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성경
    국내 최초 'AI성경_은혜의 여정' 전시회 열려
    ‘AI예술가들이 만드는 성경 내용을 주제로 한 AI예술 전시’라는 다소 이색적인 전시가 개최된다. ‘아트테크위원회’가 주최하여 다수의 AI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AI성경-은혜의 여정’ 전시회가 11월 4일 서울 삼성동 ‘오트리스 커뮤니티홀’에서 개최된다...
  • 파이디온
    파이디온, 11월 30일까지 성탄절 상품 판매 및 할인 행사 진행
    파이디온 선교회가 10월 31일부터 11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상품들을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이는 사역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뿐 아니라, 가족과 친구 그리고 믿지 않은 이웃을 위한 선물로도 가능하다.이들의 상품으로는 성탄카드, 바느질 키트, 성탄 예배와 공연을 파이디온 CCM, 찬양과 율동 영상, 성탄절 교제와 자료 컨텐츠, 강단 데코 현수막, 가정용 현수막, 기둥 현수막 등 다..
  • 서헌제 박사(교회법학회장, 중앙대 명예교수, 대학교회 목사)
    기독교대학의 채플과 종교의 자유(下)
    채플(chapel)이란 교회에서 드리는 엄숙한 예배의식에 따르기보다는 대학의 강의나 강연형식에 맞춘 열린 예배이다. 기독교 대학들은 채플과목을 교양필수로 지정하여 일정횟수 이상의 출석을 요구하며 학점 취득보다는 ‘pass or fail’로 하여 출석에 비중을 두고 있다. 요즈음에는 성직자나 교목에 의한 설교보다는 외부인사의 특강이나 공연, 영상 등 다양한 방식을 도입하여 비기독교 학생들에게도..
  • 성결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기초법령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성결대, 외국인 유학생 위한 기초법령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지난 27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기념관 홍대실홀에서 기초법령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어 교육과정의 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안양시 만안경찰서 외사과와 본교 양성평등상담소에서 직접 교육 담당하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각종 범죄 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 ▲위반 관련 법규 및 처벌 규정 ..
  • 숲의 공기가 맑은 까닭은 그곳에서 자라는 풀과 나무들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내뿜어 최적의 공기 조합을 만들기 때문이다.
    [백석균의 건강칼럼] 몸의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이 사라진다
    비만과 질병은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면 사라진다. 우리 몸속에 노폐물이 있으면 제대로 기능이 작동할 수 없다. 몸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바로 독혈증이 그 원인이다. 독혈증은 음식을 섭취하고 그중에서 우리 몸에 유용한 것을 취한 다음, 신체에서 나머지를 제거하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한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그 영양분을 흡수한 후 체내의 노폐물을 내보내는 신진대사가 일어나는데, 몸에서 노폐..
  • 신형섭 교수
    한국교회 새 교육목회 패러다임, ‘올라인 전생애 교육목회’
    한국교회지도자센터(대표 박종순 목사, 이하 한지터)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소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포스트 교회학교 전략과 실천 매뉴얼’이라는 주제로 2023 바른신학 학술강좌를 열었다. 강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신형섭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 한지터 전문위원)는 ‘포스트 코로나, 포스트 교회학교 전략보고서-올라인 전생애 교육목회와 실천 매..
  • THINK 목회 세미나
    QTM, 제17회 THINK 목회세미나 성료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와 재단법인 큐티선교회(QTM)가 최근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제17회 THINK 목회세미나(이하 ‘목세’)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106여 교회가 참가해 213명 수료자를 배출했다...
  •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발달장애우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마스터즈 시리즈 공연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2023 마스터즈 시리즈> 첫 번째 공연이 개최된다. 35명 전원 발달장애인을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지난 18년 동안 국내외에서 1,100여 회가 넘는 연주활동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다.이들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오는 11월 14일에 목포시향의 상임지휘를 맡고있는 정헌 지휘자와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의 바이올린 송지원 교수, 유튜브 첼로댁으로 유명한 첼..
  • 김영호 통일부장관이 기독교계 원로들과 만찬을 갖고 있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 김장환·김삼환 목사 등 교계 원로들과 조찬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마포구 극동방송 사옥에서 기독교 원로목사들과 조찬 모임을 갖고, 정부의 통일정책 추진 방향 및 기독교계와의 협력 방안 등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장환 목사(극동방송 이사장),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 이철 감독회장(기감) 등이 참석했다...
  • 꿈의교회 아화와 기도회
    꿈의교회, 11월 한 달간 ‘아하와기도회’ 개최
    꿈의교회(담임 김학중 목사)가 11월 한 달간 ‘2023 아하와기도회’를 개최한다. 이 기도회는 ‘영적 각성, 치유와 회복, 연합’이라는 주제로 저녁예배 마다 열리며 첫날인 11월 5일엔 김여호수아 목사(서울드림교회)를 필두로 이성미 집사(개그우먼), 지선 전도사(찬양사역자), 한동수 목사(대전 천성교회) 이만수 장로(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 등 강사들이 메시지를 전한다. 기도회 마지막 날인 ..
  • 실화를 바탕으로 한 단편 영화 &lt;세준: 네팔&gt;은 학교에 다니기 전에 불교 사원에서 수련을 받다가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소망을 발견한 네팔 소년의 여정을 묘사한다.
    한국VOM “‘핍박받는 교회 위한 세계 기도의 날’ 네팔 위해 기도 요청”
    한국순교자의 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올해 11월 5일·12일·19일·26일은 ‘핍박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에 전 세계 130개국 10만 교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한국VOM은 해당 기도의 날에 네팔을 위해 집중 중보기도하고 이를 위해 단편 영화 ‘세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