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미사일
    北 스커드 추정 단거리 발사체 또 발사
    북한이 9일 새벽 스커드미사일로 추정되는 단거리 발사체 2발을 황해도에서 동해로 발사했다고 함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지난 달 29일 단거리 발사체를 발사한지 11일만이다. 합참 관계자는 "북한이 오늘 새벽 4시와 4시20분께 2회에 걸쳐 황해도 지역 일대에서 동북방향의 동해상으로 항행금지구역을 선포하지 않은 가운데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단거리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 항의하는 허동준
    기동민 동작을 출마 수락..허동준은 분노
    7.30 국회의원 재보선 선거에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출마한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당에서 제시한 동작을 전략공천을 수용했다. 하지만 새정치연합 동작을 지역위원장을 지낸 허동준 후보가 출마기자회견장에 난입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었다. 기 전 부시장은 당초 광주 광산을 후보로 공천을 신청했었지만 동작을 전략공천을 받아왔다...
  • 북한경비
    해상만 아니라 육상에도 상습 침범한 北
    최근 북한군이 DMZ(비무장지대)내 MDL(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 군 GP(최전방 관측소)에 대해 귀순벨을 파손한 사건을 두고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북한군이 최근 비무장지대 내 훈련을 강화하면서 군사분계선을 5번 넘은 것이 확인됐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피응ㄹ 통해 "올해 들어서 북한이 DMZ내에서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며 "그 과정에서 3~4차례 MDL을..
  •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정국 돌입..오늘 최경환 청문회
    국회가 7일 국가정보원장·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인사청문회를 개최함으로써 본격적인 인사청문회에 돌입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논문 표절 의혹 등에 휩싸인 김명수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과 함께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를 낙마 대상으로 삼고 있어 '전원 청문회 통과'를 목표로 하는 새누리당과 불꽃 공방을 예고했다. 이병기 국가정원정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한나라당 차떼기 개입과 북풍공작 연루' 등이 도마에..
  • 한중밀월에 부담느낀 北, 유화책 시동
    북한이 9월 열리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기로 했다. 한국과 중국의 정상회담에서 부담을 느낀 북한이 유화책을 벌인다는 분석이다. 북한은 7일 '공화국 정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당면하여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민족단합의 분위기를 마련하기 위해 남조선의 인천에서 진행되는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 우리 선수단과 함께 응원단을 파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한은..
  • GOP총기현장 방문한 국회 국방위원들
    北의 장난에 농락당한 軍
    북한군이 우리 군 초소에 접근해 귀순벨을 절취하고 도망가 군 경계가 허술한게 아니냐는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군 당국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2시경 2~3명의 무장한 북한군이 휴전선을 넘어 육군 1사단이 관리하는 우리 군 GP(최전방초소)에 접근해 700m 떨어진 추진철책까지 접근했다. 이들은 철책에 있던 귀순벨을 누르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군은 벨 소리를 듣고 곧바로 현..
  • 새누리당, 7.30재보선 9곳 공천 확정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윤상현 사무총장)는 7일 여의도 당사에서 7.30 재보선 후보 선출자를 추가로 발표했다. 수원을(권선구) 국회의원 후보에 정미경 전 의원을, 평택을 후보에는 유의동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선출한다. 충북 충주 후보로는 이종배 전 충주시장을, 울산 남구을 후보로는 박맹우 전 울산시장을 후보로 정했다. 전남 나주·화순에는 단독 지원한 김종우 전 나주동강농협조합장..
  • 가계중심 경제성장
    "부동산 경기부양 주의해야"..가계중심 경제성장 방안 내놓은 새정치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원회가 6일 국회에서 가계중심의 경제성장방안을 발표했다. 최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후보자가 부동산 금융규제 완화로 경기를 부양하기 전에 가계경제를 살려야 한다는게 새정치연합 정책위의 설명이다. 새정치연합 정책위는 "최경환 후보자가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완화를 시사하는 등 부동산 경기 부양을 통한 경제활성화를 추진하려고 하..
  • 국내 조선 실적 급감..하반기 전략 수정해야
    국내 주요 조선사들의 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급감하면서 하반기 전략을 수정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해 조선 실적을 이끌던 플랜트 수주가 급감한 영향이 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 빅3(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의 올해 상반기 수주액은 146억 달러로 올해 수주목표(545억 달러) 대비 26.8%에 그쳤다. 현대중공업은 올 초 수주목표를 250억 달러로 잡았으나 현재..
  • 새누리당 합동 연설회
    金-徐 신경전, 새누리 당대표 경선 첫 합동연설회 시작
    새누리당의 당대표와 최고위원을 뽑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첫 합동 연설회가 6일 대전 유성구 무역전시관에서 열렸다. 충청·호남·제주 지역 선거인단과 당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합동연설회에는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9명 후보자가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을 구할 적임자임을 드러냈다. 새누리당 당대표에 홍문종·김무성·김상민·김을동·이인제·김영우·서청원·김태호·박창달 의원이 출마했다. 이 ..
  • 감사원 한마디에 정보유출 카드사 제재 연기되나
    감사원이 금융사 제재에 대해 감사보고서 나온 뒤에 나서는 것이 적합하다고 의견을 냄에 따라 KB금융에 이어 정보유출한 카드사들의 징계 또한 늦춰질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카드사들이 제재 연기에 따라 제재 수위를 낮추기 위한 로비전을 본격화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 靑與野 회동 오는 10일 유력
    청와대와 여야 원내지도부가 오는 10일 회동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회동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여야 대표로 나서며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과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도 포함됐다. 6일 청와대와 여야지도부는 이번주 중 회동을 하기로 하고 9일~11일 중 세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10일이 국무위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