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인드글라스
    美 교회 스테인드글라스 '부활' 전망
    오래된 교회의 상징으로 여겨져만 왔던 스테인드글라스의 유행이 다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미국 기독교 건축 전문 기업인 아스펜(Aspen)의 수석 건축가인 데렉 드그룻은 신문에 최근의 교회 건축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며, "스테인드글라스를 사용하는 교회들의 수가 다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이슬람국가
    이슬람국가(IS) 대원들, '약물 남용' 의심 높아져
    사망한 이슬람국가(IS) 지도자의 집에서 대량의 코카인이 발견되면서 IS 대원들이 전투력 향상을 위해서 향정신성 약물을 복용하고 있을 것이라는 의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크리스천포스트 7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시리아 쿠르드군은 IS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인 에미르 아부 자라를 시리아와 이라크 국경 도시인 코바니 인근에서 사살한 뒤 그의 집을 수색하던 중 다량의 코카인이 담긴 가방을 ..
  • 1.8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 첫 모임
    공무원연금 대타협기구 출범..勞'조건부' 참여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기구가 출범하고 국회에서 첫 회의를 시작했다. 특히 연금개혁 당사자들의 속한 단체인 공무원노조는 조건부 참석을 내걸은 상태여서, 공무원 연금개혁 합의안도출까지 진통이 예상된다. 국민대타협기구는 8일 국회에서 상견례를 겸한 첫 전체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공무원연금개혁소위원회와 노후..
  • 한성연
    한성연 신년하례회…새해, 추구할 것은 '복음·진리'
    한국성결교회연합회(한성연·대표회장 이신웅 목사)가 8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신길교회(담임 이신웅 목사)에서 신년하례회 및 신년예배를 드렸다. 이날 1부 예배는 유동선 목사(기성 부총회장)의 집례로 고순화 장로(기성 부총회장)의 기도, 이창수 장로(예성 부총회장)의 성경봉독, 신길교회 'NEW WAY TEAM'의 특송에 이어 이신웅 목사(기성 총회장)이 '새로엔 새로워지셨습니까'(고후..
  • '부정청탁방지' 김영란法, 정무위 소위서 부분 타결
    국회 정무위원회는 8일 부정청탁 방지를 주 골자로 한 '부정청탁 금지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안' (김영란법)을 타결지었다. 김영란법은 지난 2012년 대법관 출신인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입법 예고한 안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품을 받은 공무원에 대해 대가성과 직무관련성을 불문하고 형사처벌을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적용 대상에 국·공립 학교 뿐만 아니라 사립학교·유치원 종사..
  • 국무총리 인사관련 브리핑하는 청와대 대변인
    朴대통령, 기자회견 후 2주간 정부보고 받기로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을 가진 다음날부터 2주간 정부부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주제별로 해서 관련부처들이 합동보고 하는 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8일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2015년 정부 업무보고를 13일부터 22일까지 2주에 걸쳐 5번에 나눠 받을 예정"이라며 "집권 3년차를 맞아 정부의 중점 정책 등 국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속도감있는 업무보고 ..
  • 파리 테러 규탄
    세계 지도자들, 파리 언론사 테러 '강력 규탄'
    7일(현지시간) 발생한 '프랑스 파리 주간지' 샤를리 엡도(Charlie Hebdo)에 대한 테러 공격을 세계 지도자들이 강력히 규탄했다. AFP 통신의 이날 보도에 따르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이번 테러 공격에 대해 "끔찍하고 정당성이 없는 냉혈적인 범죄"라고 비판했다. 반 사무총장의 이러한 입장 표명은 테러 공격이 일어난 지 수 시간 만에 나온 것으로 그는 "이는 매우 충격적인 테러 공..
  • 1.8 현대차 엑센트 신형 출시
    현대車, 국산차 첫 7단 DCT 엑센트에 적용
    현대자동차는 소형차급 자사 모델인 엑센트에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국산차 중 최초로 탑재했다. 현대차는 8일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차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연비와 동력성능을 혁신적으로 높인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을 본격 시판한다"고 말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우수한 연비, 스포티..
  • 1.8 정의화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정개특위 2월 중 구성 합의..선거구 등 논의
    여야 원내대표는 8일 정의화 국회의장이 주재한 회동에 참석 선거구 획정·선거구제 개편 문제를 논의할 국회 정치개혁 특위를 야당 전당대회가 끝나는 2월 중순 구성키로 잠정 합의했다. 또 요일제 국회, 무쟁점법안 신속처리 등 10가지 국회 개혁안을 담은 국회법 개정안도 2월 중순에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정의화 국회의장이 주재한..
  • 돌비 CES 시연
    [CES] 돌비-워너브라더스 "최신영화 4K화질로"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와 워너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워너브라더스)가 손을 잡고 최신 헐리우드 영화의 고화질화 제공을 선언했다. 돌비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5'에서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레고 무비' 등 최신 헐리우드 영화를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해 4K화질로 올 초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 삼성전자 그랜드 맥스
    삼성電, 스타일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출시
    삼성전자가 스타일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그랜드 맥스(Galaxy Grand Max)'를 9일 출시한다. 7.9mm 두께와 퀼팅 패턴의 후면 커버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함께 강력한 전후면 카메라 등 실용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500만 고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화각을 120도까지 넓혀주는 '와이드 셀프 샷(Wide-Self Shot)'을 제공하며, 셀카 촬영 특화 기능인 음성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