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미
    탈북민 포함된 CCM 아티스트 암미, 두 번째 싱글 ‘작은 아이’ 발매
    암미는 ‘하나님의 백성’이란 뜻의 히브리어로 남과 북(탈북민)이 함께 노래하는 CCM 아티스트입니다. 저희 팀은 남과 북 자매들이 예수그리스도 안에 하나가 되어 ‘복음통일’과 ‘희망’을 노래합니다.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의 배우 이송(이서야), 성악가 정지연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한별과 트롯 보컬 김소연이 함께 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은 아이’는 현대의 바쁜 크리스천들이 처음 주..
  • 위러브
    위러브 박은총 대표 “비신자들도 모여 함께 예배하는 것 꿈꿔”
    ‘회사원에게는 마커스, 젊은이들에게는 위러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국내 10~20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위러브가 최근 미니앨범과 뮤직비디오를 마무리해가고 있다. 위러브 박은총 대표를 서울 광진구에 있는 위러브 카페에서 직접 만나 이번 앨범 소개와 위러브의 인기 비결, 앞으로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 김준영
    “‘그러나 아버지의 뜻대로…’ 이 믿음의 고백 있기를”
    마커스 설립자 김준영 디렉터가 예수님께서 어떤 고뇌와 마음으로 십자가를 지셨을 지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싱글 ‘가야할 저 언덕으로’를 최근 발매했다. 김준영 디렉터를 서면으로 만나 앨범 소개와 마커스와 관련된 궁금한 이야기에 대해 들어봤다. 김준영 디렉터 님이 예학당 심화반 수강생들과 함께 지난 사순절을 위한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하셨는데요. 싱글 소개 부탁드립니다...
  • NMN
    [신보 추천] 한뉴·다비드·애시 싱글 ‘blessed’ 외 2곡
    NMN 엔터테인먼트(대표 다비드) 한뉴, 다비드, 애시가 개성과 삶의 방식이 달라도 함께할 사람들 모두 환영하고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길 바라고 그런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 주님의 뜻을 이뤄나간다는 내용의 크리스천 랩 디지털 싱글 ‘blessed’를 최근 발매했다. ‘예수 나의 치료자’로 알려진 텐트메이커스(텐메)가 싱글 ‘I will fly’를 최근 발매했다. 텐메는 이번 곡에 대해 “..
  • 멜론
    CCM 등 음원 1곡당 다운로드 가격 최대 700원으로 대폭 인상
    올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의 음원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이 적용됨에 따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사이트에서 CCM을 포함한 음원 다운로드가 사라지거나 가격이 1곡 당 최대 700원까지 최근 대폭 인상됐다. 이는 문체부의 2018년 개정안이 올해 1월 1일부터 적용됐기 때문이다. 2018년 음원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에 따르면 문체부는 30곡 이상 다운로드 상품에 적용됐던 50~65%의 할인율을 단..
  • 부활절 칸타타
    2021 부활절 연합 온라인 칸타타 영상 큰 관심 받아
    프레이즈 개더링 주최로 지난 2일 가비 아트홀에서 열린 2021 부활절 연합 칸타타 ‘증인들의 고백’ 유튜브 영상이 올린 지 5일 만인 7일 현재 71만 조회수를 훌쩍 넘으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칸타타는 윤의중 예술감독이 합창단 지휘를 했고 배우 강신일, 윤석화 씨가 나래이션을 맡았다. 싱어로는 뮤지컬배우 정선아 씨가 송정미 씨와 함께 했고, 성악가로는 베이스바리톤 윤종민, 소프라노..
  • 보이스킹
    소향, 남자 가수 오디션 ‘보이스킹’ 심사위원으로 참여
    CCM 가수로는 처음으로 소향 씨가 오는 13일 첫 방송되는 대형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 ‘보이스킹’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오디션에 심사위원은 총 7명으로 소향, 작곡가 윤일상, 가수 남진, 김연자, 진성, 바다, 배우 김성환 씨다. 김범수 ‘보고싶다’, 이승철 ‘인연’, 이은미 ‘애인 있어요’ 등 1990년대에 국내 최고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윤일상도 지난 과거에 세상의 모..
  • 리노
    “하나님의 우릴 향한 사랑 알고 나니 고난이 오히려 선물”
    미국의 권위 있는 드럼 스틱 회사인 ‘리갈팁’의 아티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일만여 명의 회원이 있고 그 중 웹사이트에 등록된 월드 아티스트만 해도 천여 명 정도가 있다. 이 중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피쳐드 50인’에 등재된 드러머 리노 씨(박병기, 오륜교회 출석)가 이천시 관광홍보대사, 순천시 관광홍보대사, 제주올레 홍보대사, 드리미재단홍보대사, 십대의벗홍보대사, 31독립운동 유네스코등재 홍보..
  • 러빔
    러빔, 아홉 번째 싱글 ‘Zeal of GOD’ 발매
    이번 앨범의 주제 말씀은 ‘그의 왕권은 점점 커지겠고, 평화가 그의 나라에서 영원히 이어진다. 그가 다윗의 보좌와 다윗의 나라에서 다스릴 것이다. 그가 정의와 공평으로, 이제부터 영원토록 그 나라를 견고하게 세울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일을 이루실 것이다. 왜냐하면 주께서 자기 백성을 뜨겁게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이사야 9:7, 쉬운성경) 입니다. 먼저 이번 타이틀곡인 ‘하나님의 ..
  • 예학당
    "꿇었던 무릎 일으켜 아버지 뜻대로 발을 뗍니다"
    사순절을 맞이하여 마커스 전 대표인 김준영 디렉터가 자신이 운영하는 예학당 심화반 수강생들과 ‘J+a project’ 첫 번째 앨범 ‘가야할 저 언덕으로’를 1일 발매했다. 김준영 디렉터는 ‘부르신 곳에서’ ‘주님은 산 같아서’ ‘그가 오신 이유’ 등 많은 마커스의 곡들을 작사한 작사가이자 마커스 설립자이고 그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 오랜만에 참여한 작품이라 더 관심을 받고 있다..
  • 문스타
    [CCM 인터뷰] “새 피조물로 사는 것이 주님 기쁘게 하는 것”
    ’차원’은 고린도후서 5장 17절을 묵상하면서 만든 곡 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은 이제 완전히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는 것,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서 새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크리스천은 생각하는 것도 행동하는 것도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고, 하나님에 대한, 이웃에 대한, 생활양식에 대한, 물질에 대한, 사랑에 대한 모든 기준이 완전히 새롭게 변화된 사람들입니다. 그..
  • 송형섭
    [신보 추천] 팝페라 그룹 아인스 ‘나의 고백’ 외 1곡
    수준 높은 연주실력으로 중년층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알토색소폰 찬송가 연주곡집이 나왔다. 공군군악대와 MBC관현악단, iTV초대관현악단장을 역임했던 송형섭 씨가 알토색소폰으로 연주한 연주곡 ‘나 같은 죄인 살리신-찬송가연주곡집’을 지난달 31일 발매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나같은 죄인 살리신’과 ‘선한 목자 되신 우리주’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등 총 15곡이 수록됐다. 4인조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