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경주 여진
    [경주 지진] 규모 3.2 여진 발생...기상청 "3∼4일 정도 지속될 것"
    12일 강진에 이어 다음날인 13일 오전 8시 24분쯤에도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10km 지역에서 규모 3.2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이 어젯밤 발생한 강진의 여진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경주 지역에는 규모 2∼4 사이의 여진이 190회 넘게 발생했다. 기상청은 "여진 빈도가 잦아들고 있지만, 앞으로 3~4일 정도는 더 여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 축구대회 개회식
    구세군, 한국수출입은행과 '유소년 다문화 축구대회' 개최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은 지난 10일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과 함께 ‘제3회 희망씨앗 유소년 다문화 축구대회’를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구세군에 따르면 용인시에 있는 한국수출입은행 인재개발원 잔디구장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축구를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해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유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자존감 향상 및 건전한 놀이 문화 육성에 목표로..
  • 한국구세군 빅부스터스데이
    구세군, 홍보대사·자문위원 초청 '빅부스터스데이' 진행…"선한 영향력 더욱 키우자"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은 지난 1일 구세군의 홍보대사 및 자문위원들에게 구세군의 사업을 설명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빅부스터스데이(Big Booster's Day) 모임을 가졌다. 부스터(Booster)란 단어는 ‘불을 지피는 사람들’ 또는 ‘후원자’라는 의미를 지니며, 이 날 구세군의 빅 부스터로 초청된 이들은 ‘구세군의 선한 사업들에 불을 지피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구세군..
  • 박근혜 대통령 업무보고
    朴대통령 "김정은 정신상태 통제불능…인내심도 한계"
    박근혜 대통령은 9일 북한의 5차 핵실험과 관련, "권력유지를 위해 국제사회와 주변국의 어떠한 이야기도 듣지 않겠다는 김정은의 정신상태는 통제불능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오스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안보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금년 들어서만 벌써 두번째인 북한 핵실험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밖에 볼 수 없으며 이제 우리와 국제사회의 인내도 한..
  •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 박병구 한국시설안전공단 상임이사
    한국새생명복지재단-한국시설안전공단, 종합재난안전체험시설 건축 위한 MOU 체결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이 8일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과 안전사고 예방에 동참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체결한 MOU에 따르면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서 건립할 예정인 체험형 안전교육시설물에 대하여 설계에서부터 건축에 이르기까지 한국시설안전공단의 자문을 받아 종합재난안전체험 시설을 건축한다...
  •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 대한민국 사회복지대상 기념촬영
    송창익 회장, 대한민국 문화관광 정책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이 7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관광평가원이 주최한 ‘2016 대한민국 문화 관광 정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재단에 따르면 한국관광평가연구원이 ‘행정권한의 위임 및 위탁에 관한 규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 소관의 규칙 및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의해 사회복지부문 평가를 실시, 최고 점수를 얻은 한..
  • 한국구세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6 사랑의 도서 기증 사업’
    구세군, 사랑의 도서 나눔 위한 '도서 기부' 요청
    한국구세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하는 ‘2016 사랑의 도서 기증 사업’을 위해 전국 지자체와 출판사들에 도서 나눔의 온정을 요청한다고 30일 밝혔다. 사랑의 도서 기증사업’은 국내 출판사에 쌓여 있는 반품도서, 구정가도서 등 “읽을 수 는 있으나 판매가 어려운 도서”에 대하여 기부 체계를 마련하여 출판사에는 세제 혜택을 부여하고, 기부된 도서는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 도서관 등에 지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