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2025 시애틀 선교 컨퍼런스’가 최근 "역사적 교회, 미셔널 라이프, 부흥의 복음통일로"라는 주제로 미국 워싱턴주 훼더럴웨이 제일장로교회(담임 이민규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교회의 뿌리와 정체성을 돌아보는 교회 역사에 대한 강의부터 현실적인 신앙과 선교적 삶, 재정 관리, 그리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할 복음 .. 미주 기독일보 기자
한국 CCC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022 CCC 온라인 선교사대회’를 개최한다. 2017년 평창 대회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이번 선교사대회는 ‘Mission Together: Beyond’(주님과 함께, 공동체와 함께, 한국교회와 함께, 마 29:18~20)라는 주제로 줌(Zoom)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우크라이나 김대오 선교사가 8일 우크라이나와 현지 교회 상황을 공유하며 기도를 요청했다. 김 선교사에 따르면 러시아는 전승 기념일(5월 9일)에 우크라이나 군사작전에 대한 실적을 과시하기 위해 동부 돈바스 지역 및 남부 마리우폴에 총공격을 실시하고 있다. 또 헤르손 지역은 러시아군이 점령했으며 루블화를 사용하도록 강요하고..
미국 남가주 목회자들을 비롯해 미주 전 지역에서 목회자들과 사역자 280여 명이 참석한 4/14 윈도우 운동 컨퍼런스가 현지 시간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남가주 애너하임 메리엇 스위트에서 개최됐다. 컨퍼런스는 주제강의와 주제토론 사례발표 등을 통해 전세계로 퍼져가는 '4/14 윈도우 선교운동'에 대한 학술적 이론과 선교현..
지난 3일 몽골 울란바트르시 아셈 대회의장에서 몽골복음주의협회 총회가 열린 가운데,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가 이 총회 준비를 적극 도왔다. 몽골 기독교계를 대표하고 있는 몽골복음주의협회는 지난 1998년 설립돼, 몽골 정부와 협력하는 가운데 교회들의 연합 및 부흥을 위해 일하고 있다...
반세기 가까이 세계 복음주의 선교 운동을 선도해 온 로잔운동의 제4차 로잔대회가 오는 2024년 한국에서 개최된다. 국제로잔 총재이자 CEO인 마이클 오(Michael young suk Oh) 목사는 4일 인천 온누리교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
한국CCC 전도제자훈련원(이하 EDI)과 BNB(블리스앤블레스)가 전도 플랫폼, KNOCK(노크)를 론칭했다. 전도 플랫폼 KNOCK(노크)는 복음을 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 교회 전도 사역을 돕고자 지난 3월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만들었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과 디모데후서 2장 2절의 전도와 양육의 ..
‘이끎 섬김공동체’가 신앙과 소통을 위한 대구·경북 기독 문화 글쓰기 축제, 제2회 이끎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경북과학대, 경북대, 계명대, 계명문화대, 대구대, 대신대, 영남대, 영남신학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글쓰기 대회는 대구·경북 기독 대학생의 기독 문화 형성과 기독인의 전인 역량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열린다...
남아공에서 마당교회를 하며 현지인들을 선교하고 있는 문성준 선교사는 큰 딸인 문 양을 볼때마다 미안한 생각에 눈시울이 항상 붉어진다. 아무것도 모를 7살의 나이에 갑자기 아프리카라는 생소한 선교지에 무작정 부모를 따라 오게 됐고, 선교지의 부족한 일손은 의례히 큰 딸과 작은 딸의 몫이 되었고 어느덧 선교지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정도가 됐다...
어려움에 처한 우크라이나 난민 여성들과 어린아이들을 통해 교회가 ‘다시 시작’되는 씨앗이 심기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이하 한국 VOM)가 26일 전했다. 이에 따르면 목사의 아내인 올레시아(Olesia) 씨는 난민이 되었지만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녀는 체코 프라하로 피난 온 우크라이나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와 어린이집을, 러시아어 예배를 드리는 프라하 교회..
서울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가 매월 지역 주민을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행복한 동네 BOOK 콘서트’를 오는 30일 오후 2시 상봉동 은혜제일교회에서 연다.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저자를 초청해 ‘행복한 가정, 행복한 교회’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 북콘서트는 1부 축시와 축가, 2부 부모교육특강, 3부 저자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한..
미래목회포럼, 한국미디어선교회, 미래창의캠퍼스, 국제미래학회가 25일 오전 ‘스마트 메타버스 목회 선교 과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세미나에 앞서 노영상 총장(한국미디어선교회)이 인사말을 전했다. 노 총장은 “새로운 미디어가 많이 생겨나 여러 가지 선교에 활용되고 있다”며 “금일 세미나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어떻게 선교를 더 활성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어린이 복음화를 위한 4/14 윈도우 운동 컨퍼런스가 미국 남가주 애너하임 메리엇 스위트에서 현지 시간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다. 4/14 윈도우 운동 컨퍼런스는 4~14세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집중적으로 복음을 전하면 그만큼 쉽고 빠르게 전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이다. 컨퍼런스는 '4세부터 14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각지 선교지에 퍼져가고 있는 '4/14 윈도우 선교운동'..
나라와 민족, 복음 통일을 위해 쉬지 않고 중보기도를 이어온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가 오는 5월 5일 ‘900차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를 비롯하여 통일을 위한 국내외 기도모임과 회의, 캠프 등 연합사역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는 사랑의교회 대학부와 부흥한국이 2004년 시작한 ‘부흥을 위한 연합기도운동’에서 7년간 316차에 걸쳐 기도해 온 유산을 이어받아, 2011년 3월 3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