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즈쇼 가족뮤지컬
    가족 뮤지컬 ‘드림호-Ark의 비밀’, 1월 서울·2월 천안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인 히즈쇼의 ‘드림호-Ark의 비밀’이, 2024년 1월과 2월에도 서울과 천안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1월에는 17일에서 20일까지 서울 양천문화회관에서 진행되며, 2월에는 17일부터 18일까지 천안 성환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드림호-Ark의 비밀’의 줄거리는 꿈을 이뤄주는 배 ‘드림호’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드림호’는 세상을 상징한다. 그 안..
  • 원유경 목사
    Pod교회 2024 시작점 “120년의 노아의 방주, 120번의 엎드림”
    Pod(Parade of David) 교회, 원유경 목사가 2024년 첫 주일 예배에서 말씀을 전했다. 그녀는 교회의 2024년 시작점에 대해 ‘노아의 방주’를 주제로 설교하며 “120년 동안 방주를 만들며 120번의 엎드리며 하나님의 방향을 받았을 것”이라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까지, 기도하고 두들기며, 신실하게 매일의 삶에서 구체적인 순종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목사는 “새..
  • 배기선 작가
    “고독한 외로움 이기는 성령의 생명력, 자연으로 표현”, 배기선 작가
    쪽방촌의 고독한 노인들을 섬기다 이들을 화폭에 담게 된 배기선 작가가 2024년의 시작을 여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평안의 물결, 물의 울림’ 展은 자연을 통해 인간 내면에 깊이 자리잡은 고독과 외로움의 문제를 다루고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도로 개최됐다.배기선 작가는 “작가의 창의적 상상력은 자연에 대한 창조의 경이로움을 느끼며 그 영감을 통해 드러난다. 자연 속에서 인간의 삶은 여러 상황..
  • YBA
    비즈니스 선교 추구하는 20·30 청년들의 모임 열려, YBN
    비즈니스 세계에서 선교적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청년들의 모임인 Young BAMer’s Network(이하, YBN)의 모임에서 ‘핸즈커피’ 진경도 대표의 강의와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직장인, 대학생, 예비창업가 등 2030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모임은 서울 선릉역 코이카 이노포트에서 진행된다. 비즈니스 선교단체 IBA(대표 이다니엘 목사)의 청년모임인 YBN의 모임은 2024년..
  •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마스터즈 시리즈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정상급 지휘자 및 솔리스트와 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함께 시리즈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마스터즈 시리즈 10번재 무대로 S오일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25일 광림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주최 측은 “장애와 비장애 연주자가 함께 음악을 통해 대중에게 감동과 위로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느혜미야 청소년 캠프
    창의적 문화 사역과 ‘내면과 사귐의 영성’ 훈련, 느혜미야 청소년 캠프
    느헤미야교회협의회(이하 ‘느교협’, 상임대표 남태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충남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제6회 느헤미야 청소년캠프를 개최한다. 느교협은 “팬데믹 이후 청소년들이 눈에 띄게 어려움을 겪는 현상이 ‘관계’를 어려워하고 상호 ‘소통’이 안되는 경우가 교실 기준으로 30~40%에 이른다는 것이 현실”이라며 “다시 한번 이러한 현상을 토대로 ‘나(내면의 자아)’를 이해하는 것이 필..
  • 3인 목회자
    ‘젊은 목회자’ 김다위·이상준·원유경 목사의 새해 메시지는?
    한국교회에서 주목받는 젊은 목회자들이 있다. 작년에 은퇴한 유기성 원로목사를 대신해 선한목자교회의 담임이 된 김다위 목사를 비롯해 온누리교회 출신으로 각각 1516교회와 포드처치를 개척한 이상준·원유경 목사 등이다. 기존의 전통 문화를 넘어 새로운 영적 풍토를 만들기 위해 개척을 한 이 젊은 목회자들이 새해에 던진 메시지는 무엇일까?..
  • 에라스무스 겨울 특강
    ‘월터스토프 VS 칸트: 종교인가 이성인가’, 묵직한 서적 강독모임
    기독교 인문주의적 관점에서 다양한 신학과 사상을 연구하는 지성적 모임인 에라스무스가 2024년의 첫 번째 겨울 강좌로 ‘월터스토프 VS 칸트: 종교인가 이성인가’를 1·2월을 걸쳐 6회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니콜라스 월터스토프의 『종교의 한계 안에서의 이성Reason within the Bounds of Religion』을 함께 강독하게 된다. 이번 책은 칸트의 ..
  •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원동 3기 사역자 양성과정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광주&전남’ 지역에서 사역자 양성과정 진행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대표 최새롬 목사)이 사역자 양성과정을 ‘광주&전남’ 지역에서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22일부터 23일까지 광주 성지교회(담임=이재환목사)에서 열리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의 제 3기 양성과정이다. 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측은 이번 과정에 대해 “광주 광산교회, 선한이웃교회에 학원복음화 세미나를 진행했고 이후 5곳에 초·중·고등학교 기독교동아리가 세워진 지역”이라며 “이 열매들..
  • 청현재이
    캘리그라피 문화선교단체 ‘청현재이’, 새 장소에서 첫 전시회 열어
    캘리그라피를 통해 말씀을 전하는 문화선교단체 청현재이(대표 임동규 회장)가 신년 기획전을 준비했다. 특별히 이번 전시회의 장소는 이들이 문화선교 장소로 세운 아트센터에서 첫 번째 전시회로 진행되는 것으로 아트센터는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다. 청현재이 말씀그라피 선교회는 캘리그라피를 통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전시 나눔, 교육 등 다양한 문화선교 도구로 활용하여, ‘오직 말씀으로’ 은혜를 ..
  • 연예인 수상소감
    “하나님께 모든 영광”… 기독 연예인들의 시상식 소감 화제
    지난해 방송가들의 연말 시상식에서 스타들의 수상 소감 속 신앙고백들이 이어졌다. 이들은 여러 상황 속에서 다양하게 자신의 신앙을 표현했다. 최근 역사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중견 배우 최수종은 찬양곡 ‘은혜’의 가사를 인용하기도 했으며,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은 “아무것도 아닌 저를 항상 사용해 주시는 하나님”이라며 한껏 낮은 자세를 보여주는 등 젊은 배우들의 소감도..
  • 열혈청년 캠프 포스터
    열혈청년 제자캠프 2.15~17, ‘제자·복음·세계관·리더’ 등 다뤄와
    굿트리미니스트리(대표 정현영 목사)와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함께 주관하는 ‘열혈청년 제자캠프(이하 열캠)’가 2월 15부터 17일까지 ‘네가 어디 있느냐’(창 3:9)’라는 주제로 의정부좋은나무교회(담임 정현영 목사)에서 진행된다. 횟수로 9회 차를 맞은 열캠은 초교파 겨울 청년 캠프로, 많은 성원에 힘입어 2012년부터 120명의 청년 제자 혁명, 복음으로 변화되는 거룩한 청년세대, 성경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