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책으로 드리는 가정예배』표지와 내용.
    가정예배 패러다임 바꾸는 예배안내서
    지금까지의 가정예배 패러다임을 확 바꾸는 예배안내서가 출간됐다.신간 『그림책으로 드리는 가정예배』는 매 예배마다 그림책 한 권을 온 가족이 함께 읽고, 그림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신앙토론을 하는 획기적인 예배 형식을 제안한다. 1년 52주일에 맞추어 52권의 그림책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 중 유명한 그림책 <강아지 똥>을 활용한 예배 형식을 살펴보자. '소명'이라는 주제로 진행..
  • 『내가 우리 집에 온 날』 의 글을 쓴 배우 신애라(사진 왼쪽)와 그림을 그린 작가 김물길. (사진 출처 = 신애라 인스타그램)
    신애라 『내가 우리 집에 온 날』 잔잔한 반향
    배우 신애라가 자신의 입양 이야기를 딸 차예은 양과 함께 집필한 『내가 우리 집에 온 날』이 독자들 사이에 잔잔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신애라는 첫 아이를 출산한 뒤 여자아이 두 명을 차례로 입양한 바 있다. 그 중 첫째 딸 차예은 양(16)이 엄마 신애라에게 보내는 편지, 그리고 신애라가 예은 양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편지로 이 책은 구성되어 있다...
  • 도서 『예수 그리스도, 하늘의 왕』
    기독론은 어떻게 목회로 이어지는가
    신간 『예수 그리스도, 하늘의 왕』은 현대 목회자들을 위한 기독론이다. 이 책은 목회의 진정한 출발이 '그리스도가 누구인가'를 논하는 기독론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회가 불분명한 기독론을 갖고 있다는 성찰에서 출발한다. 이에 미국 내 영향력 있는 신학자, 목회자들이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다각도에서 탐색하면서, 현대 교회의 기초가 되어야 할 기독론에 대하여 설명한다.서문에서 존 맥아더 ..
  • 이진황 인천드림교회 부목사 (사진 맨 왼쪽. 이진황 목사 페이스북 갈무리)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한 청년 목회자가 한국 교회의 청년들에게 하고픈 말을 신간 『하나님의 음성 듣기』로 엮어서 냈다. 미국 드류신학대학원에서 학위를 마치고 귀국한 지 5년이 채 되지 않은 풋풋한 청년 목회자 이진황(인천 드림교회 부목사)은, 이번 책에서 한국 교회 청년들에게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삶을 살라고 당부한다...
  • 래리 크랩(Larry Crabb)
    왜 하나님을 믿는데도 삶이 힘든가?
    영적성장 분야의 세계적인 지도자인 래리 크랩(Larry Crabb)의 신간 『하나님을 신뢰한다는 것』(When God's Ways Make No Sense )이 출간됐다. 이번 책에서 저자는 오늘날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고민.....
  • 도서 『예수의 증인』
    2020년 사순절 앞두고 묵상집 출간 이어져
    오는 26일에 시작되는 2020년 사순절을 앞두고, 사순절 묵상집 출간이 이어지고 있다. 한희철의 『지킴 20 버림 20』 , 이효재의 『기도하며 함께 걷는 십자가의 길』 , 서재경의 『예수의 증인』 등이 출간됐다. 한희철 목사(정릉감리교회)의 『지킴 20 버림 20』은 마음에 대해 묵상하는 책이다. 저자는 사순절을 "내면을 바라보며 버려야 할 것은 버리고, 지켜야 할 것은 지키는 절기로 삼..
  • 도서 『인대인 스타터(이론편)』
    그리스도인이 '교회 밖' 사람들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
    신간 『인대인 스타터(이론편)』는 교회에서 사용하는 제자훈련 교재를 표방하지만, 그 초점이 '교회 밖'에 맞춰져 있다. 저자 박광리 목사(성남 우리는교회)는 목사는 '모이는 교회'보다 '흩어지는 교회'를 지향하면서, 이번 교재를 집필했다. 저자는 교회를 정의하기를 "교회는 세상으로 나아갈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은 공동체"라고 한다. 하워드 스나이더(Howard Snyder)의 『참..
  • 도서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내부 페이지.
    어린이 위한 기독교적 성교육 도서 출간 이어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性) 의식을 갖도록 돕는 '기독교적 성교육' 도서 출간이 꾸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독교 출판계의 성교육 도서 출판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으며, 그 중 몇 권은 독자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도서는 올해 1월 출간된 성교육 그림책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다. 미국에서 가정사역을 하는 마티 마쵸스키 목사가 저술한 이 ..
  • 벤 위더링턴 3세
    드라마보다 더 생생하게 1세기 고린도를 만나다
    세계적인 신약학자 벤 위더링턴 3세(Ben Witherington III)가 역사소설을 펴냈다. 신간 『고린도에서 보낸 일주일』(A Week in the Life of Corinth)에서 그는 자신의 전공을 살려 신약의 배경을 정교하게 묘사하는 한편으로, 상상력을 사용하여 1세기를 그리스도인 공동체를 생동감 넘치는 소설로 표현해낸다...
  • 도서  『예배팀을 변화시키는 워십스쿨』
    예배팀을 위한 실전적인 지침서
    예배인도자로 유명한 정석찬 목사가 예배팀을 위한 사역지침서 『예배팀을 변화시키는 워십스쿨』을 펴냈다. 이번 책에서 정 목사는 다양한 사역 현장에서 예배팀을 교육해 온 경험을 살려, 예배팀이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역의 지침을 제공한다...
  • 도서 『병원의 탄생과 발전, 그리고 기독교 영성의 역할』
    남성현 교수, 이번엔 '병원의 역사' 연구
    고대 역사 속에서 기독교 문화의 줄기를 찾는 데 탁월함을 보이는 남성현 교수(서울한영대 신학과)가 이번에는 4세기부터 19세기까지의 병원의 역사를 연구해 책으로 펴냈다. 제목은 『병원의 탄생과 발전』. 이번 책에서 남 교수는 4-5세기 고대 구빈병원과 호스텔병원, 중세 비잔틴 병원과 프랑스병원, 종교개혁과 그 이후의 병원 발전 등을 상세히 다루면서, 그 가운데 기독교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
  • 도서 『하나님의 선물』(왼쪽) 과 『하나님의 때』 내부 페이지
    연초 기독교 베스트셀러 키워드는 ‘말씀 묵상’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기독교 책은 '말씀 묵상'이라는 키워드와 관련 있었다. 인터넷 교보문고(kyobobook.co.kr) 월간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지난 달(1월 1~31일) 개신교 베스트셀러 열 권 중 네 권이 묵상 관련 책이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햇살콩'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김나단, 김연선 작가의 활약. 이들이 쓰고 그린 묵상집 두 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