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 김민주 교수 네빈 S. 스크림쇼 상 수상
    한남대 김민주 교수, 한국인 최초 ‘네빈 S. 스크림쇼 상’ 수상
    한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민주 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국제영양과학연맹(IUNS)이 수여하는 ‘네빈 S. 스크림쇼 상(Nevin S. Scrimshaw Prize)’을 받았다. 이 상은 박사학위 취득 후 15년 이내 연구자 중 영양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영양학회(IUNS-ICN 2025)에서 진행됐다...
  • 한동대 환동해지역혁신원 AI 기반 진로진학 캠프 성료
    한동대 환동해지역혁신원, AI 기반 진로진학 캠프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원장 최인욱 교수)이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고 있다. 환동해지역혁신원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포항시 중·고등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AI 기반 진로진학 캠프’를 파랑뜰에서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2028학년도 대입 개편을 앞두고..
  • 한신대학교 2025 한신별빛페스타 꿈틀거리 기획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한신대, ‘2025 한신별빛페스타’ 기획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0일 오후 경기캠퍼스 장공관에서 ‘2025 한신별빛페스타 꿈틀거리 기획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2025 한신별빛페스타’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기획단과 함께 축제 기획 및 운영 전반을 사전에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개혁신학회 제7회 ‘올해의 신학자상
    올해 한국개혁신학회학술상 수상자 결정, 이신열·김영래 박사
    한국개혁신학회는 제7회 ‘올해의 신학자상’ 수상자로 이신열 고신대학교 교수와 김영래 서울한영대학교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영등포구 남서울교회에서 열리는 제60회 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 ‘올해의 신학자상’은 2019년 김영한 박사의 제안으로 제정돼 한국개혁신학회가 기독교학술원, 샬롬나비와 공동 주관해 매년 수여해왔다. 2024년부터는 개혁주의학술원도 참여하고 있..
  • 한국복음주의협의회  9월 월례회 개최
    한국교회 복음주의 연합운동의 현황과 과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소재 서울시민교회(담임 권오헌 목사)에서 ‘복음주의 연합운동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9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먼저, ‘복음주의 연합운동의 현황’이라는 주제로 발제한 이은선 교수(안양대)는 “1989년 이전 한국교회 연합기구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하나였다”며 “그러나 1989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 Forum 빛 제2차 학술대회 개최
    “교회, 양극화 해소 및 화해·평화 이루는 하나님의 선한 도구”
    Forum 빛 제2차 학술대회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개포동교회(담임 이풍인 목사)에서 ‘양극화된 위기 사회 속 교회와 국가의 화평 관계’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개포동교회·원주중부교회·충현교회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규섭 교수(아신대)가 ‘두 도성 사이에서 교회의 공적 감각: 초기 기독교의 덕의 개념을 폴리스 내부로 재배치하기’ △우병훈 교수(고신대)가 ‘리..
  • 기장 총회 제110회 정기총회 핵심 의제 발표
    기장 총회, 제110회 정기총회 핵심 의제 발표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박상규 목사, 이하 기장) 제110회 총회를 앞두고 총회본부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이 최근 열렸다. 박의배 목사(국내선교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자리에서는 이훈삼 총회총무가 인사말을 전하며 올해 총회의 핵심 방향과 주요 헌의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이훈삼 총회 총무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열릴 총회의 일정을 소개했다. 회무..
  • 한동대학교 에티오피아서 AI+X Ethiopia 프로젝트 성료
    한동대, 에티오피아서 ‘AI+X Ethiopia’ 프로젝트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젝트(GRP)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AI+X Ethiopia: 의료를 시작으로 디지털 격차를 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이터사이언스, AI융합, 컴퓨터공학 전공 학생 9명(학부생 8명, 석사생 1명)을 중심으로, 생명과학·심리학·건축 등 복수전공 ..
  •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 1인당 장학금 전국 6위… 재학생 안정적 지원 확보
    한남대학교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이 전국 대학(학생 정원 1만 명 이상) 중 6위에 올랐다. 한국대학신문이 2일 발표한 교육부 대학별 장학금 자료 분석 결과, 한남대의 지난해 장학금 총 집행액은 약 464억9,115만 원으로, 재학생 1인당 연간 421만3,063원이 지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재학생 1인당 장학금 지급액 상위권에는 대구가톨릭대가 약 485만 원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대구대..
  • 한신대학교 설립자 노석 김대현 장로 추모예배
    한신대, 설립자 노석 김대현 장로 추모예배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0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설립자 노석(老石) 김대현 장로를 기리는 추모예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예배는 김희헌 신학대학원장서리의 인도로 시작해 △이평화 신학대학원 부학생회장의 기도 △이상은 원우의 성경봉독 △오용균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의 설교 △추모의 시간 △축도로 이어졌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드린 금필헌’을 주제로 말씀을 전한 오용균..
  •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
    교회음악아카데미,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 개최
    교회음악아카데미(원장 김명엽)가 주최하는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가 오는 9월 16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서교동교회 예배당에서 열린다. 교회음악아카데미는 신학과 신앙을 바탕으로 교회음악 운동을 전개하고자 1990년 3월 김명엽 교수에 의해 창립된 이후 연구모임, 모범예배, 악보 출판, 세미나, 강좌, 감상회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교회음악연주시리즈’를 통해 교회..
  • 운정참존교회 학부모 MBC 기자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고발
    운정참존교회 학부모, MBC 기자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고발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 소속 한 학부모가 MBC 보도기자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학부모는 자녀가 보호자 동의 없는 촬영과 왜곡된 편집으로 피해를 입었으며, 정신적 충격으로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제가 된 보도는 MBC가 최근 방송한 ‘여기 건들지 말라는 초등생, 뭘 가르치는 곳인가 봤더니’라는 제목의 리포트다. 방송에서는 운정참존교회와 주변 어린이들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