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 강원영동지부가 지난 25일 오후 강릉시 교1동에 위치한 강릉문화원 공연장에서 ‘사랑 나눔 희망 음악콘서트’를 개최했다. 본부 강원영동지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사랑 나눔 희망 음악콘서트’는 3부에 걸쳐 가요 및 자작곡 등 장기기증의 가치가 담긴 10여 개의 연주곡을 선보였다. 이번 콘서트는 강릉시와 강릉보건소, 재능기부 음악가들과 홍보대.. 
서기총, 실무회의 갖고 방향성 논의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하보 목사, 이하 서기총)가 27일 서울 은평제일교회에서 제20회-2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사무총장 노곤채 목사가 사회를 본 1부 예배에선 장동우 목사(실무회장)가 기도했고, 심하보 대표회장이 말씀을 전했다. 심 대표회장은 “오늘은 믿음 소망 사랑 중에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며 “내가 상대를 위해 무엇을 해줄 것인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 사랑”이.. 
기쁨의교회, 창립 28주년 맞아 지역교회 섬김·신학대 장학금 전달
용인 기쁨의교회(담임 정의호 목사)가 올해 창립 28주년을 맞아 27일 교회에 창립 기념행사를 갖고 신학대와 지역교회에 장학금과 선교비를 전달했다. 또 창립 기념 창작뮤지컬 ‘다시 그 말씀’을 공연하기도 했다. 교회는 이날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2천 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정숙 전 총장은 “교회를 다니는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락사는 존엄사 아냐… 생명의 주인은 하나님”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안락사는 존엄사 아니다, 웰다잉이 요청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27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안락사는 회복의 가망이 없는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인위적으로 생명을 사망케 하는 의료 행위로서 의사 조력 자살에 해당한다”며 “그런가 하면 존엄사는 기계장치에 의한 무의미한 생명 연장 치료를 중단하고 자연적 죽음을 .. 
사랑의교회 ‘한국교회 섬김의 날’, 정원 7천 명 접수 마감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제3회 ‘한국교회 섬김의 날’을 오는 10월 21~22일 개최하는 가운데, 접수 시작 하루 만에 정원 7천 명이 마감됐다고 26일 밝혔다. 오정현 목사는 “한국교회가 부흥의 열망을 간직하고 있음을 보여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리고 더불어 사랑의교회 온 성도들과 함께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교회 섬김의 날’을 섬길 것”이라고 전했.. 
[부고] 정일권 박사, 향년 53세로 별세
젠더 이데올로기의 허구성 등을 지적해 온 정일권 박사(전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초빙교수)가 26일 향년 53세로 별세했다. 최근 뇌출혈로 쓰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故 정일권 박사는 기독교 사회학자로서 르네 지라르의 이론을 중심으로 동서양 사상을 문명담론의 차원에서 비교 연구했다. 지라르를 두 번 직접 만나 연구와 관련해 학문적 대화를 나누기도 한 그는 국내 가장 대표적인 지라르 연구가이자 전.. 
충남기총, 도민과 함께하는 ‘행복 힐링콘서트’ 개최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주최하고 충남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박귀환 목사, 이하 충남기총)가 주관하는 ‘제1회 행복 힐링콘서트’가 오는 6월 15일 오후 3시 아산시 초사동 ‘경찰인재개발원 차일혁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외 유명 대학을 수료하고 해외에서 각종 콩쿠르대회에 입상하며 다양한 수상경험을 가진 실력 있는 음악인들이 출연해 전문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오페라와 뮤지.. 
‘죽음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
‘죽음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 기독교인 여부를 떠나서 아마 모든 이들이 궁금해하는 문제일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죽음을 두려워하고, 죽음 이후에 과연 어떻게 될지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사후(死後)’의 문제가 현재의 삶을 결정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실천신대 신임 이사장·총장에 김경원·노영상 박사 취임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이사장 및 총장 이·취임식이 24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 실천신대 채플에서 열렸다. 제9대 이사장에 김경원 박사, 제7대 총장에 노영상 박사가 각각 취임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박노훈 목사(신촌성결교회)의 기도에 이어 이 학교 이사장과 총장을 역임한 손인웅 목사(덕수교회 원로)가 인사말을 전했다. 손 목사는 “그동안 이사장님과 총장님의 헌신으로 학교의 기초가 든든히.. 
4․19 혁명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
‘4·19혁명 기록물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 등재 인증서 전달식’이 2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전달식은 ‘사단법인 4·19혁명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및 기념사업추진위원회’(4.19유네스코등재 추진위)와 ‘국회법인 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 주최했고, 세계한인협력기구(W-KICA),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박광온 의원실과 공동으로 주관했다... 
한기총, ‘필리핀 한국선교 50주년 기념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필리핀 한국 선교 50주년을 맞아 필리핀에서 헌신하는 선교사 사모들을 위한 특별한 섬김을 진행했다. 한기총은 지난 17일 필리핀한국목사선교사사모회(회장 김인숙 목사)와 함께 “여러분의 헌신은 보석보다 빛납니다”라는 구호로 ‘필리핀 한국 선교 5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웨슬리 같은 지도자 길러내는 어머니 더 많아지길”
숭의교회(담임 이선목 목사)가 24일 오후 권사회 부흥회를 개최한 가운데,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웨협) 대표회장 양기성 목사가 이 집회에서 말씀을 전했다. ‘에스더 같은 존 웨슬리 어머니 수산나’(요 1:12, 롬 8:16)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양 목사는 “구약성경에 보면 남성 이상으로 위대한 역사를 쓴 여성들이 있었다”며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 이삭의 아내인 리브가, 야곱의 아내인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