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에 바르는 약... 
[CARD묵상] 세상에 쓸모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세상에 쓸모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반동연 성명] 반동성애 진영을 결집하고 브레인집단을 양성하자!
동성애와의 영적싸움이 소강상태에 접어든 듯 보이나, 오늘도 물밑으론 다방면에서 끊임없는 도발이 자행되고 있다. 결국엔 사상전(思想戰)에서 성패가 좌우되는데, 시간이 우리에게 마냥 유리하게만 흘러가진 않을 것이다... 
[이선규 칼럼] 아쉬움의 세월
선배 어른들이 은퇴 하신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나하고는 상관이 없는 듯 ‘그런가 보다‘하고 지나 쳤는데 이제 본인의 현실로 돌아 왔다. 생각해 보면 요즈음의 날씨만큼이나 마음이 차가움이 다가온다. 좀 더 교회를 부흥 시키지 못한 아쉬움뿐만이 아니다. 어제 밤에도 교회 지하 서재에서 밤을 지냈다. 교우님들이 지하에 거처 하시는 것이 좋지 않으니 자택에서 주무시라는 당부를 몇 차례 받았지만 사택.. 
"하나님을 보여준다고 믿겠니? 의도적으로 믿지 않는거잖아!"
영국의 기독교 변증가이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인 데이빗 로벗슨(David Robertson) 목사가 한 말이다. 그는 최근 英크리스천투데이에 기고한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증명을 요구하는 이들에게 무엇이라고 말해야 할까?"(What to say when someone asks for proof of God's existence)라는 글을 통해 이와 같이 주장하고, "증거를 제시하면 정말 믿겠느.. 
[아침을 여는 기도] 끝없는 사랑으로
끝없는 사랑으로 아들을 기다리십니다. 끈기 있게 참으십니다. 탕자를 기다립니다. 어떠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인지 뻔히 알면서 바라시는 겁니다. 저 멀리 아들이 보일 때 달려가서 아들에게 입을 맞추고 영접하십니다. 아버지의 마음.. 
[이슬람 전문칼럼] 목회자들에게 드리는 이슬람 관련 정보(Q&A)
세계가 이슬람의 테러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제 교회 지도자들이 이슬람의 정체를 모르면 한국교회 및 대한민국의 안보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왔습니다. 그래서 10가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이슬람의 개요를 요약했습니다. 부디 필독하시고 꼭 숙지하셔.. 
[아침을 여는 기도] 오로지 주님의 법만
이 세상을 모든 죄악에서 건지고, 죄인들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때가 찼다.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회개하여라. 복음을 믿어라."(막1:15)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아 유쾌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행실을 회개하여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게 하옵소서..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옵소서
제가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또 영생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살고, 하나님의 힘으로 봉사하기에 피곤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없다고 사람들이 비난하지만 두렵지 않습니다. 그 비판이 도리어 저의 작은 믿음을 하나님의 믿음으로 정화되게 만들어 줍니다.. 
존 파이퍼가 마틴 루터 킹에게 보내는 편지 "당신이 옳았다"
지난 18일은 미국에서 '흑인 해방운동'의 지도자인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Jr. 1929~1968)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1986년부터 연방공휴일로 지정된 '마틴 루터 킹 데이'였다. 같은날 존 파이퍼 목사가 자신의 기독교 블로그 디자이어링갓(DesiringGod.org)에 마틴 루터 킹 목사에게 보내는 가상의 편지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 
"설교자는 마음을 찢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구약의 선지자들처럼 말씀을 전하기 위해 부름을 받은 이들, 설교자들은 인간을 하나님과 화해시키기 위해 도덕적 탈선에 대해 정죄하고 죄에 대해 강력하게 비난하는 것에 대해 타협하라는 유혹을 받는다. 이들은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지만, 세상과 세속적인 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이 즐기고 있는 죄에 대해 도전한다는 이유로 이들을 경멸한다".. 
[강준민 칼럼] 중요한 것에 집중하십시오!
