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스트 에녹 한동대 실내체육관 홍보대사로 위촉돼
    아티스트 에녹, 한동대 실내체육관 홍보대사로 위촉돼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1일 대학 공유오피스 ‘더텐트’에서 아티스트 에녹을 실내체육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최근 밝혔다. 에녹은 MBN ‘현역가왕2’에서 최종 3위를 기록하며 가창력과 무대 퍼포먼스를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 ‘현역가왕2’와 ‘한일가왕전’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트로트 프린스’로 자리매김했다...
  • 한동대 현동홀(본관) 전경 사진
    한동대 2026학년도 수시, 지원자 3,549명·경쟁률 4.78대1 기록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3,549명이 지원해 전체 경쟁률 4.78:1을 기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도 4.08:1(3,007명)보다 0.7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최근 수년간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결과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전형이 60명 모집에 708명이 지원하며 11.80: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G-IMPACT인재전형 4.4..
  • 서울신학대학교 외국인 유학생회 개강예배 진행
    서울신대, 외국인 유학생회 개강예배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9일 오후 백주년기념관 512호 영성훈련실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회 개강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예배는 유학생회 회장 Touch Sreycheat의 사회로 시작해 황덕형 총장의 개회 및 환영 인사, 대표기도, 성경봉독,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설교는 태수진 교수가 맡았으며, 이어 국제교류원 강성국 원장의 인사와 부서별 오리엔테이션..
  • 한남대 유천성 교수
    한남대 유천성 교수, 국제 저널 SCIE 편집위원 위촉
    한남대학교 수학과 유천성 교수가 국제 학술지 ‘Revista Internacional de Métodos Numéricos para Cálculo y Diseño en Ingeniería(SCIE)’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임기는 2027년 6월까지다. 유 교수의 이번 선임은 그동안의 학문적 업적과 국제적 위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그는 이미 ESCI·SCOPUS 등재 저..
  • CTS·행복한미래 ‘런투게더 한국교회 교육·돌봄 박람회’ 개최
    CTS·행복한미래, ‘런투게더 한국교회 교육·돌봄 박람회’ 개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와 사단법인 행복한출생 든든한미래(행복한미래)가 한국교회의 돌봄 사역을 확산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런투게더(LearnTogether) 한국교회 교육·돌봄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CTS가 20여 년간 이어온 다음세대 부흥과 저출생 극복 사역의 연장선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난 1월 국토교통부령 제1439호가 공포되면서 종교시설이 용도 변경..
  • 한신대학교 2025학년도 2학기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개최
    한신대, 2025학년도 2학기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1일 오후 1시 30분 경기캠퍼스 장공관 3층 장공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 새롭게 임용된 신임교원은 강소영 교수(인문융합대학), 정재현 교수(글로벌융합대학), 정휘관 교수(경영·미디어대학), 남진문 교수(AI·SW대학) 등 4명이다...
  • 학술지 「교회와 법」 제12권 1호 발간
    한국교회법학회, 학술지 「교회와 법」 제12권 1호 발간
    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학회장 서헌제 교수)가 최근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교회와 법」 제12권 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교회법학회는 매년 두 차례 학술지를 내고 있으며, 이번 호 전체 내용은 스마트폰 앱 ‘처치앤로’를 통해 PDF 형태로 공개됐다. 서헌제 학회장은 “이번 호의 특집 주제는 ‘자유민주주의와 기독교’로, 황우여 전 국무총리의 특별 기고를 비롯해 여러 전문가들의 심도..
  • 서울신학대학교 성화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기증 제막식 개최
    서울신대, 성화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기증 제막식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9일 정오 성결인의 집 2층에서 성화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제막식을 열고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작품은 부평제일교회 하용훈 장로(시무장로, 예술가)가 창세기 2장 7절 말씀을 주제로 제작해 학교에 기증한 것이다. 행사는 총무처장 신승범 교수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황덕형 총장은 환영사에서 “귀한 작품을 기부해 주신 하 장로님과 이를 위해 협력해..
  • 다산 정약용 시낭송제 2025
    남양주에서 열린 ‘다산 정약용 시낭송제 2025’ 성황리 개최
    다산문화예술진흥원(원장 이효상)이 주최한 ‘다산 정약용 시낭송제 2025’가 최근 남양주 다산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다산작가회(대표 황영숙)가 주관했으며, 25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해 ‘다시 다산 정약용 시(詩) 애(愛) 빠지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무대를 함께했다...
  • 최재형 전 의원
    최재형 전 의원, 손현보 목사 구속영장 발부 비판
    감사원장을 지낸 부장판사 출신 최재형 전 의원이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의 구속영장 발부와 관련해 비판적인 입장을 내놨다. 그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현행 공직선거법의 적용과 해석 방식에 문제를 제기하며, 이번 구속이 지나친 권력 행사라고 주장했다. 부산지방법원은 손 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받았다고 밝혔다. 손 목사는 지난 3월 부산교육감..
  • 서울신대 총학생회 교직원 대상 커피차 이벤트 진행
    서울신대 총학생회, 교직원 대상 커피차 이벤트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제41대 리턴 총학생회(회장 김예찬)가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커피차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1학기 동안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헌신한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2학기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 극동방송 출연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 극동방송 출연…신학 교육의 비전 제시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 총장이 지난 7일 극동방송(FEBC) ‘특별한 만남 초대석’에 출연해 한국 교회와 신학 교육의 현황, 그리고 서울신학대학교의 비전을 청취자들과 나눴다고 최근 밝혔다. 황 총장은 인사에서 자신이 서울신학대 총장과 한국기독교학교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음을 소개하며, 성결교단의 역사적 정체성을 강조했다. 그는 “서울신학대학교는 외국 선교사가 아닌 한국인 평신도 선교사들의 자립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