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향 마라나타
    소향 ‘마라나타 첫 번째 일곱교회 이야기’ 출간
    2012년에는 M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를 시작으로, ’복면 가왕‘, KBS '불후의 명곡’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곡 해석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는 CCM 가수 소향이 ‘마라나타 첫 번째 일곱교회 이야기’를 최근 출간했다. 요한계시록 내용을 소향이 그동안 연구한 내용으로 알기 쉽게 풀어 쓴 첫 번째 책이다. 예수전도단 설립자인 오대원 대표는 “이 책을 읽..
  • 마커스
    마커스워십 2020년 ‘ON’ 프로젝트 6번째 앨범 준비 중
    마커스워십이 ‘ON’ 프로젝트 6번째 싱글을 8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ON’ 프로젝트는 정규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예배곡 중에서 추천하는 곡들을 싱글이나 미니앨범으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2017년 7월에 첫 ‘ON’ 싱글로 ‘주 이름 찬양(심종호 인도)’이 나왔고, 올 3월에 5번째 ‘ON’ 싱글이 나왔다.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로 출시된 곡들 중에서 ‘전능하신 나의 주 하..
  • 개그맨 정범균 씨
    개그맨 정범균 “하나님은 내 버팀목… 기도 다 들어주셔”
    하나님은 나에게 버팀목이다. 아내에게나 엄마에게, 자녀들에게 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기도할 때만 할 수 있다. 애를 키우다 보니까 부모의 마음을 좀 더 알게 된다. 내가 힘든 이야기를 하면 와이프나 부모님께 걱정 끼쳐드릴까 바 말 못하는 것을 하나님께 다 얘기하는 편이다. 그러면 한결같이 그분의 시간에 맞는 때에 들어주시고 사용해주시더라...
  • 킹덤컨퍼런스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 8월 킹덤컨퍼런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청년과 다음세대의 부흥을 위해 헌신하는 선교단체로서 지역교회와 함께 연합해서 활동하고 있는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19일에서 21일까지 경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킹덤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1차는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2차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은 ZOOM 앱을 통해 진행하고 오프라인은 15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켄싱턴 리조트 대형..
  • 한성교회에서 찬양인도하고 있는 박지현 전도사
    한성교회 청년부 수련회 교회에서 하기로
    8월 18일부터 대부도 수양관에서 열기로 했던 한성교회 하계수련회가 코로나로 인해 14일부터 16일까지 한성교회 본당에서 무박으로 열기로 변경됐다. 한성교회 청년부 윤영섭 전도사에 따르면 14일 금요일 밤 8시 50분부터 시작되는 청년부 수련회는 금요성령집회를 대신해서 민호기 목사의 찬양인도로 30여분간 진행되고 이후 이지웅 목사가 설교를 전하기로 했다. 15일에는 저녁 7시부터 청년부..
  • 서하얀
    국악 찬양사역자 서하얀 “늘 제 곁을 지켜주시는 주님”
    국악찬양사역자 서하얀 씨는 2011년 1집 정규앨범 ‘주로 인하여’로 데뷔해 2017년 2집 정규앨범 ‘십자가 그 피로’를 내고 이후 싱글 앨범 등을 냈다. 현재 CTS에서 5년여간 방송을 진행해 오고 있고 그 외에 다수의 방송 진행자로 활동했다. 이런 그녀에게도 자신이 왜 찬양의 길을 가야 하는지 몰랐던 시기가 있었다고 한다. 또 심각한 육신과 정신적인 고난에 처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녀..
  • 알리 씨
    알리, 첫 CCM 앨범 발매… 소향도 참여
    1번 트랙 ‘예배합니다’만 들어봐도 알리의 폭발적이며 동시에 애절한 목소리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간절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CCM 앨범을 영화음악과도 같이 웅장하면서도 많이 들어왔던 찬양을 수준 높은 가창력으로 새롭게 빚어냈다는 평가다. 알리는 앨범 소개를 통해 “내 말은 공허합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소리를 듣는 것은 여러분입니다. 저는 전달자일 뿐입니다”는 강렬한 앨범소개를 남겼다...
  • 이건호 목사
    [간증] 이건호 목사 “숱한 고난과 어려움, 하나님이 치유하셔”
    그날 하나님의 음성이 처음으로 들렸다. 뒤에서 “건호야! 건호야! 네 새어머니가 너를 왜 이렇게 때렸는지 아느냐!?” “원래 못된 경상도 여자잖아요!” 그랬더니 바로 “아니다! 네 새어머니도 상처를 받아서 그렇다!” 새어머니도 법대 나온 엘리트였으나 버림을 받았고 자기가 낳은 자녀 셋, 배다른 자녀 셋, 총 자녀 여섯을 키우는 어머니의 인생이 영화처럼 지나갔다. 그러면서 새어머니에 대해 불쌍..
  • 김호중
    ‘교회 영상 특송’ 김호중 “힘든 시기, 하나님의 힘으로 헤쳐나갔으면”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으로 유명한 김호중 씨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 헌금특송 시간에 영상을 통해 특송을 부른 것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당시 영상에서 ‘힘을 내세요(주님 손잡고 일어서세요)’라는 찬양을 불렀는데 현재 이 유튜브 영상에는 약 2천개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조혜진
    “주님만 바라보며 코로나로부터 믿음 지켜내길”
    타국에서 10년이 훌쩍 넘게 살아오며 쌓인 외로움, 상실감, 절망감들이 무거운 짐이 되어 저를 계속 바닥으로 끌어내리던 중,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라며 말씀을 건네신 하나님께서 ‘여호와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라고 위로해주셨어요. (신33:29) 그 말씀 하나로 십자가의 보혈로 나를 살리신 주님의 한없는 사랑을 눈물로 다시 느끼게 되었고, 그 계기로 그 동안 묵상해온..
  • 백정진
    “예전적 예배음악의 거룩성을 구현하고 싶다”
    베스퍼스는 저녁기도란 뜻이다. 중세 수도원 운동이 시작됐을 때 하루에 8번 기도하는 때가 있었다. 그때 저녁 시간에 했던 기도 모임이 베스퍼스다. 베스퍼스 합창단은 저녁에 하던 모임에서 불렸던 예배음악을 부르기 위한 합창단이다. 기도문 중에 저녁에 참 빛을 갈구하는 기도문이 많다. 그런 정서들을 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창단하게 되었다...
  • 새앨범
    [추천 새앨범] 강동현 ‘내가 주께로 나아갑니다’ 外 2곡
    강동현의 첫 번째 싱글 ‘내가 주께로 나아갑니다’가 20일 발매되었다. 이번 곡은 아이돌 그룹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강동현의 가슴 깊은 고백이 담겨져 있는 곡이다. 앨범관계자는 소개를 통해 “하나님께 더욱 진실된 고백을 드리며 내가 주께로 나아간다는 우리의 고백이 전해지는 곡으로, 앞으로 CCM에서의 강동현의 활동을 기대하게 만든다”고 했다. 아티스트 ‘TAK’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