인생은 선택입니다. 우리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누구와 그 시간을 보낼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무엇에 집중하는 삶을 살 것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은 반드시 결과를 낳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선택할 수 있는 분별력과 선택할 수 있는 의지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선택을 통해 성장합니다. 선택한다는 것은 목표를 정하는 것이요 방향을 정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택이 없다면 결.. 
[CARD뉴스]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남편의 실천적 습관 5가지
결혼·가정 사역 전문가인 닐 케네디(Neil Kennedy)가 최근 칼럼을 통해 '별 다섯 개짜리 남편'이 되기 위한 방법 5가지를 공개했습니다. 그는 "현재 30년째 결혼생활 중인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을 뿐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더 좋아지는 것 같다"고 했답니다... 
[아침을 여는 기도] 성령 안에서 사는 사람이 되어
평화를 이루어 하나님의 나라의 주인공으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나라는 성령 안에서 누리는 의와 평화와 기쁨입니다. 형제가 서로 연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독차지하려는 욕심 때문입니다. 사랑과 건강, 재능과 명예를 다 얻었어도 마음의 평화가 없으면 기쁠 것이 없습니다. 서로 화평을 도모하고 서로 덕을 세우는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성령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옵소서. 성령.. 
[CARD뉴스] 내 안에 '습관적 의심'을 버리는 방법 4가지
존 파이퍼 목사는 "'습관적 의심'은 사랑이 없는 것으로, 사랑은 사람들에게서 '최악'이 아닌, '최고'를 희망하는 것"이라며 당신의 본심이 의심받을 때 당신은 기분이 상할텐데, 당신 역시 다른 사람을 그렇게 대해서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김영종 칼럼] 대한민국의 새로운 안보전략 패러다임(paradigm) 설정이 화급하다
북한은 2016년 1월 6일 오전 10시에 수소폭탄 실험(4차 핵실험)을 강행하였다. 그 규모가 아직 정확하지 않아 원자폭탄과 수소폭탄의 중간단계에 이르지만 북한당국은 "수소폭탄성공" 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전세계가 연초에 그야말로 수소폭탄만큼 큰 안보충격을 당하고 말았다. 2013년 3차 핵실험을 한지 불과 3년 만에 세계에 던진 불행한 소식이다. 필자는 3차 핵실험을 단행하였을.. 
"기독교인은 용기·확신으로 서야…신앙 위해 목숨 걸겠는가?"
갱신 프로젝트(American Renewal Project) 설립자인 데이빗 레인(David Lane) 목사가 "기독교인은 용기와 확신으로 서야 한다"(Christians Must Stand With Courage and Conviction)라는 칼럼을 통해 "기독교 신앙에 당신의 목숨을 걸 수 있느냐"며 도전했다. 다음은 칼럼 전문이다... 
[평화칼럼] 인정하고 협상할 것인가? 부정하고 전쟁할 것인가?
2015년 8월 DMZ에서의 지뢰폭발로 대북확성기 방송이 재개되자 남북의 긴장은 일촉즉발의 상태로 고조되었다. 이 상황에서 남과 북은 협상을 선택했고, 결국 8.25합의를 이루어 갈등을 봉합했다. 그러나 2016년 1월 초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을 함으로써 대북 확성기방송은 재개되고, 남북 간에는 다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북한과 협상할 것인가, 아니면 전쟁을 할 것인가? 그리고 협상을 한다.. 
[김영한 칼럼] 예수가 가르치신 기도: 주기도문(Vaterunser) 해설(II)
예수님은 우리가 무엇을 추구하든지 삶의 목표를 제시해 주셨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우리 삶의 우선순위는 하나님의 나라다. 역사적으로 이상사회를 이루기 위하여 여러 가지 운동이 일어났다. 사유재산 제도를 철폐하고 사회적 평등을 무력과 독재와 인권유린으로 실현하고자 한 공산주의는 1989년 동구의 민주화.. 
[아침을 여는 기도] 마음이 깨끗하기 원합니다
마음이 깨끗하기 원합니다. 영혼이 순수하고 섞인 것이 없게 하옵소서. 중심이 깨끗하여 예수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마음이 청결하지 않으면 자기 자랑에 빠지고 속을 태웁니다. 하나님을 뵈올 수 없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기 전에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저 자신을 바꾸고,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