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18일(한국시각) 캐나다 오타와 랜즈다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한국 vs 스페인 경기에서 골을 넣은 김수연이 박희영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2015.06.18.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photo@newsis.com 2015-06-18

【서울=뉴시스】태극낭자들이 스페인을 꺾고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18일(한국시간) 캐나다 오타와의 랜즈다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스페인과의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조소현, 김수연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앞선 두 경기에서 1무1패를 거둔 한국은 이날 역사적인 월드컵 첫 승을 기록하며 1승1무1패(승점4)로 브라질에 이어 조 2위로 16강 진출 티켓을 얻었다.

한국은 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박은선(로시얀카)를 투톱으로 내세우며 스페인의 골문을 공략했다.

부상에서 회복중인 박은선은 경기 초반 포스트 플레이를 통해서 찬스를 만들어내는데 집중했지만 제 기량을 보여주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한국은 수비에 중점을 두면서 역습을 노렸지만 스페인의 강한 압박에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스페인이 잡았다. 스페인은 전반 16분 베로니카 보케테가 왼쪽 측면에서 패스를 이어받아 첫 슈팅을 날렸지만 한국의 수비벽에 막혔다.

【서울=뉴시스】18일(한국시각) 캐나다 오타와 랜즈다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한국 vs 스페인 경기에서 조소현이 골을 넣고 권하늘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2015.06.18.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photo@newsis.com 2015-06-18

전반 16분에는 비키 보사다의 중거리 슈팅도 골문을 벗어났다. 계속해서 한국의 골문을 두드린 스페인이 기어코 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9분 마르타 코레데라가 왼쪽 측면 돌파 후 골대 안으로 패스를 연결해줬고 이를 보케테가 슈팅으로 연결하며 첫 골을 뽑아냈다.

선제골을 터뜨린 스페인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한국의 골문을 노리며 추가골 사냥에 나섰다.

한국은 스페인의 일방적인 공세를 막아내는데 여념이 없었다. 전반 40분 지소연이 첫 슈팅을 날릴 정도로 무기력하게 끌려다녔다.

전반전을 1-0으로 마친 한국은 후반 들어 반격에 나섰다.

후반 6분 지소연의 슈팅을 시작으로 예열을 시작한 한국은 1분 뒤 조소현(인천현대제철)의 동점골이 터지며 환호했다. 조소현은 오른쪽 측면에서 강유미(화천KSPO여자축구단)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갈랐다.

【서울=뉴시스】18일(한국시각) 캐나다 오타와 랜즈다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한국 vs 스페인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16강 진출을 확정하자 기뻐하고 있다. 2015.06.18.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photo@newsis.com 2015-06-18

후반 21분에는 이은미(이천대교)의 패스를 받은 유영아(인천현대제철)가 박스 안쪽에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계속해서 스페인의 골문을 노린 한국은 역전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 후반 32분 김수연(화천KSPO여자축구단)이 오른쪽 측면에서 날린 크로스가 그대로 골대 안으로 빨려 들어가며 행운의 골을 만들어냈다.

역전을 허용한 스페인은 강하게 한국을 압박했지만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베테랑 골잡이 소냐 베르무데스가 몇차례 찬스를 잡았지만 한국의 수비에 막혔다.

소냐는 경기 종료 직전 얻은 마지막 프리킥 찬스에서 골대를 향해 슈팅을 날렸지만 발끝을 떠난 공은 골대를 맞고 나갔다.

주심은 곧바로 종료 휘슬을 불었고 한국은 12년만에 진출한 두번째 월드컵에서 첫 승과 16강 진출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며 환호했다.

한국은 오는 22일 프랑스와 8강행을 다툰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여자축구 #여자월드컵 #한국여자축구 #스페인 #프랑스 #16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