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대 교육목회 이야기
도서 「온세대 교육목회 이야기」

신앙 전수는 단순히 다음세대가 신앙을 이어받는 데 그치지 않아야 한다. 교회는 청소년들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대사로 살아갈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데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교회는 단순히 예배와 교육의 공간에 머물지 않고,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삶의 모든 영역에서 신앙을 실천하고 증거 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교회와 가정, 학교가 다음세대 교육의 중심이자 협력 파트너임을 기억하며, 이 세 축이 긴밀하게 연계된 사역을 전개할 때, 우리는 청소년들을 믿음의 세대로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교회 안의 청년 문화를 바꾸어야 한다. 늘 안 된다는 영적 패배주의가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를 가지고 다양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다. 개체교회가 가지고 있는 지역의 필요를 발견하고, 그 필요에 따라 청년 이 모여 도전해 볼 만한 것을 선정해 보는 것이다.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고, 책임을 묻지도 말아야 한다. 시도한 것에 의미를 두고, 되지 않는 것을 보완 해나가면 된다. 이러한 자율성 안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발현될 수 있다.

이현철 외 6명 - 온 세대 교육목회 이야기

이것이 복음이다
도서 「이것이 복음이다」

한 번 물어봅시다. 믿음이 왜 중요하지 않습니까 안 믿으면 지옥에 가는데 그것이 왜 중요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작은 사고의 위험만 있어도 그곳을 피해 가고 대비합니다. 그런데 안 믿으면 영원한 지옥에 들어가는데 그게 가벼운 문제입니까? 믿는 것보다 더 중요한 문제는 없습니다. 믿는 것보다 더 긴급한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믿어야 구원을 얻습니다. 믿어야 죄 사함을 받습니다. 믿어야 의를 얻고, 믿어야 천국에 갑니다. 안 믿으면 영원한 지옥에 떨어집니다. 믿음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영원한 운명이 믿음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 자신입니다. 복음은 인격입니다. 복음은 어떤 가르침이 아닙니다. 우리는 가르침을 믿거나 지켜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인격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것을 믿음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주 예수님을 믿으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 예수님을 믿을 때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이 우리 속에 들어와서 우리도 영원한 생명을 가진 영생의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박요한 – 이것이 복음이다

하나님 나라의 스캔들
도서 「하나님 나라의 스캔들」

예수님이 오셔서 사람들에게 말씀하신 내용의 본질은, 하나님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을 잊으라는 것이었다.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기(마 11:27)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가 성경을 공부할 때 명심해야 할 중요한 개념이다. 달리 표현하면, 하나님이나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영리하고, 지적이고, 학문적이라고 해서, 심지어 아주 열심히 공부한다고 해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하나님이 그의 말씀을 통해 우리와 상호작용하시는 것은 인격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과 정신과 삶이라는 조건에 의존한다.

달라스 윌라드 – 하나님 나라의 스캔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