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플
    포르노 보는 남편에 대해 아내가 분노하는 이유 3가지
    12년 넘게 남성들이 개인적으로 포르노를 보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를 조사해왔다. 조사에서 눈에 띄는 패턴을 발견했다. 시각적으로 모든 남성들이 유혹을 받지만 대부분은 포르노 보는 것을 싫어하며 그 유혹을 이기려 발버둥을 친다. 또한, 대부분의 남성들이 그것은 자신의 아내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적인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기에, 자신의 아내가 자신이 포르노 보는 것에 대해 왜 화를 내..
  • 판단 심판 / Pixabay
    목회자가 잘못 결정을 하게 되는 대표적 요인 '7가지'
    이제껏 살아오면서 우리는 잘못된 결정을 할 때가 많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잘못된 결정으로부터 많은 교훈을 얻기도 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미국 목회지도자 훈련 전문가이자 렉싱턴시 임마누엘침례교회 담임을 맡고 있는 론 에드먼슨(Ron Edmonson) 목사는 자신의 경험상 잘못된 결정을 하게 된 몇 가지 공통적인 요인들이 있다며, 다음과 같이 ..
  • 주님의교회 김희곤 목사
    [김희곤 기고] 군 복음화, 민족복음화의 지름길이며 지금이 골든타임이다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 가결로 작금의 대한민국은 요동치고 있다. 선거의 여왕이자 여성 대통령이라 불리웠던 그의 위치도 결국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달리고 말았다. 필자는 이번 탄핵을 지켜 본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아니 목회자의 한 사람으로서 느끼고 받아 들인 감정을 솔직하게 나타내 보고자 한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곧 오시리. 오 임마누엘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면 기쁨이 넘칩니다. "어둠 속과 죽음의 그늘 아래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게 하시고, 우리의 발을 평화의 길로 인도하실 것이다."(눅1:79) 아기는 말없이 세상을 살리고 구원하십니다. 탄생은 참으로 경이롭고..
  • 기윤실 이사장 홍정길 목사
    홍정길 목사 "박 대통령님, 하야가 최선입니다"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 남북나눔운동 이사장)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공개호소문을 통해 "하야하라"고 촉구했다. 홍 목사는 그간 정치적인 발언을 지양하고 제자훈련 등 순수 목회자의 길만을 걸어왔던 인물로, 그의 이번 하야 발언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것이 교계 평가이다. 다음은 홍 목사의 호소문 전문이다...
  • 도날드 트럼프 제45대 미국 대통령.
    [건사연 논평] ‘정치적 올바름(PC)’의 강요는 끝났다
    제45대 미국 대통령 선거는 트럼프의 당선으로 막을 내렸다. 예상과는 사뭇 다른 결과 때문인지 선거가 끝난 지 2주 가까이 지났는데도 그 충격의 여파가 계속되는 모습이다. 눈에 띄는 것은, 이번 미 대선의 향방을 결정지은 주요 이슈로..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늘의 평화를 주시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습니다. 평화를 위하는 일에 힘을 다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사람으로 서로 덕을 세워가게 하옵소서. 평화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서로 덕을 세워 그리스도의 향기를 사방에 퍼트리게 하옵소서..
  • 스리랑카 불교마을 목사 니말 ⓒ 오픈도어선교회
    "그는 경찰 명령을 따르지 않고, 오직 주님 말씀에만 순종했다"
    불교는 꽤 평화로운 종교이다. 그러나 스리랑카의 한 불교마을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는 목사에게 있어서는 위협적인 종교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집밖의 군중들이 모여 소리를 지르며 벽에 돌팔매질을 한다고 상상해보자. 이웃들이 손에 도끼를 들고 당신을 죽이겠다고 협박하며, 주일예배를 드린다는 이유로 당신을 감옥에 보내야 한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있다면 어떨까?..
  • 서경석 목사
    [서경석의 세상읽기] 새누리당 비박계, 당신들 정말로 한심한 족속이다
    11월12일 광화문 집회이후 세상이 바뀌었네요. 새누리당 비박계가 광화문 시위를 보고 혼비백산을 해서 정신줄을 놓았네요. 참으로 한심하네요. MB정부 초기의 광우병 촛불시위가 생각나네요. 그때도 언론의 선동에 젊은이들이 월드컵 축제인양 모여 뜬금없이 MB퇴진을 외쳤고 언론은 부화뇌동하여 MB를 혹독하게 비난했지요. 그리고 아무도 광우병 집회에 맞서려고 하지 않았지요..
  • 조덕영 박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
    [창조신학칼럼] 수용과 부정으로 갈라진 진화론에 대한 복음주의의 두 관점
    복음주의는 역사 속에서 다윈의 진화론 문제에 어떻게 반응하였는지 조금 더 살펴보자. 19세기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신학자와 적절히 훈련받은 평신도는 가장 중요한 현대 과학의 결과를 성경에 대한 전통적 해석과 조화시켜야 한다고 여겨왔다. 또한 복음주의 지도자들 일부는 과학적 결론을 전통적 기독교 신앙의 변증이 될 수 있는지를 입증하려고 노력하여 왔다. 복음주의자들은 보통..
  • 지난 11월 12일 캐나다 (Canada)의 수도인 오타와 (Ottawa)에서는 70여명의 교민이 오타와 대학교 의과대학의 Roger Guindon Hall에 모여 시국토론및 시국선언모임을 가졌다.
    캐나다 수도 오타와 교민들도 시국선언 모임 및 시국선언 전해
    지난 11월 12일 캐나다 (Canada)의 수도인 오타와 (Ottawa)에서는 70여명의 교민이 오타와 대학교 의과대학의 Roger Guindon Hall에 모여 시국토론및 시국선언모임을 가졌다. 현지 한 관계자는 "교민이 2천여명 남짓한 오타와로서는 많은 교민이 모인 모임이었다"고 밝히고, "모임은 그동안 밝혀진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들에 의해 자행된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사건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