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서울 문화탐방 프로그램..29일 '문화의 밤' 행사 개최
    박원순 시장의 집무실과 아리수 정수센터 등 서울시를 움직이는 곳과 주요국 대사관을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시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2014 서울문화의 밤'을 개최, 50여개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서울의 주요 명소를 전문가 설명을 들으며 여행하는 문화탐방은 올해는 서울의 이색명소를 탐방하는 '오픈하우스 서울' 프로그램을 대폭 ..
  • 허큘리스
    [개봉 영화] 판타지물 '허큘리스'
    스티브 무어의 그래픽 노블 '허큘리스: 트라키아 전쟁'을 원작으로한 영화 '허큘리스'가 6일 개봉했다. 15세이상 관람가에 98분의 상영시간을 가진 이 영화는 여름 영화답게 시원한 액션이 이 영화의 최대 강점이다. 이야기는 네메안의 사자와 지옥의 개들을 맨 손으로 물리쳤다는 전설적인 업적으로 유명하지만 자신의 광증으로 아내와 가족을 잃은 허큘리스(드웨인 존슨)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용병..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통신비 절감상품 선보여
    LG유플러스가 업계 최고 수준의 요금할인 혜택 표방하고 카드혜택과 유무선 상품할인 혜택 강화를 내세웠다. 5일 LG유플러스는 사용 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1만 5,000원의 통신 요금을 할인해 주는 'LG U+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 고객이 유무선 통신료 자동이체를 신청하고 이 카드를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원, 70만원 이상 이용했을 경우 1만 5,000원을 다음달 청..
  • LG전자
    LG, 크기 늘린 클래식 TV 후속 제품 출시
    LG전자가 6일 지난해 8월 첫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32형 클래식 TV'의 후속 제품인 '42형 클래식 TV(42LB640R)'를 출시했다. 시야각 178도의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탑재하고 풀HD(1,920×1,080) 해상도를 자랑하는 이 제품은 밝고 선명한 영상을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 바캉스 용품 무료체험 기회 열려
    휴가철을 맞아 경기도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의 바캉스제품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6일 중기센터와 함께 오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4 G-FAIR KOREA' 개최를 기념해 참가기업의 바캉스 제품을 체험하는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서울도서관 천주교 주제
    교황방한 맞아 천주교 등 여러 주제 도서 전시
    서울도서관은 6일 천주교와 칼데콧 수상작, 청각장애 등을 주제로 한 서울도서관의 8월 도서를 선정,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도서관의 각 자료실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도서가 배치됐다. 일반자료실1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방한을 맞아 '안녕 천주교'라는 주제로 천주교 관련 도서를 전시한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천주교 도서 전시는 오는 29일까지 이어지며 천주교 문화와 역사 관련 도..
  • 서울시 국악 예술강사 지원기관 모집
    국악과 공교육을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가 지원사업에 나선다. 서울시는 6일 2015년도 국악분야 예술강사 지원사업 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히고 오는 2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서울시에 소재한 기관으로서 국악교육 실적이 있거나 국악 인프라를 갖춘 단체로 최종 선정은 국악 관련 전문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제안서심사위원회를 거쳐 결정할 계획이다...
  • K9
    기아차, K9 이용자 레스토랑 혜택 늘려
    기아자동차가 6일 K9 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K9 다이닝데이(Dining Day)' 제휴 레스토랑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추가 제휴한 레스토랑은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소공)와 ▲한국 전통 반가 상차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식당 '무궁화'(소공, 서면) ▲국내 최고의 광동식 요리를 선보이는 중식당 '도림'(소공, 서면) ..
  • 디지털 아트
    서울도서관에서 모바일 아트 큰 전시회 열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창작한 디지털 전시물들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서울도서관에서 선보인다. 서울도서관은(명예관장 안승준, 관장 이용훈) 우리나라 대중 창작 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같은 내용의 모바일 디지털 작품 전시회 '디지펀아트 페스티벌(Digifunart Festival)'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은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디지털 모바일 기기로 ..
  • 교황방한 시 입을 제의
    [교황 방한] 교황, 시복식에서 우리 수녀들이 만든 제의 입는다
    오는 14일부터 방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과 관련해 이를 준비하는 교황방한준비위원회가 6일 교황과 주교가 미사때 입을 제의를 공개했다. 교황의 시복식 제의는 홍색에 교황 방한 기념 로고와 성작(미사에서 포도주를 성혈로 축성할 때 사용하는 잔), 칼을 조화롭게 형상화했다. 칼은 순교자들의 수난을 뜻한다. 준비위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수난 뒤에 따라오는 찬미와 영광을, 궁극적으로는 십자가의 영광..
  •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Itami Jun: Architecture of the Wind)'전
    국립현대미술관 '이타미 준'전에 호평..레드닷 어워드 수상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정형민)이 5일 기획 전시한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Itami Jun: Architecture of the Wind)'전의 전시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이타미 준 전시회는 재일동포 건축가 이타미 준(1937-2011)의 건축과 예술 세계를 조망하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
  •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후보들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전 개최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정형민)은 SBS문화재단(이사장 윤세영)과 공동 주최로 8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올해의 작가상 2014'전을 과천관에서 개최한다. '올해의 작가상(Korea Artist Prize)'은 국립현대미술관과 SBS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여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시상제도로 한국 현대미술의 미래적 잠재성과 비전을 제시할 역량 있는 작가를 후원함으로써 한국 현대미술의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