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치욕스럽고, 수치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에 관한 의혹이 물밀 듯 터져 나왔지만 사실이 아니길 바랐다. 대통령이 최소한의 상식은 있을 것이란 일말의 믿음이었다. 그러나 서서히.. 
[전문] 한기총,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우리의 입장" 발표
북한의 무력도발로 국가안보가 위협을 받고, 경제침체로 국민 불안이 증대되어 가고 있는 이 때 더 이상 국론분열과 혼란이 계속 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여야지도자들과 각계각층의..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대통령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상임의장 박규용)가 "박근혜 대통령이 자행한 국기문란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입장을 표명하고, "현재 대한민국은 비상사태"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평택 샬롬나비 성명서] 박근혜 대통령은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
2014년 세월호 참사에 이어 대한민국의 민낯을 드러낸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는 충격 그 자체다. 어떻게 대통령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는가!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사인에게 양도하여 헌정질서를 유린한 사실에 국민의 실망이 있고 분노가 있다... 
[서경석의 세상읽기] 나는 왜 대통령의 하야를 반대하는가?
안녕하십니까? 서경석목사입니다. 저는 지금 나라걱정에 밤잠을 못자고 있습니다.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 앞에 놓여 있습니다. 지금 박근혜대통령의.. 
“왜 정의의 역사와 노력을 부끄럽게 만드는가”
한국의 대표적 기독청년 단체인 YWCA와 YMCA 청년들이 최근 ‘최순실 사태’와 관련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국정농단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관련자들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또한 이번 사.. 
[평화칼럼] 나라를 무너뜨리는 간신(奸臣)
1980년대 ‘반공 만화’ 똘이장군을 아시는가? 비록 흑백TV이긴 했지만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우는, 그리고 반드시 이기고 마는 조그만 똘이장군의 활약은 동심을 부푼 꿈으로 가득 채우기에 충분했다. 그 결론 부분이 지금.. 
[박근혜 대통령의 국기문란과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에 대한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의 입장]
국정의 최고책임자인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씨에게 국가 기밀을 누설한 것을 스스로 인정했습니다. 최순실 씨는 박근혜 대통령과의 사적인 관계를 이용해 국정에 간섭하고 각종 전횡을 일삼은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아침을 여는 기도] 사랑으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 인생입니다. 사랑이 사람과 사람을 하나 되게 만듭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랑하는 곳에 기쁨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사랑이 사람을 치료합니다. 사랑으로 사람들을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사랑을 주려고 할 때의.. 
한교연 바수위, 최태민 ‘목사’ 호칭하는 언론에 시정 요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바른신앙수호위원회(위원장 황인찬 목사)는 지난 28일 오전 한교연 회의실에서 제 5-8차 회의를 열고, 대통령 비선 실세로 국정을 농단한 최순실 씨의 부친 최태민에 대해 일부 언론이 ‘목사’.. 
"동성애 옹호하는 서울대학교 인권 가이드 라인 제정을 반대한다"
최근에 서울대학교 학생회가 동성연애를 옹호하는 내용을 포함한 학생 인권 가이드라인의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양식있는 시민들 사이에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대학교 인권가이드라인 제정반대.. 
[한기총 성명서] 시국 현안에 대하여
온 나라가 ‘최순실’이라는 이름으로 충격에 빠져 있다. 최순실씨가 청와대로부터 각종 자료를 받아 국정 전반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한 것인데, 이 부분은 여야의 의견대로 특검을 도입해 철저히 조사.. 
[아침을 여는 기도] 끝까지 붙잡고 견디어
인내의 덕을 세우겠습니다. 멸시 받을 각오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인내도 사람들에게 멸시를 받았는데 어찌 우리의 인내가 환영을 받겠습니까? 끝까지 견디어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고통이 시작되는 때에 잘 견디어내어 이기게 하옵소서.. 
[평화칼럼] 가이사의 것을 가이사에게 주기 위해서
1980년대 총칼로 권력을 찬탈한 전두환 군부독재정권이 한국사회를 지배하고 있을 때 일부 깨어있는 그리스도인들은 민주화운동 세력과 연대해 독재정권 타도, 민중생존권 쟁취 등을 함께 외치며 교회는 물론 거리에서 기도했다... 
[한교연 논평] 대통령 사과 기자회견에 관하여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5일 그동안 소문으로 떠돌던 최순실 씨 관련 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했다. 대통령 취임 전후에 '연설과 홍보'에 관해 도움을 받았던 사실에 대해서만 해명했지만 그 뿐 아니라 최.. 
[땅 끝에서 온 편지] 아살라무 알라이쿰!
지난 10월 7일에는 2회 시리아 난민들을 위한 무료 바자회를 은혜 가운데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번 바자회 때에는 겨울 이불과 주방 기기, 장난감 등 지난 봄 보다 다양한 물품들을 터키 교민들께서 기증해 주셔서 보다 풍성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교회언론회 논평] 마릴린 맨슨의 한국 공연은 즉각 취소되어야 한다
문화(Culture)가 갖는 영향력은 대단하다. 우리의 삶 모두가 문화이기 때문이다. 문화는 자연과는 대비되는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그래서 ‘문화’라는 말은 라틴어에서 ‘밭을 가꾸고, 경작 한다’는 의미에서 유래한다.. 
[한교연 성명서] 박대통령의 개헌 결단을 환영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임기 내에 헌법 개정을 완수하기 위해 정부 내에 헌법 개정을 위한 조직을 설치해 국민의 여망을 담은 개헌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개헌추진을 공식화한데 대해 환영하며, 대통령의 결단에 박수를 보낸다... 
[한기총 성명서] 개헌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용단을 지지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2017년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에서 “대한민국을 새롭게 도약시킬 2017년 체제를 구상하고 만들어야 할 때”라며 “헌법 개정을 위한 조직을 설치해서 국민의.. 
NCCK 정평위, 백남기 농민 관련 성명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윤길수)가 백남기 농민에 대한 법원의 부검 집행 기한을 하루 앞둔 24일, 성명 “백남기 농민에 대한 부검은 돌이킬 수 없는 죄악이다”를 발표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