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침 전국지방회 의장단 워크샵
    기침 전국 지방회 의장단 한자리… ‘협력과 협동’ 방향 공유
    기독교한국침례회 115차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전국지방회 의장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115차 총회 회기 사업과 공약 사항의 구체적인 실행 방향을 공유하고, 총회와 지방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동대학교 지역 사회문제 해결 소셜벤처 성과공유회 개최
    한동대, 지역 사회문제 해결 소셜벤처 성과공유회 개최
    대학생과 지역 주민이 협력해 포항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원장 최인욱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교수)은 지난달 30일 포항시 제1캠퍼스 ‘파랑뜰’에서 소셜벤처 창업동아리 15개 팀이 참여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지역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
  • 고려신학대학원 개교 80주년 맞아 고신역사기념관 방문의 해 지정
    고려신학대학원, 개교 80주년 맞아 고신역사기념관 새 도약 준비
    고려신학대학원(원장 기동연)은 개교 80주년을 앞두고 교단의 정체성과 순교 정신을 계승하는 ‘고신역사기념관’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대학원은 이번 80주년을 계기로 역사기념관을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전 성도가 신앙의 뿌리를 확인하는 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신역사기념관은 2006년 9월 천안 고려신학대학원 도서관 1층에 개관해, 일제강점기 신사참배 ..
  • 2026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시무예배
    합신대, 2026년 시무예배 개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안상혁 박사)가 지난 2일 오전 10시 본교에서 시무예배를 드리고 새해의 첫 출발을 하나님께 올려드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시무예배는 연구처장 이남규 교수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기획처장 김진수 교수의 기도 인도에 이어 안상혁 총장이 말씀을 선포했다. 안 총장은 출애굽기 12장 1~14절을 본문으로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라는 제목의 설교를 전하며, 유월절을 새해..
  • 한일장신대학교 2026년 시무감사예배 개최
    한일장신대, 2026년 시무감사예배 개최
    한일장신대학교(총장 황세형)가 5일 오전 11시 황기주채플실에서 2026년 시무감사예배를 드리고 새해의 시작을 하나님께 올려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전체 교직원이 참석해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새해 대학 공동체의 사명과 나아갈 방향을 말씀을 통해 되새겼다. 예배는 노항규 경건실천처장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강정희 신학과장의 기도에 이어 황세형 총장의 말씀 선포와 축도로 마무리됐다...
  • 한성연 제16회 신년하례회 개최
    성결교단들 신년하례회… “몸과 영혼, 삶의 건강으로 새해를”
    한국성결교회연합회(대표회장 홍사진 목사, 이하 한성연)가 새해를 맞아 연합과 영적 회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제16회 한국성결교회연합회 신년하례회가 6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 마포 뷔페 나루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예배와 하례회, 조찬 순으로 진행되며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나사렛성결교회(나성)·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지도자들과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 서울 2024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공식 기자회견
    “의지보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
    대구동신교회 문대원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새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문 목사는 “새해가 되면 우리는 새로운 결심을 한다. 작년보다 더 좋은 사람이 되고 더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세운다”며 “그런데 안타깝게도 새로운 다짐과 목표를 30일 이상 지속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우리의 의지력은 왜 이렇게 약한 것인가”라고 했다..
  • 한동대 심규진 교수와 신입생 14명이 공동 출간한 「아주 보통의 기적」
    한동대 리셋학기 성과… 교수·신입생 공동 엽편소설집 출간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리셋학기 프로그램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창의융합교육원 심규진 교수가 1학년 세미나 수강생 14명과 함께 엽편소설집 「아주 보통의 기적」을 공동 출간했다. 한동대는 글로컬대학 선정 이후 HI(Holistic Intelligence) 교육 모델을 기반으로 한 혁신학기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학년을 대상으..
  • 한세대, 기하성 총회본부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한세대, 기하성 총회본부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5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하 기하성) 총회본부와 함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세대 대외협력처 주관으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한세대학교 측에서 백인자 총장과 최진탁·임은영 부총장, 조재혁 학생처장, 조지훈 교목실장이 참석했으며, 기하성 총회본부에서는 정동균 총회장과 양승호 부총회장, 강인선 총무, 엄태욱 서기 등이 함께했다. ..
  • 예장 합동 2026 신년하례회 및 제2차 정책협의회 개최
    “정책이라는 그릇 잘 만들어 하나님의 일 담아낼 것”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총회장 장봉생 목사)가 5일 오전 총회회관에서 2026년 신년하례회 및 제2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총회와 산하기관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교단 정책의 일관성과 연속성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예배와 하례회, 정책협의회 순서로 진행됐다. 총회 임원과 증경총회장, 산하기관장, 상비부장, 상설·특별위원장, 속회장 등 교단 주요 인사들이 참석..
  • 가나안교회 전 세계 선교사 건강 회복 위한 ‘102 Project’ 진행
    가나안교회, 전 세계 선교사 건강 회복 위한 ‘102 Project’ 진행
    한국교회가 선교의 본질을 다시 묻고 있는 가운데, 복음을 전하는 이들의 사명뿐 아니라 몸과 삶을 함께 돌보는 사역이 조용하지만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소재 가나안교회(담임 조현묵 목사)는 전 세계 선교사들을 위한 종합적 회복 사역인 ‘102 Project’를 통해 복음의 사랑을 구체적인 섬김으로 실천했다. 가나안교회의 ‘102 Project’는 단순한 의료 지원 사업을 넘어,..
  • 한세대학교 전경
    한세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평균 경쟁률 7.25대 1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지난달 31일 마감한 결과, 5개 학부(과) 16개 전공에서 모집 정원 208명에 총 1,508명이 지원해 평균 경쟁률 7.25대 1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학부·전공별로는 예술학부 공연예술전공이 4명 모집에 172명이 지원해 43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어 영어전공 15.25대 1, 디자인전공 9.54대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