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K 산하 단체들이 23일 낮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국민주권 시대를 위한 19대 대선 정책 제안 기자회견'을 열었다.
    NCCK, 19대 대선 앞두고 '5신(新) 5폐(廢)' 핵심과제 제시
    NCCK 단체들은 "이번 대통령 선거가 한국현대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야 하는 선거"라 강조하고, "광장과 거리에서 뜨겁게 분출한 적폐청산과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정부를 세워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그 어느 선거보다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고 했다. 더불어 "촛불은 단지 대통령 하나 바꾸자는 것이 아니었다"고..
  • 가수 공민지
    첫 ‘솔로앨범' 발표 앞둔 공민지, 다시 하나님 만나 사랑과 용서 배워
    지난해 인기 걸그룹 2NE1'을 전격 탈퇴한 후 다음달 첫 솔로앨범 발표를 앞둔 공민지(24). 하지만 그 탈퇴 배경에 대해 의문을 남겼던 그녀가 조용히 입을 열었다. 공민지는 지난해 11월 8일 CBS기독교방송의 다큐멘터리 영화 '순종' 시사회에서 배우 최강희와 가진 짧은 인터뷰를 통해 가족(아버지)의 신앙과 진심으로 만나게 된 하나님과 신학생이 된 배경, 그리고 꿈꾸는 비전에 대해 이야기..
  • 23일 오전 CCMM에서 '한국기독교성령백년인물 헌정식 및 세미나'가 개최됐다.
    "日帝 치하, 일본보다 공산주의가 더 교회 말살하려 발광"
    23일 오전 CCMM에서 '한국기독교성령백년인물 헌정식 및 세미나'가 열린 가운데, 민경배 박사(백석대 석좌교수)가 강의를 통해 일제(日帝) 치하 당시 공산주의가 압제국인 일본에 저항하는 것 보다 더 한국교회를 더욱 말살하려 했다는 사실을 공개해 현 시국과 맞물려 묘한 교훈을 남겨주고 있다...
  • 기하성 경기남지방회
    기하성 경기남지방회 신임회장에 박형준 목사 선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하 기하성) 경기남지방회가 21일 낮 순복음평택중앙교회(담임 박형준 목사)에서 '제35차 정기지방회'를 갖고, 신임회장에 박형준 목사를 만장일치 박수로 추대했다. 또 지방회원들은 회장 외 제34차 임원들을 그대로 유임시켰다. 유임된 임원들은 부회장 임운택 목사, 총무 정광윤 목사, 서기 신동욱 목사, 재무 이채학 목사, 회계 나순금 목사..
  • 예장합동 수원신학원 제10대 학장으로 취임한 황재열 목사.
    합동 수원신학원, 제10대 학장으로 황재열 목사 취임
    예장합동 총회인준 수원신학원이 21일 저녁 '학장 이취임 및 명예교수 추대 감사예배'를 개최한 가운데, 제9대 학장 이부호 목사가 이임하고 제10대 학장으로 황재열 목사가 취임했다. 또 명예교수로 오병옥 목사가 추대됐다. 이정훈 목사(이사장, 용신교회)의 인도로 열린 예배에서는 양병국 장로(부이사장, 송원교회)와 김수창 목사(이사회 회계, 판정교회)가 각각..
  • [23일 날씨] 구름많음 / 전라남북도, 경상남도 흐린 후 갬 / 제주도,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비 후 갬
    중국 북동지방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흐리고 새벽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 들면서 점차 그치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 및 경북북부동해안은 낮부터 밤사이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 제프 세션 법무부 장관
    대마초가 팔릴 때 미국이 더 나아질 것? "말도 안 돼"
    트럼프 행정부가 대마초(마리화나) 단속에 본격 나설 것을 시사했다. 제프 세션 법무부 장관은 지난 15일 주 법무장관들과 모인 자리에서 “미국 구석구석에서 대마초가 팔릴 때 미국이 더 나은 곳이 될 것이라는 주장은 말도 안된다”며 “대마초는 사람들의 인생을 파멸시키는 마약 중독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 에미레이트 항공사 기내 전자기기
    美 이어 英도 중동·북아프리카 6개국 '직항편' 전자기기 '반입 금지'
    미국에 이어 영국이 중동·북아프리카 국가에서 출발해 영국으로 입국하는 '직항' 항공편에 대해 일부 전자기기에 대한 기내 반입을 금지했다. 영국 교통부는 2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터키·레바논·이집트·사우디아라비아·요르단·튀니지 등 6개국에서 영국으로 오는 항공편에 한해 ‘16.0㎝×9.3㎝×1.5㎝’ 크기를 넘는 휴대폰·노트북·태블릿 등의 기내 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기내 반입이..
  • 원천창조과학전시관 커팅식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웅상 전임회장, 정계헌 전임회장, 문영철 원천교회 원로목사, 김영길 명예회장, 한윤봉 회장, 문강원 원천교회 담임목사, 이은일 전임회장)
    한국창조과학회 창립 36주년 기념예배 및 창조과학전시관 개관식 가져
    한국창조과학회(회장 한윤봉 교수)가 지난 3월 18일 오전 10시 30분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원천교회(담임 문강원 목사)에서 학회 창립 36주년 기념예배를 드리고 창조과학전시관 개관식을 거행했다. 이 날 36주년 기념예배의 설교를 맡은 원천교회 문강원 목사는 “주님의 못자국을 만져라”(요한복음 20장 24~27절) 라는 제목으로 “의심이 생길 땐 의심해보고 성경을 공부하여..
  • 아플수록-앞표지
    [신간소개] 아플수록 더 가까이
    최고의 기독교 변증가 라비 재커라이어스는 기독교에 관한 철학적 토대에서 변증을 통해 우리 마음의 근본적 물음에 해답을 찾도록 돕는다. 저자는 고통당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삶과 함께하며 얼어붙은 마음을 존중하고 하나님께 다가가라고 위로한다. 마음속 가장 깊은 곳..
  • 보도자료-우리아이를위한지저스콜링
    [신간소개] 우리 아이를 위한 지저스 콜링
    『지저스 콜링』의 유아 버전인 본서 『우리 아이를 위한 지저스 콜링』은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성경 구절과 함께 예수님이 직접 들려주시는 말씀을 담아, 아이가 예수님을 친밀한 분으로 느끼고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 가도록 돕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보드북으로 제작되었으며, 밝고 따뜻한 색감의 그림으로 아이가 편안하게 책을 접할 수 있게 합니다...