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朴대통령 "美대사 테러, 범행목적·배후 철저히 밝혀야"
    박근혜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전날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습격한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와 관련해 "이 사람이 여러번에 걸쳐 이런 일을 했기 때문에 과연 어떤 목적에서 이런 일을 저질렀는지, 단독으로 했는지 배후가 있는지 등 모든 것을 철저히 밝혀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새 아침의 기원]빛을 증거하며 살게 하옵소서
    빛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어둠의 세력이 물러가고 빛의 서광이 서서히 다가오는 새벽 이 시간 경건히 두 손 부여잡고 주 앞에 엎드렸습니다. 태초에 주님은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생겼습니다. 오늘도 우리에게 빛을 주시고, 빛 속에서 살게 하시며..
  • 리퍼트 대사님 힘내세요
    시민단체들 "美대사 피습은 반인륜적 테러…'한미동맹' 굳건해야"
    5일 오전 김기종(55)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의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에 대한 피습에 대해 선진화시민행동과 기독교사회책임, 한국시민단체협의회 등 시민사회단체들이 연대 성명을 내고 '반인륜적 테러'라며 강력히 규탄하고, '더 굳건한' 한미동맹이 유지될 것을 희망했다...
  • 정일형박사, 정대철고문, 정호준의원
    국회도서관에 3代문고 설치된다
    6일 국회도서관에 삼대(3代)문고가 설치된다. 이 문고의 주인공은 대한민국 헌정사상 유일하게 3대째 국회의원을 배출한 故 정일형박사, 정대철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정호준 국회의원 가족. 정 의원실에 따르면 이들 가족이 기증한 자료는 '못 잊어 화려강산' 등 국내도서관에 거의 소장되어 있지 않은 희소자료를 비롯하여 역사 및 정치, 경제 등 전 주제 분야 약 6,700권이다...
  • 15.3.6 코레일 정선아리랑 열차
    코레일 정선아리랑열차, 운행시간 줄이고 볼거리 늘린다
    코레일은 6일 강원도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정선아리랑열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이달부터 열차 운행을 최적화하여 운행시간을 20분 단축하고, '아우라지 주례마을' 등 연계 관광콘텐츠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주례마을'은 정선 아리랑의 발상지로 이곳에 정선 5일의 축소판 장터가 열린다. 옛 선조들의 올바른 음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술 예절 교육, 술 만드는 체험, 토속음식ㆍ농사ㆍ떡매치기 체험..
  • 천호선 "美대사 피습, 절대 용납될 수 없어"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6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독도지킴이 김기종 우리마당 대표에게 피습당한 것과 관련 "절대 용인될 수 없는 일"이라고 규정했다. 다만 천 대표는 "이번 사건이 정치적 의도로 인해 확대되는 것은 한미관계에도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상정 원내대표 또한 "리퍼트 대사 피습 어떤 명분으로도 용납될 수 없다"며 "개인의 돌발적 행동, 과도한 의미 부여 경계해..
  • 15.3.6 차기대통령 여론조사
    "국민들, 차기대통령에 경제민주화·경제성장 기대"
    국민들 절반가량이 차기 대통령에 경제문제 해결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복지증진은 하락세를 보였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6일 내놓은 정례 2월 '국가과제 분야별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차기 대통령이 다음 중 어느 국가과제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물은 결과, '경제민주화·소득재분배'가 29.7%로 1위에 선정됐다...
  • 野 "김영란법 제정되자마자 흔들기 안돼"
    새정치민주연합은 6일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부패 척결을 위한 계기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법이 제정되자마자 개정을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뜻도 밝혔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당 최고위원회는 김영란법이 부패를 척결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며 "법에 문제점이 있다면 시행령 제정..
  • 여야, 내주 국무위원 청문회 두고 기싸움
    여야는 6일 내주 예정된 6명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치열한 공방을 예고하고 있다. 청문회는 9일(유기준 해양수산·유일호 국토교통), 10일(임종룡 금융위원장), 11일(홍용표 통일부, 조용구 중앙선관위원), 16일(이병호 국가정보원장)까지 6명을 상대로 개최된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무위원 후보자 4명 모두 위장전입 전력이 있는 것을 두고 '그랜드슬램'으로, 현직 국회의원인 후보자들도 '시한부..
  • 15.3.5 박근혜 대통령 - 아랍에밀리트 왕세제 정상회담
    朴, UAE와 '소프트'협력 논의
    아랍에밀리트(UAE)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왕세제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따른 실질 협력 증진방안과 한반도 및 중동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서 양국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원전, 에너지, 건설·인프라 등 기존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뿐 아니라 보건·의료, 식품·농업, 문화 등의 분야..
  • 김부겸 "지역분권, 국민여론 일으킬 꿈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6일 비공개 최고위를 갖고 문재인 대표가 야심차게 출범시킨 '지역분권정당추진단' 단장으로 김부겸 전 의원을 발탁하기로 결정했다. 지역분권정당추진단은 공천혁신추진단, 네트워크정당추진단과 함께 문 대표가 취임 즉시 설치하겠다고 약속한 역점 기구로, 지난 27일 최고위원회에서 당 공식 기구로 의결됐다. 다만 공천개혁추진단, 네트워크정당추진단의 인선은 아직 논의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
  • 푸조, '푸조 2008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후원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푸조 2008배 전국 동호회 테니스 대회'를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푸조 2008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는 빅인천테니스지도자회가 주최하고 전국테니스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랭킹 대회로, 총 1350여명이 참가해 오는 8일까지 토너먼트를 벌인다. 한불모터스㈜는 이번 전국 동호회 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