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안호 선교사
    “인간의 절대 절망은 하나님의 기회이자 시작”
    Korean Revival(KR)이 19일부터 21일까지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자’라는 주제로 제33회 KR전국신학생컨퍼런스를 온라인 줌으로 개최한다. 20일에는 배안호 선교사(파라과이 선교사)가 강연을 했다. 배 선교사는 “고린도후서 4장 18절 말씀에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 했다. 영원한 것을 붙..
  • 존 파이퍼
    존 파이퍼 목사 후임 제이슨 마이어 목사 사임… 이유는?
    웹사이트 ‘디자이어링갓’ 운영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존 파이퍼 목사가 설립한 교회의 후임 목사가 사임했다고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위치한 멀티사이트 교회인 베들레헴 침례교회(Bethlehem Baptist Church)는 최근 존 파이퍼 목사의 뒤를 이은 제이슨 마이어(Jason Meyer) 목사의 사임을 확인했다...
  •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신간]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도서출판 두란노에서 21일 조정민 목사의 신간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독자들이 살아가면서 '인생의 매 순간 어떻게 믿음으로 선택하며 살아갈 것인지?'라는 질문을 던진다. 저자는 독자들이 신앙의 길을 가면서 외로워 보이고 겉으로는 넉넉하지 않고 편안해 보이지 않아도 자유함과 기쁨이 있는 길을 가도록 이 책을 통해 보길 원한다...
  • 연합감리교회 UMC
    美 조지아 교회 2곳, LGBT 입장 차로 UMC 탈퇴
    미국 조지아주에 소재한 교회 두 곳이 동성애 반대를 이유로 연합감리교회(UMC)를 떠나 하나의 교회로 통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서배너(Savannah)에 기반을 두고 있는 애즈버리 기념교회(Asbury Memorial Church)와 웨슬리 오크 교회(Wesley Oak Church)는 최근 UMC 남부조지아연회(South Georgia..
  • 영등포산업선교회, 기독청년 노동훈련 보고
    “모든 사람이 노동 하기에… 교회, 노동현장에 관심 가져야”
    영등포산업선교회(총무 손은정 목사)가 최근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관에서 '기독청년 노동훈련 보고대회'를 열고 장신대 재학생들의 노동훈련 경과보고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배달라이더와 택배노동일을 체험한 최동빈(장신대) 학생은 “저녁 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배달 일을 했다. 스마트 폰에 앱을 깔고 콜이 오면 배달을 했는데..
  • 네인
    [신보 추천] 싱어송라이터 네인, CCM 싱글 ‘Track 3’
    대중가요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던 네인이 지난 3월부터 ‘Track’이라는 CCM 싱글을 발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Track 3인 ‘나의 모습 나의 소유(With 윤희연)’을 발매했다. 네인은 “'Track' 시리즈는 조금은 오랜 시간 동안 저에게 주신 마음에 대해 노래하려고 합니다. 혼란한 상황 가운데 신앙에 대해 노래합니다. 결국 저의 본질은 하나님이 없이는 설명할 수 없거든요. 그 마음..
  • 한국CCC교수선교회가 다음달 17일 캠퍼스선교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CCC, 2021 하계 캠퍼스선교전략 컨퍼런스 개최 예정
    한국대학생선교회 CCC가 CCC 내 교수선교회가 주최하는 2021 하계 캠퍼스선교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8월 17일(화)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수련홀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할 계획이며 비대면 참여자를 위한 줌링크도 제공된다. 컨퍼런스는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는 누가복음 5장 4절 말씀을..
  • 최재형 전 감사원장(오른쪽에서 2번째)이 아내(오른쪽에서 3번째)와 함께 부산 해운대구 인군에서 환경미화 봉사를 하고 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 양아들 “아빠가 입양사실 더 알렸으면…”
    유력 대권주자로 급부상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입양한 큰아들이 20일 자신의 SNS계정에 짤막한 신앙 간증과 최 전 원장에 대한 감사를 적은 글이 화제다. “안녕하세요. 저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큰아들입니다”라고 말문을 뗀 최 모씨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나는 입양됐다. 입양되기 전에는 제 자신이 부모님도 없고 고아라는 점에서 부끄럽고 속상하고 숨고 싶어서, 잘 나서지도 못하고, 제..
  • 고신대복음병원이 폐렴 적정성 분야에서 4년 연속 1등급 평가를 받았다.
    고신대복음병원, 폐렴 적정성 평가 4년 연속 ‘1등급’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지난 15일 발표한 '제4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으며 4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고신대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전체 의료기관의 평균인 73.6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를 기록했다, 심평원은 환자가 적절한 진료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014년부터 폐렴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19년 ..
  • 언다이트
    [신보 추천] 언다이트, 첫 CCM 싱글 ‘백신’
    Every time I 너의 곁에 Take my hand 자 어서 잡아 Take my hand 나와 함께 하길 원해 You're gonna have a new body Have a new life Yes 그 어떤 것도 채울 수 없을 것 같던 내 맘을 두드린 Words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으라 내 외로움 안아준 Bleeding hands 사라지는 마음의 짐 내 연약함이 독으로 물들어 병들어..
  •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지부장 정종훈)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남연회 강남동지방(감리사 고병선 목사)에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마스크 전달식 진행 모습.
    굿네이버스, 서울 강남동지방 취약계층에 마스크 5천장 지원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지부장 정종훈)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남연회 강남동지방(감리사 고병선 목사)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마스크 5천장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된 마스크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남연회 강남동지방과 굿미션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남연회 강남동지방은 자체적으로 진행한 바자회 행사를 통해 마련한 후원금을 강남구 ..
  • 생태해방신학
    <7월, 작가들의 말말말>
    오늘날 세계는 생태학적 비상사태를 맞고 있다. 특히 세계의 가난한 이들이 이 비상사태를 맞고 있다. 이 비상사태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의 생계와 목숨을 위협하고, 불의와 소외가 짓누르는 무게로 이미 허덕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압력을 행사한다. 이것이 생태해방신학의 중심 질문을 야기한다. "구원과 해방과 창조세계 돌보기(the care of creation)는 무슨 관련이 있는가?"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