “강단을 지키고 빛냈던 목회자와 찬양사역자들뿐만 아니라, 교회 주방과 식탁을 지성소로 삼은 이 땅의 여 성도들과 소금처럼 녹아들어 섬기고 있는 남녀노소 수많은 마르다들에게 드.. 
美 대통령 취임 기념 기도회 설교자 “단순한 단결 요청”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한 다음 날인 21일(이하 현지시간) 열린 기도회에서 설교자로 나선 ‘가난한 사람들 캠페인’ 공동 의장인 윌리엄 J. 바버 2세(William J. Barber II) 주교는 “단순한 단결을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관례상, 대통령 취임식 다음날 워싱턴 국립 대성당에서 대통령 취임 기념 기도회가 열린다... 
2차 코로나 확산 직면한 美 교회의 5가지 움직임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2차 코로나 확산 중 교회의 움직임 5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그는 “많은 지역에서 2차 코로나 확산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는 1차 확산보다 훨씬 더 (피해가) 크다. 우리는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연락을 취하고 .. 
7년기도운동본부, 5개국 참여한 ‘7년국제기도회’ 성료
7년기도운동본부(총괄본부장 오치용 목사)가 21일 오후 한국, 필리핀, 호주, 홍콩, 인도 등 5개국 목회자와 선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3차 7년국제기도회를 줌(ZOOM)을 통해 개최했다. 코로나19 펜데믹의 극복과 각국의 기도요청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의 사회를 맡은 오치용 목사는 인사를 전한 뒤 이번에 처음 참가하게 된 인도의 수조이 로이(SUJOY ROY)목사를 소개한 후.. 
석남백호태권도장 수련생들, 챌린지 후원금 모아 마스크 전달
태권 소년 소녀들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국군장병들을 위로했다. 인천서구 석남동에 위치한 석남백호태권도장 수련생들이 발차기 챌린지로 모은 후원금으로 마스크를 구매해 지역의 군부대에 전달한 것. 태권도 발차기 챌린지는 태권도의 발차기 중 하나인 앞차기를 앉은 채로 해 정해져 있는 개수만큼 성공하면 1인 500원씩 후원금이 쌓이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인터콥 범죄 집단처럼 몰아가는 것 자제돼야”
최근 인터콥선교회의 BTJ열방센터 문제와 관련,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 공동대표 외 초교파 2000여 교회와 목회자 일동’ 명의의 호소문이 21일 나왔다. 이들은 “상주 BTJ열방센터(지난해 11월 27일 이후)에서 다수의 코로나 확진자들이 발생했다. 이 일로 인해 BTJ열방센터는 폐쇄되었고 단체 리더(최바울 선교사-편집자 주)는 공식 사과(1월 18일)를 했다”고 했다... 
KWMA, 신임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 선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신임 사무총장으로 강대흥 선교사가 선출됐다. 22일 온라인 줌과 서울 노량진 CTS센터 9층 KWMA 본부 사무실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열린 ‘신임 사무총장 재선거를 위한 속회총회’에서는 출석인원 128명에 대한 과반수(65표)를 넘은 66표로 강대흥 선교사가 신임 사무총장에 당선됐다. 강대흥 선교사는 1989년 예장합동총회 세계선교회(GMS) 선교사로 태.. 
이철 감독회장 “선교는 교회의 자존심… 어려울수록 서로 돕자”
이철 목사는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서도 변함없이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감리회 모든 교회와 기관들, 가족들에게 임하시길 간절히 기도 드린다”며 “서로 배려하고 손잡아 주며 함께 동행 하여 위기가 기회가 되어 모든 교회들이 부흥하길 간절히 기도하면서 부탁을 드린다. 서로 손잡아 주며 동행하는 운동이 필요한 때”라고 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탑스-KBS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1일 인탑스㈜(대표 김근하, 정사진), KBS라디오센터(센터장 최봉현)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서사라 목사의 [천국과 지옥 간증수기]에 대한 신학사상 간담회](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75472/image.jpg?w=188&h=125&l=50&t=40)
서사라 목사 간증 관련, 신학사상 간담회 열려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복구) 서울동노회(노회장 강영철 목사)가 서사라 목사의 ‘천국과 지옥 간증수기’에 대한 신학사상 간담회를 21일 종로 기독교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신학자는 권호덕 교수(전 백석대), 서요한 교수(전 총신대), 서영곤 교수(전 한양대 특임), 조상열 교수(전 평택대), 강영철 교수(대신대)다. 이들은 서사라 목사의 신학 사상에 제기됐던 의문점에 답한 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