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용식 강대흥
    “선교 현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교회 개척’ 아닌 ‘이단 문제’”
    해외 곳곳에 선교사들의 이단 피해사례가 속출하는 가운데, 한국 선교계가 선교지에 침투해 활개치는 이단들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사무총장 강대흥 목사, 이하 KWMA)는 6일 KWMA 사무실에서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두 단체는 △각 선교지 이단 관련 문제 대응 △국내 이주민 이단 관련 문제 대응 △이단 문제 관련 대응을 위한 정보 및 상호 자료..
  • 군포기초푸드뱅크
    군포기초푸드뱅크, 이마트 후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분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운영하는 군포기초푸드뱅크(시설장 박현주)가 지난 1월 15일 이마트의 '신선한 식탁' 사업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분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꾸러미 배분은 경기나눔푸드뱅크와 군포시, 군포기초푸드뱅크가 연계해 진행했다...
  • 하비 키야니 박사
    유럽 내 아프리카 이주 2세대의 신앙 문제, 해결책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하비 키야니 박사의 기고글인 ‘기독교 이주민들이 자녀의 영적 안녕을 두려워하는 이유’(Christian migrants fear for the spiritual wellbeing of their children)를 5일(현지시각) 게재했다...
  •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사회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활동 진행
    침신대 사회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활동 진행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사회봉사단(권지성 교수)은 2025년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루손 섬 라 유니온 주 발라오안 지역의 Tagudin 마을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봉사단은 현지 6개 초·고등학교를 방문해 드론 교육, 전통놀이, 심폐소생술(CPR) 교육, 한국어 교육, 페인트칠 봉사 등을 진행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 콘서트, 태권도 ..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고난의 순간 ‘왜’라는 질문 해야”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6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Why로 시작하세요’라는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 목사는 “여러분은 살아가면서 ‘왜?’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가. 아이들의 인지 발달 과정 중 다섯 살 시기가 되면 ‘왜’라는 질문을 많이 한다고 한다”며 “이는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기도 하고, 세상에 관한 관심도 커지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하나를 알려주면 ‘..
  • 숭실대학교 제16대 이윤재 총장 취임예배
    숭실대, 제16대 이윤재 총장 취임예배 진행
    숭실대학교가 지난 4일 오전 11시,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제16대 이윤재 총장의 취임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총장은 지난 12월 5일, 숭실대학교 제16대 총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임기는 2025년 2월 1일부터 2029년 1월 31일까지 4년간 이어진다. 예배는 김회권 교목실장이 인도하였으며, 주요 순서는 묵도, 찬송, 기도(황형택 새은혜교회 담임목사, 숭목회장), 성경봉독(..
  • 케냐 키베라 지역에서 거리 전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인 포포
    케냐 청년 사역자, 거리 전도 통해 지역 사회 변화 이끌어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케냐 키베라(Kibra) 지역에서 거리 전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의 헌신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거리 전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인 포포는(Popo) 11남매 중 한 명으로 태어나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으며 장학금의 도움으로 초·중등 교육을 마쳤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
  • 한국실천신학회 제95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전쟁·에너지·기후 갈등 상황의 실천신학적 과제는…”
    한국실천신학회(회장 구병옥)가 6일에서 7일까지 인천 계양구 소재 카리스호텔에서 ‘전쟁, 에너지, 기후 갈등 상황의 실천신학적 과제’라는 주제로 제95회 한국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6일 첫날 1차 발표에선 박종환 교수(실천신대)가 ‘고통의 기억과 예전: 폭력과 화해의 경계에서’ 고유식 교수(호서대)가 ‘정신역동 차원에서 바라본 갈등과 분쟁 속에서의 올바른 투쟁을 위한 목회신학적 ..
  • 일상에서 만난 언약
    오늘 내가 붙잡아야 할 하나님의 약속
    인생에 고난이 찾아올 때, 우리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답을 알 수 없을 때, 그리스도인들은 종종 약속의 말씀을 붙들어야 된다고 이야기한다. 그런데 우리가 붙들어야 할 약속의 말씀이 대체 성경의 어느 부분인가? 말씀 내용을 어떻게 삶에 적용해야 된단 말인가? 사람은 당장 눈앞의 현실보다도 자신에게 약속된 미래를 내다보며 살아갈 소망을 얻는다. 하나님은 ‘언약’을 통해 당신에게 확실한 구원과 궁극..
  • 십자가 마음으로 읽는 새 언약의 성경
    새언약학회, <십자가 마음으로 읽는 새 언약의 성경> 출간
    한국교회가 십자가 마음인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의미를 마음에 새겨지도록 성경의 전체를 통찰한 서적이 출간된다. 이 책을 집필한 박용호 대표(새언약학회 사무총장, 대종에이오피 대표)와 신영광 목사(새언약학회 학회장)는 본서가 한국교회를 다시 십자가로 세우는 일익이 되길 바라며 새언약학회를 창립했다...
  • 부모 교육 가정교육
    “성경적 자녀교육, 철저히 가르쳐 지키게 하는 것”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자식 이기는 부모가 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김 목사는 “성경적인 자녀교육은 자녀들의 본성을 존중하고 인성을 개발하고 자율적으로 살아가도록 하는 게 아니”라며 “자주, 우리, 민족, 평등은 공산주의자들이 강조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출애굽을 하여 언약의 땅,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실 때는 모든 명령을 지키라고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