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림형천 목사(잠실교회)가 아신대 개교 48주년 기념 감사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아신대(ACTS), 개교 48주년 기념 감사예배 드려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 ACTS)가 지난 3일 오전 아신대학교 강당에서 개교 48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렸다. 정홍열 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예배는 이숙경 교수의 기도, 국제교육원(AIGS) 학생들의 특송, 림형천 목사(잠실교회)의 설교, 장기 근속자 기념패 수여, 홍순설 목사(은천교회)와 이명숙 목사(방이교회)의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의 축사, 이장호 이사장..
  • 최은영 교수(횃불트리니티 대학교)
    “성경, 글자 아닌 읽고 살아가는 부모의 이야기로 전해줘야”
    부평동부교회(담임목사 강길수)가 가정의 달을 맞아 ‘착한 행실로 세워가는 우리 가정’을 주제로 5월 1일부터 매 주일 4주간 가정 세미나를 진행한다. 첫 주인 지난 1일은 최은영 교수(횃불트리니티 대학교)가 ‘코로나 시대의 가정 대화’를 주제로 강의했다. 최은영 교수는 먼저 코로나 시대 하나님의 뜻에 관해 정리했다. 그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이 얼마나 한계가 있고 무력한 존재인지를 가르쳐..
  • 홍장빈 목사(패밀리타임네트워크 대표)
    “가정, 서로 친절하고 불쌍히 여기고 용서하라는 말씀 실천해야”
    큰빛교회(담임목사 정현수)가 지난달 29일 진행한 가정세미나에서 홍장빈 목사(패밀리타임네트워크 대표)가 ‘크리스천의 행복한 가정만들기’(에베소서 4:32)를 주제로 강의했다. 홍장빈 목사는 “크리스천이라는 정체성을 꼭 지키기를 바란다. 출발은 성경을 읽는 것이다. 크리스천에게 교과서는 성경 말씀이다. 성경 말씀을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기억해서 지키는 게 크리스천의 정체성이다...
  • 전도 플랫폼, KNOCK(노크)
    CCC EDI(전도제자훈련원), 전도 플랫폼 ‘KNOCK’ 론칭
    한국CCC 전도제자훈련원(이하 EDI)과 BNB(블리스앤블레스)가 전도 플랫폼, KNOCK(노크)를 론칭했다. 전도 플랫폼 KNOCK(노크)는 복음을 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 교회 전도 사역을 돕고자 지난 3월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만들었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과 디모데후서 2장 2절의 전도와 양육의 원리를 기초로 제작했으며, 예수님께서 각자의 마음의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
  • 고은식 목사(The Way 미래세대트레이닝센터 대표)
    “코로나 이후 크리스천은 구경꾼, 변호인 아닌 증인되어야”
    상하이 코스타 둘째 날인 지난 27일 고은식 목사(The Way 미래세대트레이닝센터 대표)와 김상인 목사(움직이는교회)가 메시지를 전했다. 고은식 목사는 “엄청난 변화의 시대 속에서 민감하게 반응하고 적응해야 하지만,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미래학자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두 가지 지혜를 이야기했다. 첫 번째는 변할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능력을 소유해야 한다”고 했다...
  • 이성호 목사(크로스핏뉴젠)
    “내가 주님께 복종하는 상태가 참된 성령 충만”
    상하이 코스타가 ‘뉴노멀 시대의 그리스도인을 주제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진행 중이다. 첫날인 26일은 김상훈 목사(찬양사역자), 이성호 목사(크로스핏뉴젠)가 강사로 나섰으며, 이에 앞서 코스타 국제 이사회 이사장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 북한
    “장마당 확산, 북한 변화의 가장 큰 기폭제 될 것”
    한반도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글로벌복음통일 ZOOM 연합기도회’ 13차 기도회가 26일 오전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도회는 박상원 목사(기드온동족선교회 대표)의 인도로 진행되었으며, 이희준 목사(한국GBMW)의 개회기도 후 강동완 교수(동아대, 부산하나센터장)가 ‘북녘에도 사람이 있습니다’(에스겔 34:16)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 김보성 목사(울산신정교회)
    “아이들 숫자가 아닌 존재로 바라보길”
    순복음엘림교회에서 ‘다시 함께(말씀과 예배의 회복)’라는 주제로 지난 23일에 열린 학부모-교사 세미나에서 김보성 목사(울산신정교회)가 2번에 걸쳐서 강의를 진행했다. 김보성 목사는 첫 시간 ‘사람마다 꽃 피는 시기가 다르다’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며 “요한복음 5장 5절에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나온다. 학자들에 연구에 의하면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 평균수명이 약 42세였다. 본문 속 병자는 나..
  • 이종찬 전도사(유튜브 종리스찬tv 운영자, 벧엘선교교회 청년부)
    “유튜브 청년 사역, 복음은 깊게 표현은 문화적으로”
    기독 유튜버와 다음세대가 함께하는 ‘With You 부활프로젝트’ 두 번째 시간인 지난 19일 오후 이종찬 전도사(유튜브 종리스찬tv 운영자)가 ‘유튜브 청년 사역’을 주제로 강의했다. 세대가 함께하는 ‘With You 부활프로젝트’ 두 번째 시간인 지난 19일 오후 이종찬 전도사(유튜브 종리스찬tv 운영자)가 ‘유튜브 청년 사역’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종찬 전도사는 “주일 밤 10시마..
  • 황성은 목사(대전 오메가교회)
    “한 번뿐인 인생, 주님 원 없이 사랑하기를”
    오륜교회 화요 램넌트 워십에서 황성은 목사(대전 오메가교회)가 ‘네 번째 마리아를 찾습니다’(요한계시록 22:17)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램넌트 워십은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청년다니엘기도회의 마중물기도회로 진행되었다. 황성은 목사는 “예수님의 카이로스의 타임이 있다. 예수님의 탄생, 십자가 사건, 부활 그리고 재림 이 네 번의 사건을 카이로스의 타임이라고 한다. 하..
  • 김성진 교수(아세아연합신학대)
    “결혼, 하나님의 창조 사명 이루기 위한 것”
    김성진 교수(아세아연합신학대)가 청암교회 청년부 부활절 세대통합예배에서 ‘사랑! 그 기다림의 미학’이라는 제목으로 이성교제 특강을 했다. 김 교수는 “하나님께서 한 사람의 인생을 보시고 가장 마음이 아프실 때는 가정이 파괴될 때다. 가정이 무너지고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이 이루고자 하는 큰 뜻이 무너질 때 하나님은 가장 가슴 아파 하신다. 그 가정을 세워가는 과정, 사랑에 관한 모든 결정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